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에반은 현재 고점과 저점 간 성능 격차가 매우 큽니다.
테섭 이전 기준으로 단순히 캔슬, 거리 조절, 재사용 등의 컨트롤 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매우 낮은 극딜 비중과 매우 높은 평딜 비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가피한 실전 딜 누수도 많이 발생하며
5초 쿨감뚝+25 엘블(5임브)과 5초 쿨감이 아닐때의 격차도 최종 데미지 5%정도 발생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극딜 및 준극딜의 상대적 상향, 평딜 보완 패치가 들어오려고 한 것 같은데,
의도치 않게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개선 내용
-앞서 상술한대로 현재 유저간 에반의 성능격차는 거리조절(타격점), 마나 캔슬, 즉각적인 재사용 반응 등 컨트롤을 활용하여 고점을 보기 위해 신경 써야 할 요소들이 충분히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 테스트월드 패치로 마법잔해의 딜량이 거의 2배가 됨에 따라 이를 잔해 15스택을 확인하고 수동으로 바로 사출하면 유의미한 딜량이 상승하여 극딜기인 조디악 레이와 준극딜 임브, 오리진의 점유율과 맞먹게 되었습니다.
마법잔해는 5, 10, 15개로 발사할 때 마다 각 잔해의 데미지가 올라가는 구조로
현재 자동 사출의 경우 10스택에서 자동 사출되며
기존에는 점유율이 높지 않았기 때문에 고점을 보고자 하는 극소수의 인원만 수동 사출을 사용하였으나,
패치가 들어오게 되면 상승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15스택 확인 후 바로 사출해줘야 하는 15스택 수동 사출을 반 강제로 사용하게 될 것 입니다.
현재도 신경 써야 할 요소들이 많은 와중에 15스택 수동 사출까지 더해지는 것은 현재 기조인
이론적 성능과 실제 성능의 격차를 줄이고자 하는 방향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현재 10스택에서 자동 사출되는 마법 잔해의 자동 사출 기능을 15스택으로 적용하여 에반의 저점과 고점 간 격차가 더 벌어지지 않도록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현 에반은 극딜 중 사망하면 극딜기인 조디악 레이가 바로 사라집니다.
이는 신규 유입 유저들에게도, 익숙해진 기존 유저들에게도 매우 불쾌감을 느끼게 합니다.
따라서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사례로 예전 아델의 극딜기인 인피니트는 사망시 증발하였으나, 이를 사라지지 않도록 개선해 준 이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에반의 성능 격차를 줄이면서 부정적인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사망 시 조디악레이가 증발하지 않도록 개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방안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본 서버에 반영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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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급한 문제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반영되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