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안 쓰실 때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1.블디 개선
렐릭차지 쿨타임 감소가 사라진 마당에 더욱이 디스차지를 자동사출기화 안할 이유가 있는가?
심지어 콤레 사용 빈도가 줄고 블디의 사용 빈도가 늘어났는데 이걸 해결 안하면 패파는 답이 없음.
2. 콤레의 불편함 확대
딜적인 부분은 정확한 딜측정을 해봐야 알겠지만
재사용 때문에 콤레 쿨이 따로 돈다는 등 여전히 문제점은 많음.
3. 유틸기의 쿨타임
말할 것도 없음.
앞서 말했듯 콤레 빈도가 줄어든 마당에 패파는 블디 평딜이 더욱 중요해지고 이를 못하면 딜로스로 직결돼서 여전히 블디 평딜이 강제됨.
그런데 아스트라 쿨을 20초로 내지 못할 망정 40초는 정말 겜안분 패치라고 볼 수 밖에 없음. 트임도 마찬가지고.
애초에 보스 무적패턴(ex. 세렌 권능)이 있을 땐 블디를 허공에 날려서 쿨을 미리미리 돌리는 이점도 있었음.
4. 렐릭 스텝
정말 전투경험개선의 취지에 맞게 하고자 했다면
트랜지션 쿨을 줄이던 했을거임.
줬는데 불만이냐?가 아니라 누를 키를 하나 더 늘리는게
과연 전투경험개선이 맞는가에 대한 의문.
5. 마테리얼라이즈의 게이지 소모 요구량 50 그대로?
렐릭차지 쿨감 삭제로 콤레의 빈도수가 줄어들고, 게이지 소모량 도 150->100으로 줄어서
퍼뎀을 2배 가까이로 늘렸다지만 평딜시 딜량이 줄어듦.
극딜시에는 더 강해진거 맞음.
이것도 정확한 딜측정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안그래도 체급 낮은 패파를 극딜시 마테 딜량이 얼마나 된다고
그걸 제한하자고 요구량을 그대로 50으로 했을까..
6. 스플릿 미스텔
퍼뎀은? 저렙구간 일퀘용으로 쓰라?
미스텔을 손봐줄 생각이 없다면 렐릭 언바운드라도 제대로 된 설치기로 고쳐주지..
7. 가이던스의 최종뎀 곱적용 문제(본섭 29.6%vs테섭 28%)
엑스퍼트 최종뎀 10->12% 덕분에 사실상 현상유지 (임시최종뎀 삭제된 기준, 이것까지 고려하면 -2%)지만
정말 이 문제를 사전에 생각했다면 가이던스에 최종뎀 30%를 줬을 것.
즉, 엑스퍼트는 정말 체급을 올려주기 위해 따로 올린거로 보이고 가이던스 곱적용 계산 안한거는 찐빠가 맞음.
8. 렐릭 차지 쿨감 삭제로 인한 고대의 분노 퍼뎀 조정 없이 발동 횟수만 저하.
다만 이건 딜 올려주거나 쿨 줄여달라는 개선안은 작성하면 안됨.
렐릭 차지 삭제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가 있음.
또, 이건 사실상 버그에 가까운거라 후에 있을 마이너패치에서 차근차근 고쳐줄 수 있음.
다들 아시다시피 마이너패치는 직접적인 스킬 수치나 로직은 만지지 않고 버그를 잡아내는 패치라 이걸 문의했다간 자칫 다른 문제들을 해결할 파이를 빼앗을 가능성이 있음.
결론: 이번 패치는 패안분들이 렐릭 차지 쿨감 삭제를 중점으로 두고 무리하게 개선패치하려다 벌어진 사태다는걸 인정했으면 함.
실제로 고대의 분노 누락 등을 보면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