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5/271475
테섭리포트 문의 포탈 : https://maplestory.nexon.com/Testworld/N23BugReport/Create
30초도 안걸림
1. 건의 내용
1) 아르카나 오버라이드의 10초마다 점차 낮아지는 최종뎀 구조가 오리진 극딜 구조를 해칩니다.
주피터 썬더의 풀히트 시간은 약 10초이며, 오리진 컷씬은 약 5초라서
선 오리진 후에 극딜을 해야하는 썬콜의 극딜 구조상, 오리진 뒤에 주피터 썬더를 쓰게 되면,
최종뎀 손해를 보게되어 강제적으로 주피터 썬더 후 오리진을 쓰게 되어 매우 불안정한 극딜 구조가 됩니다.
이는 썬콜 오리진이 처음 나왔을 때, 주피터 썬더의 번개 스킬 최종데미지 증가 효과가 오리진에도 적용되어
주피터-오리진 의 불안정한 구조를 한 번 개선해준 적이 있음에도, 또 한 번 같은 실수가 반복되었습니다.
2) 체인 라이트닝의 딜레이 감소가 텔레포트 딜레이와 맞지 않습니다.
체인 라이트닝을 쓴 뒤, 뒤로 텔레포트를 쓰게 되면, 체라의 딜레이가 빨리 끝나서 캐릭터가 뒤로 돌아버립니다.
다시 체라를 쓰면 캐릭터는 허공에 공격을 하게 됩니다. 방향키 추가 조작이 필요해져 불쾌한 경험입니다.
오히려 이건 독이 되는 딜레이 패치입니다. 글로는 설명이 부족해보이는 영역이라서,
이것은 영상을 첨부하겠습니다.
3) 썬더 브레이크의 쿨타임이 혼자 따로 놉니다.
링 익스체인지가 추가되며, 웨폰퍼프 준극딜 플레이가 장려되는 메타가 되었습니다.
썬더 브레이크는 썬콜의 60/120초 쿨타임과 동떨어져 있어서 준극딜에 활용할 수 없는 아쉬움이 존재합니다.
4) 스피릿 오브 스노우의 지속시간 압축이 필요합니다.
오리진 지속시간 30초, 스피릿 오브 스노우 30초, 프로스트 아크 20초.. 지속형 딜링 스킬이 많습니다.
풀히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실전과 이론의 괴리를 줄이기 위해 압축이 필요합니다.
2. 개선 내용
1) 아르카나 오버라이드를 3단계>2단계로 조정하고, 단계별 지속 시간을 15초로 변경합니다.
오리진 컷씬 5초 + 주피터 썬더 풀히트 약 10초 = 15초, 이에 맞춰 아르카나 오버라이드 시간을 변경한다면
불안정한 극딜 구조로 돌아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1) 체인 라이트닝의 딜레이와 데미지%를 롤백합니다.
or
2-2) 체인 라이트닝의 딜레이에 맞춰 텔레포트의 딜레이를 수정합니다.
3) 썬더 브레이크의 쿨타임을 40초->60초로 조정합니다.
링 익스체인지가 추가되며, 웨폰퍼프 준극딜 플레이가 장려됨에 따라, 썬더 브레이크의 쿨타임을 이에 맞게
조정하여 스킬의 효용성과 스킬 간의 쿨타임을 통일시키면 쾌적한 딜 사이클이 될 것 같습니다.
4) 스피릿 오브 스노우의 지속시간을 20초로 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