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확한 내용도 있고 해서 서론은 지웠습니다. 바로 딜사이클 들어가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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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캔슬시 마나 융합 최대한 빠르게 눌러줘야 함(키 3개를 거의 동시에 누른다 싶을 정도로, 빠를수록 좋음)
비마나캔슬은 괄호 마나만 빼면 됨.
마나캔슬 하든말든 이젠 딜레이든 사이클이든 거의 완전히 똑같아짐. 마나캔슬 이점은 1%이내의 미세한 딜증가 뿐.
0.5회는 돌아와캔슬을 의미.
전부 프리드 없는 기준 사이클이고 프리드가 켜지면 쿨이 줄어드는 것에 맞춰 사이클을 변용해도 ok.
1타캔슬은 쿨뚝과 무관하게 여전히 유효하고 타이밍도 변화 없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서 확인.
스오썬 2타
= (마나) 스위프트 썬더 마나1.5회 돌아와
스오썬 4타
= (마나) 스위프트 썬더 마나2.5회 돌아와
다오어 2타
= (마나) 다이브 어스 마나1.5회 돌아와
다오어 3타
= (마나) 다이브 어스 마나2.5회 돌아와
드브 6타
= 마나 드브 마나3회 돌아와
임브 12타
= 엘블 이후 마나7회 돌아와
드브 임브는 돌아와캔슬이 불가능한 버그가 있어서 n.5회로 끝나지 않습니다. (시전 자체는 똑같이 0.5 타이밍에 시전합니다)
드브 돌아와 자체가 좀 잘 씹히는 편이고
드브 돌아와 직후 융합을 주력기 2.5회에서 돌아와로 끊으려하면 거의 무조건 씹히니 두 번 누르시든 해야 합니다.
평소 융합에서 돌아와 씹히는 건 타이밍을 잘못 재서 생기는 문제지만,
드브 버그는 타이밍을 잘 맞춰도 그냥 씹혀요.
수정이 시급한 버그인데 공론화가 잘 안 되는 것 같아 슬픕니다.
0초뚝
기본 사이클
= 스오썬4타 다오어3타 브오윈풀히트(주력기 5.5회)
or 다오어3타 스오썬4타 브오윈풀히트(주력기 5.5회)
0초는 뭐 없습니다. 여기서 다오어 스오썬은 재사용시 똑같이 한 번 더 쓰면 되고, 브오윈은 재사용 터졌거나 드브쿨3.5초 이하일 때만 다음 스킬 돌면 넘어갑니다.
다오어 스오썬 2타캔슬은 1타캔슬이 가능한 시점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2초뚝
드브를 배제한 사이클
= 스오썬4타 다오어3타 브오윈거의풀히트(주력기 4.5회)
or 다오어3타 스오썬4타 브오윈거의풀히트(주력기 4.5회)
드브를 고려한 사이클 (숫자 = 주력기 횟수)
1) 임브 - 드브 사이
드브 엘블 2.5다오어 3.5스오썬 3.5브오윈 2.5다오어 (사이클 누수가 전혀 없다면 +2.5스오썬) 드브
2) 드브 - 드브 사이 (26엘블)
드브 2.5스오썬 2.5다오어 4.5브오윈 3.5스오썬 3.5다오어 1.5브오윈 드브
3) 드브 - 드브 사이 (1~25엘블)
드브 3.5스오썬 3.5다오어 4.5브오윈 3.5스오썬 3.5다오어 드브
다오어 스오썬은 재사용시 2타캔슬 하는데, 예외로 두 번째 스킬만 재사용이 터졌을 시 스다다스 or 다스스다 콤보를 위해 앞 세 스킬(스다다or다스스)의 주력기 횟수 합을 9.5로 만들어줍니다. (재사용이 터졌는데도 3.5만큼 끌어야 할 수 있다는 뜻)
만약 스다다스 or 다스스다 의 세 번째 오는 스킬까지 재사용 터지면 그냥 2타캔슬 해도 됩니다.
이렇게 마나횟수 컨트롤하는 건 고점의 영역이고, 그냥 적당히 누수 감수하며 딜 하는 게 현실적입니다.
임브 - 드브 는 넘겨도 될 것 같고 26엘블의 드브 - 드브 예시 하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드브 2.5스오썬 3.5다오어(재사용) 3.5다오어 2.5스오썬(재사용) 2.5스오썬 3.5브오윈 드브
재사용이 안 터질 때 2.5였던 다오어가 오히려 재사용이 터지니 3.5가 됐습니다.
앞서 언급한 스다다or다스스 주력기 횟수 합 9.5를 위한 지연입니다.
임브 - 드브 사이의 경우 사이클 누수가 없으면 2.5스오썬을 추가한다고 되어 있는데,
사실 임브 - 드브 가 드브 - 드브 보다 먼저 오기 때문에 그 시점에는 사이클 누수가 생길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이클이 밀리지 않을 각오로 2.5스오썬을 추가하거나,
그냥 스킵한 뒤 드브 - 드브 사이클을 좀 더 길게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25엘블은 임브를 이용한 쿨초기화 기회가 적어서 재사용 터지는대로 스킬을 털면 드브 이후 브레스로 시작해야하는 일이 잦습니다. 이럴 땐 드브를 배제한 기본사이클을 응용해서 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5초뚝
1) 임브 - 드브 사이
드브 엘블 2.5다오어 3.5스오썬 드브
2) 드브 - 드브 사이
드브 2.5다오어 3.5스오썬 3.5브오윈 2.5다오어 2.5스오썬 드브
2초랑 거의 동일한데 임브 - 드브 사이, 드브 - 드브 사이 중 어느쪽을 길게 가져갈지 유동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상황에 맞춰 늘여 쓰시면 되겠습니다.
2초뚝의 스다다or다스스 9.5 룰도 같습니다. (다이브 스위프트 쿨이 2초뚝과 동일하므로)
또한 1타캔슬을 고려한다면 5초뚝은 스오썬 다오어의 모든 재사용이 1타캔슬 가능한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