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4. 리마를 찬성하는 이유
스킬이 낡았고 연계가 뻑뻑함 10표
현존리마스터 안된직업중 가장 오래된직업 2표
연계직업치고 안정성이 없다 7표
지금은 깡딜로 커버치고 있지만 최종뎀너프라도 당하면 불편함만 가득한 직업이된다. 3표
플레이 감성이 불쾌함 2표
허수아비랑 실전딜 괴리가 너무큼(저점과 고점) 10표
특코스위칭, 시드링스위칭은 말이 안됨 2표
다른 연계직업과 다르게 스킬을 계속 연타해야하는 점이 피로도를 상승시킨다. 1표
초반에 이슈를 밀어주는것처럼 보였는데 지금은 연계를 밀어줘서 싫다. 1표
태생이 연계직업이 아닌직업을 억지로 연계시켜 구조가 불쾌함 5표
극딜압축이 안되어있음 1표
6차스킬 사운드와 이펙트가 맘에들지않음 1표
딜효율을 개선하기 위해서 해야하는 작업이다. 2표
저렙육성과정이 너무 힘들다. 1표
연계가 유동적이지 못하다. 2표
연계의 개선이 이루어지면 좋겠다. 1표
Q5. 리마를 반대하는 이유
불편사항(구조개선)만 수정하면되는데 리마는 너무 과하다. 7표
기존의 플레이경험을 해칠까봐 4표
지금의 메르가 좋아서 5표
딜효율이 별로여도 캐릭터 특성이 확실해서 2표
캐릭터컨셉을 박살낼 가능성이 있어서 2표
지금의 딜구조가 맘에 들어서 5표
개화월영이 싫어서, 두려워서 4표
연계직업의 재미를 상실하는게 싫고 변화되는것이 싫다 1표
실피디아 바뀐거로 딜사이클 적응했는데 리마하면 또 적응해야하는데 그게 싫어서 1표
Q6. 리마가 된다면 바뀌어야할부분
이르칼라 리웨스위칭(극딜압축) 4표
연계안정성 11표
스킬구조(연계) 27표
연계 or 이슈 원툴직업으로 3표
연계도중 사용가능한 유틸스킬 개선 or 추가(이스케이프) 4표
이슈타르 저점보완 2표
라엣 씹힘현상 수정 1표
스킬의 사운드 1표
1~5차의 사냥용 스킬 1표
Q7. 스킬개선사항에 동의하는가?
찬성 72명
반대5명
이르칼라 압축(시드링스위칭 막기) 24표
로얄나이츠로 이그니스로어 스택 풀충전 옮겨오기 8표
엘고압축 or 엘고 잔상관련확정 15표
이슈타르 공중사용가능, 속사기류 이속감소 패널티 제거, 유도기능복구 7표
이스케이프관련개선(지상사용, 연계판정, 쿨감, 스택화) 25표
라엣 선후딜, 거리감소, 캔슬기능추가 7표
맆토, 거다, 스듀샷 성능변경 7표
연계시 뎀감 or 보호막 17표
모든연계 슈스탠 2표
연계스킬 쿨타임 감소(9초->7초) 2표
후딜감소(유니콘, 엔릴, 스피어, 스듀) 9표
연계 이슈간 고점 저점 간격완화 5표
유동적인 연계화 8표
현 연계스킬구조 전체변경 13표
연계 or 이슈 원툴 1표
거다, 파택버그수정 7표
실피디아 사용 시 보스 텔포로 인한 딜누수 삭제 1표
오리진 컷신 압축 2표
연계스택을 쌓거나 갱신하고나서 2초동안 상면, 뎀감, 슈스탠 효과적용 1표
디버프 수의 압축(유니콘, 스피어 디버프 패시브화) 1표
시너지를 깎더라도 딜상승 1표
Q9. 개선반대이유
1. 구조가 불편한것은 사실이나 강해지면 너프받야한다고 불타고 약해지면 징징댄다고 불탈게 뻔해서 현재 중간위치가 좋기때문에
2. 굳이 바꿀필요를 모르겠다
3. 지금 이대로가 좋다
4. 순수하게 메르가 좋아서 메이플한다. 메르없으면 메이플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