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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불독)] 게인적으로 생각해본 불독 개선안

검은마술사
댓글: 8 개
조회: 1412
2025-08-20 18:58:18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1. 건의 내용

-  불독 인피니티및패시브화에 따른 스킬개선사항, 어빌리티  뽑기 난이도 완화

2. 개선 내용

1)아르카나 오버라이드 : 불독 썬콜 비숍 3직업다 극딜 구조 및 캐릭 특성이 다르므로  극딜모드(썬콜용),패시브      모드(평딜직업 불독용) 이런식으로 직업마다 효과가 다르게 적용하거나 선택가능하게 개선되었으면합니다.

2)유효 어빌리티 뽑기 시스템 개선 : 원하는 유효옵션뽑기가 현재도 난이도가 높고 투자비용이 너무 많이
듭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때문에 유효어빌이 바뀌니 많은 비용을 투자해서 뽑은 어빌리티가 쓸모없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번뿐만아니라 다른 직업들도 밸런스 패치때마다 유효어빌이 바껴서 힘들게 뽑은 어빌리티를 버리고 새로뽑  아 야  되는데 비용이 한두푼 드는거도 아니고 그런 부담은 매번 유저들이 전부 지어야하는게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시스템 개선전에 보상으로 어빌리티선택권을 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 개선방향은 유니온아티펙트나 5차스킬 강화코어 선택으로 제조 가능한거처럼 일정명성치를 소비하고
원하는 어빌리티 옵션을 바로 선택하여 뽑을수있게 하는방법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3)이그나이트 : 스킬 구조 개선이 가장 필요합니다 스킬이 지면이아닌 몬스터 몸에 불이 붙어서 데미지가 들어가게 개선해서 현재 있는 특정맵몬스터에게만 딜이 더들어가는 오류도 해결하고 미정확한 데이터 분석으로 밸런스패치를 하는걸 방지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퓨리오브이프리트 : 불독도 120초 극딜메타로 스타일을 변경하고싶으신거면 현재는 60초마다 사용가능한 스킬주기를 120초 주기로 바꾸고 유의미한 극딜기로 데미지 수치조정하고 사용할수있게하는거도 개선의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5)마스터 매직 : 인피니티가 패시브화 되면서 버프지속시간이 불필요한 옵션이되었는데 마스터 매직에 있는 버프지속시간 50퍼 증가도 최종데미지 증가같은 다른효과로 변경되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6)메기도 플레임 : 불독도 평딜이 아닌 극딜 메타방향으로 개선하시려고 계획하신거면 현재 50초 주기에서 120초 주기로 조정하고 120초마다 쓰는 유의미한 극딜기로 사용할수있게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7)퍼번트 드레인,엘리멘탈 드레인: 스택시시스템을 삭제하고 고정적인 최종데미지 증가 스킬로 바꿔 불독유저 컨트롤 경험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8)플레임 헤이즈 : 보스 중엔 잡몹이 있는 보스도 메이플엔 존재합니다 6차강화를 했음에도 큰변화가 없고 다수타겟 적용및 헤이즈 지속시간 개선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필요하시다면 복붙하셔서 건의하시는데 사용해주시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본인생각에맞게 수정하셔서 건의 해주세요.
 

Lv17 검은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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