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에 핵심 요약
우선 운영진 및 밸패 관련 담당자 분들께 감사한 부분
1.
볼트 플로우 쿨타임 삭제 ->
정말 감사합니다. 다만 현재 재설치 시 초기화가 안되는 오류가 있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점프 중에는 사용 가능하게 해주시는건 정말 안되는건가요?)
2.
더블 점프 상향 및 커스텀 -> 이 부분도
정말 감사합니다 테섭에서 해봤는데 확실히 전에 비해 편해지고 부드러워 졌습니다.
3.
피어싱 / 인핸스 피어싱 / 인핸스 스나이핑 딜레이 감소 -> 이 부분도
감사합니다. 다만 스나이핑 딜레이에 맞게 줄여주셨지만 결국 스나이핑 후딜 자체가 답답했는데.. 조금만 더 줄여주실 수 없을까요?
4. 볼트 스위프트 범위 확장 및 딜레이 감소 & 쿨타임 10초 -> 7초 감소 -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위 4가지는 너무 만족합니다.
제가 원했던 10가지 중에 가장 원하던 대로 해주셨던 거 같아요
조금 애매한 부분은
페인 킬러 - 용사의 의지의 지속시간인 3초로 늘려주신 부분은 감사하지만 답답한 조작감과 내성 부족으로 인한 답답함을 좀만 더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리트리트 샷 - 사용 중 슈스탠 상시 적용 좀 부탁드립니다.
스플릿 애로우 - 방무 추가 -> 이 부분도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결국 원하던 사냥 보스로의 이분화는..
생존 유틸 관련(뎀감기 무적기 등)
현재 신궁의 가장 핫한 토픽이라고 생각하는데
5차 스킬 4개의 포지션을 보면
스플릿 - 사냥 & 보스
리피팅 - 극딜기
트스나 - 무적기 & 보조 극딜기
차지드 - 아무것도 X
스플릿은 분명히 사냥과 보스를 둘 다 담당하고 있는 버프 스킬이기 때문에 두가지 모드로 나뉠 수 있게 (리인카 선택하듯이 바꿔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리피팅은 처음 태생부터 구조 자체를 바꿀 수 없는 완전한 극딜기로 나왔고
트스나는 처음에는 극딜기로 나왔지만 동시에 유일한 생존기로써의 역할도 분명히 해왔고
구조적으로도 명분도 극딜기임과 동시에 무적기로 쓸 수 있게 만들어졌는데
이제 문제는 쿨타임이 현재 신궁의 극딜 주기인 2분과 이제 더 이상 맞지 않는다는 것
3분 쿨타임에 7발에 12+2초의 무적기 겸 극딜기 였지만 최종뎀 -> 데미지로 너프 먹으면서
2~3년동안 무적기로 굳혀졌었죠
그냥 트스나를 2분 무적기+보조 극딜기로 쿨타임 주기를 2분으로 맞춰주고 발수 및 딜압축 무적 시간을 그에 맞춰줬으면 합니다.
3분 쿨 7발 12+2초 무적 -> 1분 쿨 1발 2+1초 무적(테섭)인데 기존 시간에 맞추면 1분 쿨에 5~6초 무적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유일한 생존기로 써왔던 유저들 중 일부는 더스크 진공청소기나 루시드 소환수 패턴, 윌 2페이즈에서 유용하게 써왔던 사람들에게 익숙했던 무적기를 갑자기 한순간에 짧은 쿨 무적기로 억지로 바꾸는 것도 부정적일 뿐입니다.
쿨타임 및 무적 시간을 1분에 5초(3초+2초 or 4초+1초)나 2분에 10초(8초+2초)로 2발(충전식)으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짧쿨 무적은 되도록이면 다른 스킬에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전에 제가 썼던 글에는
어떠한 포지션도 아니고 이도 저도 아닌 (심지어 이번 밸패에 언급조차 안된) 애매한 스킬인 차지드에 짧쿨 무적기를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그래도 유틸 부족한 신궁입니다. 트스나 말고도 짧쿨 무적기를 추가할 방법은 트스나를 극딜 주기 2분 조절 외에
굳이 억지로 찢어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2분 쿨 안정적인 무적기 / 2~30초 쿨의 짧쿨 무적기 / 뎀감기 ] - 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그걸 굳이 트스나 하나에 몰빵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신궁은 오래된 직업으로써 불필요한 스킬들 차고 넘칩니다.
심지어 리마스터 때 조차도 구 직업의 잔재에 해당되는 스킬들을 없애지 않고 내버려뒀습니다.(데미지 리버싱 / 파이널 어택 / 닷지 / 페인 킬러 등)
오히려 기존에 쓰던 유틸기인 네트 쓰로잉과 슈타이크 아이젠은 없앴죠
스킬 이름에 걸맞게 데미지 리버싱에 뎀감기를,
차지드 애로우나 페인 킬러에 짧쿨 무적기를 추가하는 형식으로 바꿔줬으면 합니다.
트스나 - 딜 압축 발수 조정 등 정말 맘에 들고 감사합니다.
(다만 3분 쿨 12+2초 무적 -> 1분 쿨 3초+2초 무적 or 1분 쿨 4초+1초 무적 or 2분 쿨 8초+2초 무적)
차지드 - 생존 유틸기로 변경 20초 쿨에 1초 무적 or 30초 쿨에 2초 무적
아니면 2분 쿨까지 2~30초 단위로 1발씩 충전되고 누적해서 발사 및 무적 누적 가능이라던가
그리고 하나 더 생각난건데
하이퍼 스킬에 롱 레인지 트루 샷에 대해서도 생각을 많이 해봤는데
항상 보스든 사냥이든 애매했는데
간단한 해결책이 눈앞에 있었는데 놓치고 있었네요
롱레트 스킬 설명이든 이펙트든 모든 것이 다 쏴 죽일 것처럼 되어있는데
정작 범위도 안보이는 범위 사냥기로 쓰고 있는데
얘 조차도 사냥 보스 다 쓰이게끔 몹이 많을때는 사냥 형식으로
몹이 하나일 때는 한놈한테 집중사격해서 딜이 더 쎄게 들어가게 하는
아델 하이퍼의 '마커' 스킬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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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쓰다 보니 길어졌는데
안 읽을 거 같지만 긴 글 읽어주신 분들은 감사합니다.
(조금 가독성이 안 좋을 수도 있을 거 같긴 한데 너무 두서 없이 써서.. 밸패 뜬 이후 앞의 신궁 게시판 글들을 다 읽어보고 제 의견을 덧붙여서 작성했습니다.)
핵심 요약 해보면
1. 운영진 및 밸패 담당자 분들께 볼트 플로우 / 더블 점프 / 피어싱 스나이핑 등 후딜 감소 / 볼트 스위프트 범위 확장 등에 대해 감사합니다.
2. 그럼에도 구조적으로 문제있는 스킬들이 많다.
3. 트스나 짧쿨 무적기 대신 2분 쿨 무적 & 극딜기로 놔두고 차지드나 페인 킬러 등 짧쿨 무적 스킬 추가 및 뎀감기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