<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키네시스는 소위 dpm이라고 불리는 이론상 딜링고점이 높은 편이나 실전에선 보스를 항상 때릴수 없어 스킬의 자원인 PP의 수급량이 낮아 실전 딜량이 매우 떨어지는 직업인데도 주력스킬인 메테리얼, BPM, 텔레키네시스의 너프량이 매우 과합니다.
- 키네시스는 기존에 리스트레인트링과 웨폰퍼프 링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오리진스킬이 간접적으로 너프를 받았습니다.
- 키네시스의 5차 스킬인 이계의 잔상과 무빙 매터는 기존 쿨타임 60초 스킬임에도 쿨타임 3분스킬과 같은 너프를 받았습니다. 쿨타임을 반영하지 못한 말이 안되는 너프량입니다.
- 해당너프들이 그대로 반영되면 키네시스는 파티시너지가 거의없는 퓨어딜러 임에도 최하위권의 딜링능력이 됩니다. 기존에 큰무리 없이 클리어하던 보스전이 불가능해질정도입니다. 이는 유저에게 매우 불쾌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 키네시스의 신규이동스킬 사이킥러쉬는 소모값이 없는 것이나 다름없는 타직업과 달리 pp라는 주요딜링 자원을 소모합니다.
- 또한 사이킥러쉬는 데미지가없음에도 숨돌리기판정을 가지는 공격기로 되어있어 장비스위칭에 어려움을 더합니다.
- 키네시스의 극딜버프인 사이킥오버는 그 쿨타임과 가동률에 비해 성능이 너무나 저조합니다.
- 루미너스, 일리움 등의 직업이 오리진스킬의 컷신에 의한 극딜버프의 낭비를 상쇄하고자 오리진 스킬시전이 극딜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있으나 키네시스는 아직도 오리진사용시 낭비되는 사이킥오버의 지속시간에 대한보상이 없습니다.
2. 개선 내용
- 리스트레인트링, 웨폰퍼프링의 너프로 인해 오리진스킬이 비중이 큰 키네시스의 총 딜량은 이미 많이 줄었습니다. 주력스킬인 메테리얼, BPM, 텔레키네시스의 딜량너프를 취소해야합니다.
- 이계의 잔상과 무빙 매터는 현재 쿨타임 60초로 2분화에 대한 너프가 필요없습니다. 본서버의 수치를 유지해야합니다.
- 키네시스의 신규이동스킬 사이킥러쉬는 소모값을 없애야합니다.
- 사이킥러쉬의 숨돌리기판정을 삭제해야합니다.
- 사이킥오버에 최종데미지 증가와 같은 딜증가요소를 추가하고 오리진 사용시 오버의 지속시간을 10초정도 늘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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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더 넣을거 있으면 넣는데 구조개선은 넣지마 당장 담주에 오는데 매터나 로오그나 트레인의 매커니즘을 바꾸는건 물리적으로 불가능함. 수치 딸깍만해
귀찮으면 절취선 위 복붙만해서 넣어도 되니 너프가 과하다는 유저의견이 전달되게 한번씩만 부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