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 계속 해오면서 어떤 밸패가 뜨든 그려려니 하고 받아 왔었는데
이번 밸런스패치는 역대급으로 불합리하다 생각해 시위 동참하려 합니다
아래 내용으로 매일같이 문의 넣어보려는데
에잘알분들 수정할 부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제목: 심각성 높음) 테스트 서버 에반의 전투 경험 개선 패치에 따른 데미지 및 조작감 문제 개선 요청
에반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유저로서, 최근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전투 경험 개선 패치와 관련하여 심각한 밸런스 및 조작감 문제를 발견하여 문의드립니다. 데미지 하향 폭의 불합리성 및 주요 스킬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캐릭터 운용 자체가 심각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부디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합리적인 조치를 취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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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불합리한 추가 데미지 하향 관련
에반은 이미 지난 전투 경험 개선 패치 당시, 최종 데미지 3% 에 해당하는 공용 스킬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10월 패치의 실제 라이브 서버 적용 시 1~2% 가량의 실질적인 데미지 하향이 있었다고 분석됩니다. 이는 개발진의 의도대로 적용된 결과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테스트 버전에서는 추가적인 과도한 데미지 하향이 적용되었습니다.
패시브 스킬 조정으로 약 2.8% 하향
스킬 배율 조정으로 약 2.7% 하향
총합 약 5.6% 가량의 추가적인 데미지 감소 발생
에반은 현재 라이브 서버 기준으로도 함께 하향 조정된 메르세데스, 칼리, 데몬어벤져 등의 직업과 같은 압도적인 성능을 내고 있지 못하며, 이론상 최대 데미지를 뽑아내는 난이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총 5.6%에 달하는 추가 하향은 캐릭터 성능을 과도하게 저하시키는 불합리한 조치라고 판단됩니다. 해당 하향 조정의 철회를 강력히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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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클 오브 마나/돌아와 스킬 구조 및 조작감 문제 심화
지난 10월 전투 경험 개선 패치 이후에도 '서클 오브 마나' 시전 중 특정 타이밍에서 '돌아와!'가 시전되지 않거나, '돌아와!' 사용 직후 다음 융합 스킬 사용 시 융합 스킬이 쿨타임만 적용되고 타격되지 않고 사라지는 문제가 간헐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이번 테스트 버전 패치 이후 해당 문제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 1) 서클 오브 마나 시전 중 '돌아와!' 키 씹힘 문제 심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는 서클 오브 마나를 포함한 기본 딜사이클 운용 시 '돌아와!'에 대한 키 씹힘이 간헐적이 아닌 확정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딜사이클을 굴리기 위해서는 '돌아와!' 키를 한 번에 2~3회 반복해서 눌러야 하는 상황이며, 이는 조작 피로도를 극심하게 높이고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서클 오브 마나 대신 서클 오브 어스를 사용하는 것이 데미지가 큰 차이 없으면서도 조작감 측면에서 훨씬 쾌적한 비정상적인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2) '돌아와!' 연속 사용 시 딜레이 추가 문제와 조디악 레이 연계 이슈
이번 패치로 '돌아와!' 연속 사용 시 딜레이가 추가되면서 조디악 레이 발동 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반 유저들은 극딜을 위해 조디악 레이 발동 시 3가지 융합 스킬을 빠르게 연계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돌아와!' 딜레이 때문에, 융합 스킬을 빠르게 연계하려 하면 중간에 '돌아와!'가 적용되지 않고 다음 융합 스킬이 발동되지 않아 의도대로 조디악 레이를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이는 실전 보스 전투에서 치명적인 애로사항입니다. 해당 딜레이는 캐릭터의 전투 경험(특히 극딜)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롤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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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요청 및 해결 방안
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 1) 데미지 하향 철회: 테스트 버전에서 추가된 약 5.6% 가량의 데미지 하향을 철회해 주시기 바랍니다.
# 2) '돌아와!' 연속 사용 딜레이 롤백: '돌아와!' 연속 사용 시 추가된 딜레이를 롤백하여 조디악 레이 연계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3) 서클 오브 마나/돌아와! 연계 개선: 다음 중 하나의 방안을 적용하여 조작감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방안 A: 서클 오브 마나 시전 중 모든 타이밍에서 '돌아와!'를 즉시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 방안 B: 2타로 나뉜 현행 서클 오브 마나 방식을 1타로 변경하고, 이에 맞게 딜레이 및 데미지 수치를 합리적으로 조정.
만약 위 방안의 적용이 불가능하다면 10월 전투경험 개선 패치 이후의 현행 방식을 계속 유지해주시고 더 좋은 방안을 모색하여 다음 패치에 적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테스트 서버의 패치 내용이 그대로 넘어오게 되면 개발진분들의 의도와는 달리 에반의 전투경험은 이전보다 더욱 크게 부정적으로 바뀝니다.
# 4) 추가 개선 요청 사항: 융합 스킬 시전 중 무적기인 '드래곤 마스터'를 시전할 수 없습니다. 보스 전투 시의 급박한 상황에서 '드래곤 마스터'를 사용하려면 대부분의 상황에서 '돌아와'가 선행되어야 하여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드래곤 마스터' 사용 시 융합 스킬이 발동중이라면 자동으로 '돌아와!'가 사용되게 하여 무적기 사용에 대한 전투 경험 개선을 부탁 드립니다.
개발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에반 캐릭터의 정상적인 플레이를 위해 요청드린 사항들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