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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장문) 와헌 개선안..이라기보단 불편한부분

아이콘 로우펭
댓글: 1 개
조회: 1332
추천: 3
2024-06-11 15:07:20
1. 드컨60초

쿨타임은 줄여주든 30초그대로든 아님 60초로늘리든 알바아닌데 지속시간좀 60초로 늘려서 다른 설치기랑 맞춰줬으면 좋겠음
이거혼자 지속 안맞아서 와헌 사냥빌드 보면 드컨 아예 안쓰는빌드가 절반이상은 되는듯


2. 재규어스킬 후딜 및 재규어점프중 사용감

재규어스킬 후딜때문에 쿨타임이 돌았는데도 스킬이 안 나가는 경우도 너무 잦고,
복층구조에서 캐릭터가 점프하니까 멍청한 재규어들이 따라 점프하는 어처구니없는 ai때문에 스킬 씹히는경우도 잦음.
애초에 재규어 점프를 못하게 막든가, 아니면 재규어가 점프중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개선해줘야함.
재규어스킬 범위는 아직도 불편은 하지만 그래도 마코나와서 숨쉴수준은 되었다고 생각함.


3. 재규어 ai

도대체 왜 재규어스톰을 풀어놨을 때 적이 텔포타거나 해서 잠깐 사라지면 그새를 못 참고 온갖 곳으로 퍼지는지 모르겠음.
이건 그냥 캐릭의 근본부터 뜯어고쳐야하는 원인 중 하나임



4. 프로보크

이건 마스터리코어 들어오면서 성능이 많이 좋아졌는데 아직도 내사빠진점이 많음.
몇가지 적어보자면

- 저열한 범위
심지어 캐릭터 본체기준이아니라 재규어 위치 기준이라 오로지 프로보크 하나때문에 일부러 재규어 타고 내리는 수고까지 동원되는경우도 많음

- 전직업 몸박스킬중 독보적으로 긴 쿨타임 20초
위의 저열한 범위때문에 삑나는경우도 자주생기는데, 타 직업은 삑날일도 거의 없을 뿐더러, 삑나도 길어야 5~10초이내로 다시걸지만 와헌은 쿨뚝제외 20초를 기다려야함.

- 왜 존재하는지 모르겠는 프로보크 재규어 선후딜
이것때문에 입장극딜할때 미리 써두는 게 아니면 딜스킬쓰느라 처음엔 묻히지도 못하고, 다른스킬 다 쿨일때 누르는 게 아니면 딜레이때문에 딜로스가 생김.

- 해괴한 어그로 성능
재규어 탔다가 내리면 어그로 풀리는게 어처구니없음. 심지어 재규어 스톰 중 쓰면 프로보크를 4번써가지고 재규어스톰 끝나면 어그로 풀리는 경우도 생김. 그냥 제멋대로인 스킬.
이게 재규어를 탔다가 내리면 어그로가 풀리는데, 재규어를 타야만 쓸 수 있는 스킬(화이트 히트 러쉬)이나 강제로 타지는 스킬(재규어 맥시멈)이 있는게 진짜 악질인 점임.


5. 재규어를 탑승해야만 기능하는 이동유틸

트리플점프, 화이트 히트 러쉬(대각점프), 탑승 크로스로드(돌진) 전부 재규어 탑승시에만 발동함. 근데 상식적으로 이런 유틸이 진짜 필요한 건 보스전에서고, 보스전에서 주로 이용하는 폼은 서먼폼임.
순전히 이동만을 위해 탑승 - 이동기 - 서먼을 거치는 구조도 이상하고 탑승에서 서먼으로 바꿀 때 잠깐 무방비상태가 되는 구조도 이상하고, 이동기쓰려고 탑승하면 프로보크 어그로 풀리는것도 이상하고, 심지어 탑승하면 재규어스톰 소환중이더라도 재규어스킬이 엄청 뻑뻑하게 나감(!!!)


6. 램피지 애즈 원 / 플래쉬 레인

와헌의 가장 중요한 딜링 스킬을 꼽으라면 본인은 이 램피지 애즈 원이라고 생각함.
오로지 이거 하나만을 위해 사람들이 쿨뚝을 맞출 정도인데, 문제는 이게 재규어 탑승시 또는 미소환시에는 플래쉬 레인으로 바뀐다는거임.
근데 여기서 더 문제는, 재규어 스톰으로 재규어를 풀어놨을 때임.
극딜을 올리다가 죽었을 때나, 극딜버프를 올리고 재규어 맥시멈을 쓰면 서먼재규어가 풀리면서 램피지 애즈 원이 아니라 스킬칸에 플래쉬 레인이 들어와있음.
그러면 재규어스톰을 깔아놨는데도 램피지 애즈 원이 안나감(!!!!!)
이게 근본적인 해결을 못 할 것 같으면, 적어도 죽었다 살아나면 서먼재규어랑 재규어스톰 풀리지 않게 해 주고, 또 재규어맥시멈 제발 탑승시키지말고 걍 그대로 쓰게 해 주셈.


