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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헌터] 구조개선한다니까 써보는 와헌 개선안

와린이예요
댓글: 6 개
조회: 1310
추천: 8
2025-08-18 23:21:05
이번 라방에서 김창섭 디렉터가 언급한 방향성에 최대한 부합하게 와헌한테 필요하다고 느끼는 부분 작성해봄

1. 와일드 발칸
 - 발칸 선딜 삭제(발칸 끊는 상황이 많이 생김. 발칸 끊는 상황에서 선딜로 인해 불쾌함)
 - 발칸 다수기화(인레이지도 없어진 마당에 언제까지 단일기 고집할거임. 윈브 천노처럼 다수기좀)

2. 서먼 재규어
 - (현재)재규어 설치 방식 → (개편)재규어를 캐릭터 옆에 붙이는 소환수 방식으로 개편
   ++ 재규어 공격도 캐릭터가 보는 방향으로 공격
2-1 크로스로드, 프로보크 삭제 또는 개편
 - 2번을 해준다는 전제 하에 같이 요구하는 거임.
 - 재규어를 캐릭터에 붙어있는 소환수 형식으로 바꾸면 두 스킬은 굳이 필요가 없다고 봄.
 - 다만 두 스킬에 있는 약 1.x%의 딜, 어그로+몸박 유틸 등 기능은 다른 쓸만한 유틸, 딜로 변환해줬으면 함.

3. 재규어 소울 개편
 - 재규어 소울 우클릭 시 바인드 기능 삭제 + 쿨타임 감소(현재와 모드를 두 가지로 구분하는 게 좋다고 봄)
   (재규어소울 딜 무시할 수 없지만, 바인드 기능 때문에,내가 원할 때 쓸 수 없다는 제약이 걸린다고 생각함,
    그래서 필자는 바인드 기능 없애고 쿨을 줄여 딜을 더 올려준다면 더 유용하게 쓸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건 호불호 많이 갈릴 거라 생각함. 그냥 두 가지 모드로 분리해줬으면 함.)

4. 재규어스킬 후딜 감소.
 - 다른 재규어스킬도 후딜은 만만치 않지만, 클로우컷은 유독 거부감이 심하게 듦
 - 전반적으로 후딜 싹다 대폭 감소해줬으면 좋겠고, 좀 그렇다면 클컷이라도 후딜 감소해줬으면 함.
  ++ 재사용이 터졌을 때, 재규어스킬이 들어갔는지 구분이 잘 안 됨. 가시성도 높여주었으면 함
 - 다만, 후딜 감소하면서 다른 직업처럼 딜 깎는다면 차라리 안했으면 함.
   애초에 체급 낮기도 하고, 쿨 달린 스킬 딜 깎는 건 오히려 마이너스임

5. 재규어스톰 개편.
 - 아마 첫 의도대로면, 내가 소환한 재규어를 전부 소환한다는 의미였겠지만.
   컨트랙션 모드 출시 이후로는 그냥 못생긴 재규어가 3마리 어슬렁거리면서 극딜하는 형태라 그냥 못생김.
 - 2번 개편안에 붙여서 컨트랙션 모드 사용 시엔 그냥 캐릭터와 같이 다니는 소환수 재규어를 추가하는 식으로 리     메이크해줬으면 좋겠음

6. 어센트스킬 타직업 대비 유독 후딜이 길다고 느껴짐 후딜 개선 원함


필자는 이 6개 해주면 와헌 구조적인 문제는 거의 해결된다 보는데
혹시 다른 의견이 있거나 반박하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심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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