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패치에 받을수있도록 지속적인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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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이후 생긴 문제점은 [신규]
기존부터 있던 문제점은 [기존] 매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저차수 스킬부터 서술합니다.
0. [기존] 딜 상향
1) 문제점
라라는 이미 여러 챌린지에서 최하위권임을 보여주었고, 라이브에서 언급했듯 실전과 이론의 괴리가 큼
흡수, 분출 동시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두 스킬의 데미지가 너프받았으나 너무 과한 너프
2) 해결방안
흡수, 분출 데미지 상향
1. [신규] 위로 폴짝 삭제
1) 문제점
기존사용방법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너무많은데 갑자기 위로폴짝 삭제
2) 해결방안
마우스 우클릭 커스텀커맨드로 기존 윗점 원하는사람은 사용가능하도록
2. [신규] 분출 쿨타임 롤백
1) 문제점
분출 쿨타임 0.3초->0.5초 증가로 조작감 더 뻑뻑해짐
전직업중 후딜 감소 패치를 받으면서 너프먹은 경우는 있어도
후딜(쿨타임)이 증가하면서 너프먹은 경우는 처음임
2) 해결방안
분출 쿨타임 0.3초 롤백
3분출 동시에 발동되는 스킬 추가
3. [신규] 분출 시전 위치 이동 or 범위상향
1) 문제점
(1) 정뿌는 스킬범위가 캐릭터 전방 480px
(2) 분출은 스킬범위가 시전위치 기준 340px(바람)~ 470px(강 큰너울)
(3) 이번 패치로 시전시 캐릭터 위치에 분출이 생김
2) 해결방안
(1) 분출 시전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50~100px 앞에서 시전되도록 수정
or
(2) 분출 시전 범위를 440px이상으로 수정
3) 기대효과
정뿌와 비슷한 사정거리를 가지게 됨으로써 바람분출의 비정상적으로 짧은 사정거리를 보완
4. [신규] 분출관련 신규스킬의 필요성
1) 문제점
(1) 보스에서 3분출을 새로 갱신하는데 1초의 시간이 필요하고
(2) 흡수를 이용한 분출 딜컷이 불가능해지는 문제 발생
(3) 방향키+분출을 이용한 커맨드는 사냥에서 문제가 생길수 있으므로 불가능
2) 해결방안
1딸깍에 3분출이 동시에 일어나도록 별도스킬 필요
3) 예시 - 신규 2차스킬 용맥폭발
(1) 용맥폭발 사용시 3분출 동시에 사용, 쿨타임 2초 (용맥분출과 쿨타임 공유)
(2) 아랫키+용맥폭발 사용시 3분출 즉시 off
(4) 기대효과
(1) 용맥변환 키 불필요 (키셋 감소효과)
(2) 분출갱신 딸깍 가능
(3) 딜컷 상황에서 사고방지
(4) 3.에 후술할 문제와 시너지 가능
5. [기존] 분출관련 고질병
1) 문제점
(1) 해분출의 주기
(2) 강분출의 약약강
(3) 바람분출의 즉발 / 공격간극
2) 해결방안
(1) 해분출 화산탄 18초까지
(2) 강분출 강강강
(3) 바람분출 사용즉시 공격시작, 공격간 간극 딜레이 더 최소화
3) 기대효과
(1) 고점을 뽑기 위해 분출 갱신 시간을 달리하는 뇌지컬 요소 삭제
(2) 해분출 18초 지속으로 정뿌에 집중가능
(3) 강분출 강강강으로 딜적 상승 기대, 갱신타이밍 자유롭게 설정 가능
(4) 바람분출 딜상승 기대
(5) 2.에 서술했던 방법과 시너지 기대가능
(6) 후술할 7. 용맥변환스킬 삭제와 시너지 가능
6. [신규] 바람발현 키 방식 헷갈림
1) 문제점
바람발현 발동 커맨드가 아랫키+점프로 변경되어 많은 사람들이 헷갈림.
