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파게 분위기 좋기도 하고, 나무위키 읽다가 올해 밸패 많아서 모아보면 재밌을거 같아서 긁어옴
- 카디널 블래스트/디스차지
> 몹뎀증 조건 완화 및 타수가 증가 (5타 -> 6타)하면서, 깡딜량이 증가하고 나쁜축에 속했던 원킬컷이 크게 개선됨. 그리고 디스차지 추가화살(범위내 보스 존재시 화살 1개 추가 발사 기능) 유도가 보스한테 박히도록 패치됨.
- 에인션트 가이던스
> 총 최종뎀이 증가(15% -> 20+8%)하고 지속시간(24초 -> 40초)과 발동에 필요한 에너지(1000 -> 500) 감소
- 이볼브 템페스트 추가
> 기존의 졸라 길었던 레이븐 템페스트를 압축한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리레딜량(극딜량)이 크게 오르고 안정성이 증가함 (바인드내 풀딜 가능)
- 옵시디언 베리어 (스킬 주기 및 지속시간 조정)
> 혼자 쿨타임 따로 놀던 베리어가 120초에 들어오면서 5차 스킬 4개가 드디어 전부 120초로 맞춰짐
- 커스 트랜지션 (구조 개선 및 지속시간 증가)
> 기존에는 트랜 + 어썰로 5개를 맞추고 지속시간 관리도 빡셌으나, 카디널 디차/블래로 저주 스택 쌓을수 있게 패치 및 지속시간이 증가(15초 ->30초) 하여 상대적으로 저주 관리가 매우 편해짐
그외에도,
- 아처 마스터리에 공속 1단계 추가
- 엣지 오브 레조넌스 깡딜 증가
- 에디셔널류 사출기의 깡뎀 증가 및 일몹뎀 증가 및 범위 내 보스 우선 추적패치
- 스플릿 미스텔 일반몹 대상 퍼뎀 추가
- 에인션트 아스트라 HP경감 전부 동일화 및 경감 수치 증가 (사실 그냥 무적 달아주지...)
- 인챈트 문양 고정기능 추가
- 렐릭 언바운드(블래스트) 타격지점 완화
- 부스터 패시브화 및 스탠스 100% 추가 (이건 공통패치)
등등 생각보다 올해 패치 받은거 많고
여기에 메용 2 스택 패치, 에르다 노바 개선 등 2분 딜러 특혜 패치등도 있어서 올해는 좋은 패치 많이 받은거 같아서 행복함 ㅎ
물론 중간에 트임 반쯤 죽여놓고 갑자기 유틸기로 강제로 쓰게 만드는 병크도 있었으나, 결론적으론 가이던스 패치와 레조 깡딜 올리면서 반강제로 딜싸이클이 바뀌긴 했어도 이정도면 굿엔딩정돈 되지 않나 싶음
다들 내년에도 행복한 메생 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