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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 기존처럼 분출만 사용하는 새로운 개선안 - 초장문

아이콘 어느새
댓글: 9 개
조회: 1580
추천: 10
2025-08-17 12:07:58
흡수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개선안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흡수를 같이 사용하는순간 족쇄가 생깁니다.

간단하게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뿌는 0.51s의 후딜이 있습니다.
해흡수는 2.5s, 강 바람흡수는 각각 5s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고요.
정뿌를 5번 쓰는 순간 후딜누적이 2.55s가 생기면서 해흡수는 0.05s 손해봅니다.
정뿌를 10번 쓰는순간 후딜 누적은 5.1s가 생기면서 모든 흡수는 0.1s만큼 손해를 보고요.

실전에서 2.5초마다 도는 스킬을 맞추기 위해 텔도 자체무적도 없는 빈약한 유틸을 가지고 
흡수는 정뿌 10회당 0.1초씩 계속 밀리면서 우직하게 때리실수있습니까?

그래서 이번엔 현재 본섭처럼 분출만 쓴다는 가정하에 필요한 개선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차수 스킬부터 점점 올라가겠습니다.

0. 기본 전제 - 분출데미지 롤백, 흡수동시사용 삭제

1. 딜 상향
  1) 문제점
    본섭 분출 퍼뎀으로 롤백되어도 라라의 각종 챌린지 결과는 하위권

  2) 해결방안
    본섭 분출 퍼뎀 롤백 +@로 분출 데미지 상향 필요

2. 위로폴짝 삭제 문제
  1) 문제점
    기존사용방법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너무많은데 갑자기 위로폴짝 삭제

  2) 해결방안
    마우스 우클릭 커스텀커맨드로 기존 윗점 원하는사람은 사용가능하도록

3. 분출관련 신규스킬의 필요성
  1) 문제점
    (1) 보스에서 3분출을 새로 갱신하는데 1초의 시간이 필요하고
    (2) 흡수를 이용한 분출 딜컷이 불가능해지는 문제 발생
    (3) 방향키+분출을 이용한 커맨드는 사냥에서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불가능

  2) 해결방안
    1딸깍에 3분출이 동시에 일어나도록 별도스킬 필요
  
  3) 예시 - 신규 2차스킬 용맥폭발
    (1) 용맥폭발 사용시 3분출 동시에 사용, 쿨타임 2초 (용맥분출과 쿨타임 공유)
    (2) 아랫키+용맥폭발 사용시 3분출 즉시 off

  (4) 기대효과
    (1) 용맥변환 키 불필요 (키셋 감소효과)
    (2) 분출갱신 딸깍 가능
    (3) 딜컷 상황에서 사고방지
    (4) 3.에 후술할 문제와 시너지 가능

4. 분출관련 고질병
  1) 문제점
    (1) 해분출의 주기
    (2) 강분출의 약약강
    (3) 바람분출의 즉발 / 공격간극

  2) 해결방안
    (1) 해분출 화산탄 18초까지
    (2) 강분출 강강강
    (3) 바람분출 사용즉시 공격시작, 공격간 간극 딜레이 더 최소화

  3) 기대효과
    (1) 고점을 뽑기 위해 분출 갱신 시간을 달리하는 뇌지컬 요소 삭제
    (2) 해분출 18초 지속으로 정뿌에 집중가능
    (3) 강분출 강강강으로 딜적 상승 기대, 갱신타이밍 자유롭게 설정 가능
    (4) 바람분출 딜상승 기대
    (5) 2.에 서술했던 방법과 시너지 기대가능
    (6) 후술할 7. 용맥변환스킬 삭제와 시너지 가능

5. 분출 시전 위치 이동 or 범위상향
  1) 문제점
    (1) 정뿌는 스킬범위가 캐릭터 전방 480px
    (2) 분출은 스킬범위가 시전위치 기준 340px(바람)~ 470px(강 큰너울)
    (3) 이번 패치로 시전시 캐릭터 위치에 분출이 생김

  2) 해결방안
    (1) 분출 시전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100px 앞에서 시전되도록 수정
     or
    (2) 분출 시전 범위를 440px이상으로 수정

  3) 기대효과
    정뿌와 비슷한 사정거리를 가지게 됨으로써 바람분출의 비정상적으로 짧은 사정거리를 보완

6. 바람발현과 신규윗점 충돌 문제
  1) 문제점
    신규 윗점 방식인 점프+윗키점프 를 사용시 바람그네 매커니즘과 충돌하여 윗점대신 바람그네가 타짐

  2) 해결방안
    바람발현을 설치기 형식이 아닌 호영 근두운 방식으로 변경 필요

  3) 기대효과
    (1) 신규 윗점 방식을 유지가능하며
    (2) 바람발현을 설치해서 쓴다는 불쾌한 경험을 없애고
    (3) 조금 더 매끄러운 조작이 가능할것으로 보임

7. 잠깨우기 바보문제 - 5차 큰기지개 동일
  1) 문제점
    6차스킬도 받은 잠깨우기가 중간에 스턴 맞으면 증발하거나 재추적 범위가 좁아지는 문제

  2) 해결방안
    불독 도트퍼니셔 급으로 재추적 범위와 지속시간 늘어나도록 수정

8. 용맥의 자취 문제점
  1) 문제점
    (1) 2스택, 10초 쿨타임 이라는 두개의 과한 족쇄
    (2) 스킬 선 후딜
    (3) 너무 과도한 범위

