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XiXEZUG5MqU
먼저 위 영상은 환산 제출용으로 쓰인 허수아비 5분 40초딜하는 영상입니다.
테섭플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가져와봤습니다. 밑에 요약 있긴 한데 굵은 글씨만 보면 편하긴 합니다
***현재 기본스펙이 달라져 테섭환산 측정이 불가능해 체급 측정과 본섭대비 딜비교는 안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1. 시퀀스
이렇게 두면 됩니다. 준극딜 나눠야 하나요 라고 말씀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극딜을 미룰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저렇게 뒀습니다. 만약 준극딜 칸을 따로 만들고 싶다면 미스칩 엔버링크 2개만 따로 빼놓으면 됩니다.
2. 극딜 사이클
간단한 버전으로는 시퀀스 오리진 인플서 후 나머지 스킬 쿨 도는대로
상세한 버전으로는 팔랑 디차 깔아놓고, 익팅 시퀀스 인페 블비탈 오리진 인플서 후 나머지 스킬 쿨 도는대로
유챔 부캐 정도에선 간단한 버전 써도 큰 문제 없습니다. 딜 차이가 막 엄청 크지는 않아요.
3. 쿨뚝? 스탯뚝?
패치 후에도 쿨감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 이유는,
3-1. 플레임 디스차지의 스택 삭제+기본딜 증가로 딜 점유율이 크게 오름(5~6퍼대에서 10퍼 초반대로 상승)
3-2. 시퀀스 오리진 인플서 순으로 사용하는 극딜 특성상 시퀀스와 인플서의 쿨 차이가 벌어지는데 이를 보정함
3-3. 60초 준극이 거의 없어짐에 따라 극딜로 딜 지분이 대부분 넘어갔기 때문에 준극미스칩의 마력버프를 받은 상태에서 극딜할 수 있음(영상 참고)
4. 컨티? 리웨?
먼저 테섭 기준으로 측정한 전분을 살펴보기 전에 주의할 점 ***현재 테섭 자체가 컨티친화적인 환경입니다. 노블과 유챔 등 보공 수급 수단이 제한적이라 컨티 딜뻥이 큼***
컨티5 882조
리웨5 797조
그간 컨티를 사용하지 못했던 이유는 신경쓸 게 너무 많았어요. 컨티 자체가 굉장히 다루기 어려운 반지인데다 초시축 막탐, 스택평딜기, 60초 준극이 너무 강함 등 여러 고려해야 할 이유가 있었는데 이번에 대부분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제 상식적인 난이도에서 쓸 수 있는 반지가 되었어요. 그래서 결론은,
리웨와 컨티 모두 사용 가능, 고점은 컨티, 사용하기 편한 것은 리레
허수아비 기준 컨티가 리레보다 근소하게 약함,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나 허수아비 상대로 딜이 비슷하거나 밀리는거면 컨티를 사용할 이유가 없음
라고 할 수 있겠네요. 컨티를 그냥 스위칭 안 해서 편한 링으로 쓰셨던 분은 그냥 쓰시던거 쓰셔도 됩니다. 어차피 고점 신경 안 썼었으니까요...
요약정리
1. 시퀀스는 이제 장판과 극딜버프 2개만 쓴다
2. 딜사이클은 시퀀스 오리진 인플서가 끝
3. 쿨뚝 여전히 좋다 패치전보다 훨씬 더 좋다 무조건 쿨뚝 써라 높을수록 좋다
4. 고점은 컨티고 편한건 리웨다 컨티 제대로 다룰 자신 없으면 리웨가 낫다
대충 질문 많이 본거랑 알려드려야 할 거 정리해봤습니다. 글솜씨가 좋지 않아서.. 이해가 안 되거나 추가질문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암흑기가 진짜 끝났습니다.... 다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 우리 꽃길만 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