2) 해결방안
바람발현을 설치기 형식이 아닌 호영 근두운 방식으로 변경 필요
3) 기대효과
(1) 바람발현을 설치해서 쓴다는 불쾌한 경험을 없애고
(2) 조금 더 매끄러운 조작이 가능할것으로 보임
(3) 파티유틸이라면서 파티원 암살하는 불쾌한 경험 삭제
7. [기존] 해 발현 버프 관련
1) 문제점
라라 2명 이상이 파티를 맺고 해 발현 사용시
해 발현을 먼저 사용한 파티원의 해 발현 버프 시간이 20초로 바뀌는 문제
2) 해결방안
라라끼리 파티하면 자기가 쓴 해 발현 아니더라도 120초+벞지 받도록 수정
8. [기존] 잠깨우기 자동화
1) 문제점
(1) 노쿨뚝, 메르250, 잠깨우기쿨타임리듀스 기준 11초마다 잠깨우기를 수동으로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
(2) (1)의 문제가 현재 제각각인 분출 타이밍과 합쳐져서 불쾌한 경험 제공
2) 해결방안
잠깨우기를 아델의 샤드/윈더 처럼 변경 (온오프 스킬로 변경 후 자동화)
3) 기대효과
(1) 잠깨우기를 11초마다 눌러야하는 불쾌한 경험 삭제
(2) 쿨뚝 사용 재고려
9. [기존] 잠깨우기, 큰기지개 바보/증발 문제
1) 문제점
6차스킬도 받은 잠깨우기와 큰기지개가 중간에 스턴 맞으면 증발하거나 재추적 범위가 좁아지는 문제
2) 해결방안
불독 도트퍼니셔 급으로 재추적 범위와 지속시간 늘어나도록 수정
3) 근거자료 추가
10. [신규] 자취 너프 관련
11. [신규] 용맥의 자취 문제점
1) 문제점
(1) 2스택, 10초 쿨타임 이라는 두개의 과한 족쇄
(2) 스킬 선 후딜
(3) 너무 과도한 범위
2) 해결방안
(1) 5스택, 7초 쿨타임으로 완화 (패파 카디널 트랜지션 참고, 기존 용맥의 자취 4스택, 6초쿨과 비슷)
(2) 선 후딜 감소
(3) (1), (2) 를 해주는 조건으로 텔포 거리 조금 축소
3) 기대효과
랜덤성이라는 기존 용텔의 오명을 벗으면서 기존 사용스타일에서 많이 바뀌지 않는 방법
12. [신규] 용맥의 메아리 적용/미적용 스킬 구분
13. [신규] 용맥의 메아리 MHP 회복유틸 너프
1) 문제점
용맥의 삭제로 인해 용맥의 메아리 매커니즘이 변경됨.
기존 용맥 사용시 hp 1%, mp 3% 회복 상시 가능 -> 직접공격 스킬 적중시 hp 1% mp 8% 쿨5초
쿨타임이 생기면서 마나통도 작은 라라가 과도한 mp소모로 물약 봉인상태에 취약 (검마파괴, 진힐라제단 등)
2) 해결방안
쿨타임 삭제. 1회 타격시 hp 1%씩 회복, mp 2%씩 회복 (정령결속 1식, 드레인, MP 이터 참고)
14. [신규] 용맥흡수 추가개편
1) 문제점
분출과 흡수 동시사용이 가능해진 테섭에서 과도하게 정뿌의 중요성이 높아졌음
2) 해결방안
흡수의 발동방식을 정뿌 발동시가 아닌 라라가 스킬을 타격할때 로 변경
(정뿌, 분출, 잠깨우기, 큰기지개 등 모든 스킬에 터지도록)
3) 기대효과
오리진타격시에도 분출이 깔려있다면 흡수 발동가능 - 딜 소폭 상승 기대
정뿌를 잘치는것이 고점에 반영되는 현상태도 그대로 유지 가능
현재 저점도 유지 가능
15. [신규] 용맥-인핸스 슈스탠 판정 문제
1) 문제점
용맥 인핸스 슈스탠 판정이 이상함
분출, 흡수 스킬 사용시 슈스탠이 잘 자동하지 않음.
잠깨우기의 경우 작동하는것으로 보임.
16. [신규] 너울가지 지속시간 문제
1) 문제점
지속시간 15초 스킬로 인해 컨티시간, 리웨5랩 시간과 맞지 않는 문제 발생
2) 해결방안
지속시간 20초로 5초 증가
17. [기존] 아름드리 나무 전맵화
1) 문제점
(1) 범위가 좁음
(2) 이펙트를 줄일수록 아름드리 나무 경계가 보이지 않음
(3) 전맵화 버프스킬이 타직업에 이미 많음
2) 해결방안
아름드리나무 전맵화 스킬로 변경
장문의 글 읽으신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반박, 질문, 내용추가 언제든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