7. 와일드 그레네이드

진짜 지멋대로인 스킬 넘버원.
쏘는 소리도, 쏘는 모션도, 터지는 위치도 다 쓰레기같아서 사냥빌드에 쓰기도 너무 짜증남.
똑같은 위치에서 똑같이 쏘는데 어떤 때는 한번 튕기고 터지고, 어떤 때는 바로터짐. 사냥빌드에 넣으려고 해도 너무 무작위적이라 두세개씩 던져야하고, 그러다보면 빌드가 자꾸 밀리거나 그레네이드가 부족해짐.
심지어 꼴에 선딜조차 무시 못할 정도로 존재하고, 발칸 사용 중에만 같이 나가는데, 이마저 선딜이 없는것은 아니며, 발칸 자체의 선딜때문에 편하지도 않음. 그리고 무엇보다 오른쪽 보고 쏘고 왼쪽으로 꺾으면 그레네이드가 왼쪽으로나가는 환장할 성능을 보임.
세르니움 심볼 졸업전에 일퀘용으로 불타는 왕립 도서관 6 젠컷내는 빌드로 그레네이드 포함 빌드를 짰는데, 그레네이드 두 발을 날려도 둘 다 안 튕기고 터져서 나오는 쓰레기같음은 진짜 경험해본 사람만이 공감할듯.
심지어 이거 마릿수도 8마리밖에 안 돼서 넓은 범위에 비해 처리몹수는 현저히 떨어지고,
게다가 렉걸린 상태(맵넘어갈때)쓰면 진짜 기괴하게 나감.
힐라나 매그 보스입장하면서 렉걸릴때쓰면 필자기준 그레네이드가 무슨 총알마냥 날라가고, 어떤 때는 공중에서 멈췄다 터짐
환장하는건 그렇게 총알마냥 날라가는거랑 공중에서 멈추는거 모두 데미지판정은 그대로 살아있어서 하드힐라 입장하면서 렉걸릴때 그레네이드 날리면 입장후 총알처럼 슝 나가서 하드힐라가 바로죽음. 그냥 근본부터 잘못된 스킬인듯


8. 발칸 선딜 및 범위

도대체 속사기에 왜 선딜이 존재하는걸까. 속사기인데 왜 몸이 붙어있으면 안맞는걸까.
이걸 체감하는건 데미안 2페. 양쪽으로 콩알탄 날려서 점프로 피하거나 데미안이랑 비빌 때 비비고있다고 발칸이 안맞음.


9. 하울링

와일드헌터를 버프싸개 인식으로만든 그 스킬.
타직업들도 보스 최소컷을 노리거나 빠른 보스를 노릴때 항상 와헌을 찾게 만드는 그 스킬.
상식적으로 파티버프화 시켜서 홀심처럼 파탈하면 효과 없어지는게 맞다고봄. 이는 타직업 스킬들도 마찬가지.(팬텀버프, 아크버프 등등)


10. 공중에서 할 수 있는 게 없음

보스가 하늘위로 날라가버릴 때(데미안, 루시드 등) 정말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음.
점프 중 발칸 안됨.
재규어스킬 땅에서만 터짐.
점프 중 쓸 수 있는 게 탑승발칸과 그레네이드가 정말 끝임.


11. 그 외에 라이딩직업 특수성

평상시 마을, 사냥터에서 90프로이상의 시간을 탑승상태로 지내는데 상호작용이 안 되는 게 너무 많음. 지금까지 느낀바로는 약초채집 및 채광 빼고는 다 안되는 것 같음.
의자 및 라이딩 당연히 안됨. 심지어 전문기술 제작도 안됨. 분해도 안됨. 그러면서 라이딩 타고있으면 코디도 다 가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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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도 성능이지만 기본적으로 불편한점만 따져도 이 정도 이상으로 나올듯.
11초 무적극딜이라든지, 70초쿨 순수무적기라든지, 윗점+대각점으로 이론상 우월한 y축이동이라던지 유용한것도 물론 있지만 불편한점이 많은 것 같아서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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