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브가 원래는 저점용 직업임
컨트롤 쉬움+유틸좋음+근본제자리사냥+기반강요없음+자본없어도 킬컷낮고 대충굴러감
이 모든 장점을 종합했을때 검밑솔 우수한게 팩트였고 약해야했던게 맞음
저점에서 이만큼이나 좋으면 고점까지 강할수는 절대로 없었던거임
근데 이제는 말이 다름. 메타가 바뀐게 큰 문제임
유틸이 좋다? 이거보다 유틸좋은직업 훨씬많은게
단순히 윈드워크만 보기엔 덥점직업에 짧텔x 백스탭x 시너지x 무적기x 약할 이유로 유틸이 우수하다 보기엔 좀 애매함.
윈드월도 무적기대신 데미지 감소기라 패턴 몇개 겹치면 억까당할때도 많음.
다른유틸 대타로 들어간건데 내세울만큼 뛰어난지 모르겠음
제자리 사냥? 야누스 나오고 정상화됨.
그렇다고 야누스를 안찍어도 되냐하면 아님. 모두가 290인 시대에 레벨링 어떻게 따라갈려고. 데미지 다넣으려면 295 ㅈ빠지게 달려야함
필요한 기반이 없다?
같은 평딜에 쿨뚝쓰고 근본 제자리사냥 라인인 불독이 손도 더 바쁘고, 윈브는 0초~5초 선택인데 불독은 5초 필수+교불보조 등 고점뽑기위한 기반강요가 이쪽이 많아서 윈브는 저점용직업, 불독은 고점용으로 갈리는게 의도였던거라 옛날엔 약한게 이해가 됐었다.
하지만 위에것들 다른직업한테 하나씩 전부 쥐어준것처럼 패치를 할때마다 점점 타직업과의 차이가 사라지고있고 윈브만 특별하게 편한게 아니라면 그게 약할 이유가 없단거임.
5초뚝을 기본으로 깔고간다는거 자체가 저점용 직업은 아니라는소리랑 같다고 생각함.
검밑솔 최강이라고? 이건 진짜 말도안되는 개소리인게
신규보스는 당연 고렙기준으로 나오고있고, 해방도 8개월에서 3개월로 줄인데다 검밑솔최강 타이틀이 먹히는건 카링이 최종보스였을 시절 세칼카 달랑 3개뿐이었을때의 이야기지 발드릭스까지 나온시점에선 그런 타이틀은 이미 관짝에 들어감.
심지어 2차해방은 발드릭스 이후의 보스까지 림+발+@ 잡아야함.
아즈모스며 앵글러컴퍼니며 왜 나온거같냐?
유저들 평균레벨을 끌어올리는거임.
290보스 권장하는데 265보스나 잡으라는게 뭔 개소리냐고
이제 결정석 너프까지 시원하게 들어온걸로 검밑솔이라는 타이틀은 마지막 사망선고를 당한거임. 자쿰 상성 좋다고 자쿰만 잡으란거?
메타랑 주력보스의 흐름이 자연스레 위로 올라오고 해방기간 줄인것만봐도 게임사가 상위보스를 권장하는 패치만 계속 들일텐데 오리진한방에 가는 옛날보스 상성좋다는게 말이되냐?
컨 쉬운거 감안해도 많이 병신임
추가로 더미(먹이)좀 삭제해라. 패치하고 스우하며 데미안하며 검밑새끼들도 더미 필요없는데 뭐 발드릭스가 마굿간 말도 아니고 밥준다고 나 안때리고 처먹냐?
시너지나 버프도 없는데 대체 왜 있음?
난 진짜 이시대에 이새끼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다.
더미 때문에 자꾸 유틸좋다에 한줄 더 추가되는데 아무효과없는거 없애고 최종뎀 0.5퍼라도 오르는게 나을듯
요약
윈브'만' 편하고 장점이 많은건 윈브가 약할 이유가 맞음.
패치 하나씩 들어올때마다 윈브만의 장점이 아니게됨+심지어 시너지없음=약하기만 할 이유X
장점없고 돈은 더 드는데 왜 약해야하노 ㅆ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