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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네시스] 두근두근 어셈블맞이 다시보는 키네시스 개선 필요 사항

아이콘 체리p커
댓글: 1 개
조회: 1364
2025-06-07 14:34:26

일단, 이 직업은 구조는 둘째치더라도 딜이 똥꾸릉내가 진동을 하기 때문에
모든 개선안에 앞서서 최종뎀이 이미 높아졌다고 가정을 하고 작성하였습니다.

4차 스킬

- 임계
external/orangem... 
30 콤보킬을 달성할 때마다 최소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의 격차가 일정량 감소된다.
(숙련도 +1%씩 최대 9% 상승)

- 골수 키네 유저들이라면 다들 아는 존재. 보스전에서 270 콤보킬은 쌓을 수도 없어서 실질적으로 존재 의미가 뭔가 싶은 스킬이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이계의 잔상의 흡혈 효과를 이 스킬의 패시브로 합쳐준다.
■ 5차 스킬

- 얼티메이트 - 무빙 매터
400021048.icon
물체를 싸이킥 포스로 움직여서 적을 맞추는 스킬

- 이동 속도가 매우 느리다. 적이 움직이면 실질적으로 못 맞춘다.
- 적을 자동 추적하지 않아서 본인이 계속 신경써줘야 한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소환되고 나서 모든 타수를 채우기 전까진 사라지지 않는다. 필드에 최대 2개까지 누적 가능. N초 동안 스킬을 재시전 하지 않을 경우 범위 내에 체력이 가장 많은 대상에게 빠른 속도로 이동한다.
- 로 오브 그라비티
로 오브 그라비티
부착형 도트딜 설치기

- 주변에 적이 하나도 없거나 아주 많아야 제 딜이 나온다는 역대급으로 해괴한 조건부를 가졌다.
- 그리고 얼티스킬도 아닌데 왜 pp를 먹어야 하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조건부 제거, pp 소모 제거
- 싸이킥 토네이도
400021008.icon
자동 공격을 하는 큐브를 머리 위에 소환하고, 시간이 지나거나 수동으로 집어던지는 스킬

- 던질 때 선후딜이 굉장히 신경쓰이고, 스킬이 특정 조건에서 증발하는 경우도 있다.
- 딜이 폭발 막타에 몰려있어서 빗나가면 딜 손해가 막심하다.
- 근데 또 예열도 필요하다. 냅다 집어던지면 최종딜이 3배나 차이난다.
- 그리고 얼티스킬도 아닌데 pp를 냅다 먹는게 마찬가지로 이해가 안 간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스킬 증발 오류 픽스, 물체 투척 시 1초간 무적, 시작부터 최대 크기로 소환, pp 소모 제거
- 얼티메이트 - 싸이킥 불릿
400021074.icon
6차 이전 명실상부한 키네시스의 사냥 스킬

- 6차 이전에는 우월한 성능의 사냥스킬이 맞지만, 정작 보스에서 쓰기엔 애매하다.
- 물론 6차 스킬이 나온 시점에서 성능이 밀리기 때문에 강화 부담에서 벗어난 걸 좋아해야 될지는 모르겠다....
- 이 스킬의 메인 효과는 사실 투사체가 아니라 투사체 끝에 생성되는 블랙홀이다.
- 굳이 개선을 하자면 2가지 방향성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1번 : 불릿의 블랙홀이 타격 범위 내에 체력이 가장 많은 적에게서 생성
- 2번 : 에르다 샤워처럼 쿨타임이나 pp를 대량으로 소모하는 특수 공격 모드를 추가로 만든다. 사냥이든 보스든.

개인적인 희망 개선 : 블랙홀 생성 조건 변경 or 모드형 스킬로 변경
- 이계의 잔상
이계의 잔상 아이콘
직업군 공용 스킬로 추가된 스킬이자, 설치형 버프 스킬

- 오버로드 마나의 체력소모를 때우기 위해 나온 흡혈 옵션이 달려있다.
- 하나의 5차 스킬이 다른 5차 스킬의 하자를 매우기 위해 종속적으로 나왔어야 했는지 의문이 든다.
- 게다가 설치형 버프 스킬이고, 가동률도 100%가 아니다!
- 추가로 체력도 5%를 소비한다. 굳이 이 스킬에 코스트를 붙여야 했나?
- 5차로 흡혈 효과를 얻는 것 치고는 정작 체력봉인 상황 (윌,진힐라 등)에서 회복이 안된다!
- 나머지 버프는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이것만 봤을 때 굳이 이 스킬이 설치기일 이유가 없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흡혈 효과는 4차 스킬 임계로 옮기고, 이 스킬은 패시브화
■ 6차 스킬

- 얼티메이트 - 트레인 VI
얼티메이트-트레인 VI 아이콘
열차 집어던지는 설치형 스킬

- 코스트가 무려 pp13이나 된다. 그런 주제에 지속 시간은 겨우 9초.
- 그렇다고 맞추기 쉽지 않다. 떨어지는 위치가 본인보다 애매하게 앞이기 때문. 잘못깔면 다시 쓰기 껄끄럽다.
- 그럼 딜이 어마어마한가? 그렇지도 않다. 오히려 누적해서 맞으면 약해진다.
- 유저들이 이 스킬은 코스트를 크게 낮추던가 아니면 가로로 나오던가 그것도 아니면 패시브로 해달라고들 한다. 전적으로 공감하는 바이다. 사실 모드형 패시브 스킬로 바꾸는게 제일 골이 덜 아프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희망 개선 : 모드형 스킬로 개선 (확률 발동형, pp 1 소모) or pp 소비량 대폭 감소
■ 그 외 스킬들은 희망 사항만!

- 싸이킥 오버
external/orangem... : 버프 도중 치명적인 상태이상 면역, 체력 비례 데미지 소폭 감소

- 어나더 렐름
skill 키네시스 어나더 렐... : 시전 도중 싸이킥 오버 시간 정지

- 싸이킥 그라운드2
external/orangem... : 싸이킥 드레인과 동시에 사용되도록 모드 추가

지극히 개인적이고 사심이 잔뜩 들어간 의견들이며
쌉소리가 다수 섞여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에서 불편한 건 컨셉보다
영구장애만 남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키네가 지금보다 훨씬 쉽고 쌔져서 많이들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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