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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브레이커] 윈드브레이커 개선 건의

아이콘 고딘
댓글: 6 개
조회: 547
추천: 23
2025-09-12 11:14:33

윈드브레이커 개선 건의 (2025.09)


안녕하세요.

이번 9월 11일 테스트월드 패치에서 윈드브레이커의 일부 조정이 이루어졌으나, 실제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여전히 개선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건의드립니다.



1. 오리진 스킬 – 미스트랄 스프링


문제점

  • 스킬 발동 시 5초 애니메이션 이후, 20초 동안 단일 타겟만 공격합니다.

  • 검은마법사(1페이즈), 카링(3페이즈)처럼 다수 보스가 존재하는 구간에서는 한 보스만 타격하여 효율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 중간에 바인드가 해제되어 보스가 텔레포트할 경우, 남은 딜이 증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선 방향

  • 다수 보스 상황에서 다수 타격 기능 추가.

  • 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압축 개선.


2. 5차 스킬 – 하울링 게일


문제점

  • 총 타격 시간이 10초로 길어, 보스 순간이동 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 쿨타임 감소가 적용되면서 게일의 비중이 늘어나, 딜 손실 문제가 더 두드러졌습니다.

  • 카링 3페이즈에서 특정 흉수의 석상을 활성화하면, 사출기는 흉수를 타겟팅하지만 게일은 흉수를 추적하지 않고 카링만 추적합니다.


개선 방향

  • 타격 시간은 사냥을 고려해 10초 유지하되, 실전에서는 볼텍스 스피어처럼 최대 타격을 더 빠르게 몰아넣을 수 있는 구조 필요.

  • 타겟 추적 로직 개선 → 활성화된 석상의 흉수를 추적 가능하도록 변경.


3. 에메랄드 플라워


문제점

  • 여전히 딜레이가 길고, 방어력 감소율 10% 효과가 액티브 스킬 의존입니다.


개선 방향

  • 방어력 감소 효과를 패시브로 이관.

  • 스킬 딜레이를 감소시켜 사용감 개선.



4. 아네모이


문제점

  • 20초 지속 버프임에도 불구하고, 시전 시 데미지가 있어 스킬 시퀀스에 포함하기 어렵고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개선 방향

  • 데미지를 분리하거나, 버프 전용으로 개편하여 시퀀스에 자연스럽게 포함될 수 있도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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