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루미너스] 설계의도는 이해되는데 불만인점(진지함)

자유인을희망
댓글: 1 개
조회: 483
추천: 3
2025-09-19 21:05:09
익스우 3페 5분40초 전분 (리4웨4, 2초뚝, 재벞보, 진문19어센트21 제외 풀강)



이번패치 설계의도는 퍼니싱을 기존처럼 주력기중하나로 쓰라는게아니라 평딜은 세례 노바 앱킬에 집중하고
극딜은 퍼니싱을 발사대로 활용해서 오브랑 메모 추가타 우겨넣어라 이거임
(패치노트왈 : 다른스킬과의 시너지를 통해 보다 극대화된 버스트경험 제공)

점유율 5분40초기준 9퍼 찍히는것도 그렇고 설계의도대로 볼때 퍼니싱은이제 메인주력기보단 노바보단약하고 진문보단 쎈 서브딜링기 포지션인거고 극딜때 강화퍼니싱은 오브와 메모발사대인거임
기존 퍼니싱은 설치형이라 개발코드짜는데있어서 유저가 직접타격한것으로 판정이 어려워서
오브스택털기나 메모추가타카운트가 어려워서 유저가 직접쓰는 스킬로바꿔야했고, 그래서 키다운 속사기로 만들어진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

유저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웠던 부분은
메인딜링기급 스킬을 사용하기 힘들게 조져놔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보려고했더니 키다운에 범위도 ㅈ만하고 기존스킬들이랑 쿨이 번갈아돌아가서 손도바쁘고 눈도어지러운데
얘네는 전투개선경험이라고 너네 퍼니싱에 그렇게 신경안써도돼 하고 설계한건데 우리가 메인딜링기라고 생각하고 적응하려니깐 어려웠던게 아닐까 라는 느낌임


이렇게 생각하니까 설계의도는 이해가 가는데 그래도 불만인점과 개선했으면 하는 방향은 다음과같음

1. 안그래도 루미너스는 쉬운직업이 아니었는데 30초마다 범위도작고 상면뎀감도없는 키다운속사를 쓰는게 달갑지않다. 전혀 전투경험 개선이라고 느껴지지 않음
-> 좁은x축, 없는뒷범위 추가해서 조작난이도를 낮춰주거나 일반퍼니싱은 기존퍼니싱으로 유지한채 강화퍼니싱만 키다운으로 바꾸는것은 어떤가?
기존 설치퍼니싱이 현퍼니싱에 비해 가졌던 장점은 범위가넓어서 여러대상을타격하기 좋고 (카링3페 흉수2마리),
몇없는 y축딜링기였다는 점이다
퍼니싱+오브+메모의 버스트기능은 유지하는선에서 변경전 퍼니싱의 장점은 잃지않게 범위를상향하거나 일반퍼니싱은 롤백하고 강화퍼니싱만 현상태로 유지하는것이 좋은 방법일거라고 생각함.

2. 오리진극딜때 리4로는 퍼니싱을 절반도넣기 힘듬 리5가 너무 강제되는느낌
강화 퍼니싱을 발사대포지션으로쓸거면 확실하게 퍼니싱 퍼뎀을깎고 오브와 메모라이즈 퍼뎀에 넣거나
강화 퍼니싱사용중 노바와 세례가 자동사출되게 할것

3. 기존에 게이지를 채우면 이퀄진입전에 진리의문을 미리 깔 수 있었는데 현재는 이퀄진입해야만 사용가능함
-> 진리의문사용조건에 제한을두지말고 이퀄진입시 쿨타임초기화로 변경
시드링 리웨로바뀌면서 빛 시퀀스 빛 노바 오리진 하기바빠서 극딜도중에 진문깔여유가없어졌는데
진문 미리설치하는것도 기능적으로 불가능해져서 구조적인 불편함이 생김
(되던거 안되게했으니 돌려줘라)

4. 텔포 온오프 롤백
익스우나 림보2-1 에어본피할때처럼 짧텔이 더 용이한 보스들도 있다
텔포거리는 취향따라쓸수있게 해줬음 좋겠음 텔포온오프 롤백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