  2) 해결방안
    (1) 5스택, 7초 쿨타임으로 완화 (패파 카디널 트랜지션 참고, 기존 용맥의 자취 4스택, 6초쿨과 비슷)
    (2) 선 후딜 감소
    (3) (1), (2) 를 해주는 조건으로 텔포 거리 조금 축소

  3) 기대효과
    랜덤성이라는 기존 용텔의 오명을 벗으면서 기존 사용스타일에서 많이 바뀌지 않는 방법

9. 용맥의 메아리 회복유틸 너프
  1) 문제점
    용맥의 삭제로 인해 용맥의 메아리 매커니즘이 변경됨.
    기존 용맥 사용시 hp 1% 회복 상시 가능 -> 직접공격 스킬 적중시 hp 1% 쿨5초
    즉 쿨타임이 생김

  2) 해결방안
    쿨타임 삭제. 1타당 hp 1%씩 회복. (정령결속 1식, 드레인 참고)

10. 용맥 변환 땅박이 문제
  1) 문제점
    이번 패치로 대부분 스킬들이 공중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용맥변환은 땅에서만 사용이 가능함
    용맥변환은 현행 12초 15초 17초인 분출이 18초로 통일되면 필요없어지는 스킬임

  2) 해결방안
    분출을 18초 주기로 통일하고, 용맥변환 스킬을 삭제한다.

11. 산에움 문제점들
  1) 문제점
    (1) 키다운 대신 버프형식으로 바뀌면서 치상면(치명적인상태이상면역)이 삭제
    (2) 추가로 쿨비례감소(키 빨리 떼면 쿨 그만큼 줄어듬) 기능도 삭제

  2) 해결방안
    (1) 짧쿨 짧지속 뎀감기로 변경, 치상면 복구 (기존 산에움을 틱단위로 끊어쓰던 사람들용)
    or
    (2) 쿨유지 짧무적으로 변경 - 렌, 카인의 무적느낌

  3) 기대효과
    (1) 부족한 라라 유틸 효과적으로 관리 가능
    (2) 후술할 11. 문제와 시너지 가능

11. 하이퍼 패시브 산에움-엑스트라 실드 삭제
  1) 문제점
    (1) 산에움 패치 이후 쉴드가 15*7 총 105%가 누적해서 차는것이 아닌 최대치 15%로 고정
    (2) 6. 문제와 연계하여 산에움을 개편한다면 쓸모없는 스킬이 될 가능성 높음

  2. 해결방안
    새로운 딜 관련 하이퍼 패시브 스킬 지급

12. 신규스킬 너울가지 스킬 지속시간 문제
  1) 문제점
    지속시간 15초 스킬로 인해 컨티시간, 리웨5랩 시간과 맞지 않는 문제 발생

  2) 해결방안
    지속시간 20초로 5초 증가

13. 아름드리 나무 전맵화
  1) 문제점
    (1) 범위가 좁음
    (2) 이펙트를 줄일수록 아름드리 나무 경계가 보이지 않음
    (3) 전맵화 버프스킬이 타직업에 이미 많음

  2) 해결방안
    아름드리나무 전맵화 스킬로 변경

14. 큰기지개 데미지 롤백 바보문제 해결
  1) 문제점
    (1) 큰기지개가 테섭기준 28회->15회로 딜 반토막 되는 문제 발생
    (2) 4. 잠깨우기와 동일하게 상태이상 발생시 증발, 재추적범위 감소 문제

  2) 해결방안
    (1) 본섭처럼 28회로 롤백
    (2) 4. 해결방안처럼 큰기지개의 범위, 재추적을 도트퍼니셔급으로 상향 필요

15. 잠깨우기 자동화
  1) 문제점
    (1) 노쿨뚝, 메르250, 잠깨우기쿨타임리듀스 기준 11초마다 잠깨우기를 수동으로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
    (2) (1)의 문제가 현재 제각각인 분출 타이밍과 합쳐져서 불쾌한 경험 제공

  2) 해결방안
    잠깨우기를 아델의 샤드/윈더 처럼 변경 (온오프 스킬로 변경 후 자동화)

  3) 기대효과
    (1) 잠깨우기를 11초마다 눌러야하는 불쾌한 경험 삭제
    (2) 쿨뚝 사용 재고려

16. 용맥 인핸스 삭제, 기능 분출스킬에 이전, 잠깨우기 관련 신규 하이퍼스킬
  1) 문제점
    (1) 14번 문제점인 잠깨우기를 자동화하면 용맥 인핸스의 효용이 매우 떨어짐
    (2) 이미 분출 스킬에는 스킬 시전시 스탠스 100%라는 효과가 달려있으나 의미없는 효과임
    (3) 테섭기준 분출에 용맥인핸스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있음

  2) 해결방안
    (1) 용맥 인핸스 삭제
    (2) 시전시 스탠스 100%인 분출을 시전시 슈퍼스탠스 100%로 버프 (용맥 인핸스 능력치 이전)
    (3) 용맥 인핸스 대신  잠깨우기 관련 신규 하이퍼스킬 지급 (리인포스, 보너스어택 등)

17. 정기뿌리기 최대 범위에서 산꼬마 미적용 버그
  1) 문제점
    최대 사정거리에 근접하면 정기뿌리기 시전시 산꼬마가 발동하지 않는 문제
    산꼬마는 정기뿌리기와 비슷한 점유율인 중요한 스킬

  2) 해결방안 
    버그수정 (산꼬마 스킬 시전 범위 정뿌와 동일하게 480 45 230 95로 증가)

  3) 관련 사항 링크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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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박, 질문, 내용추가 언제든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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