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너프냐? 버프냐?
체급은 걍 너프 맞음 측정 및 8월 패치 전 자료랑 비교까지 해봤음
대신 본섭 오면서 버프된 내용 때문에 허수딜량 거의 보존됨 = 너프긴 너프지만 매우 작은 수준이다
패치 후 허수 치는 게 너무 난이도가 올라가서 정확하게 측정은 못하지만
민생최종뎀보단 확실하게 너프임
2. 버그냐?
걍 근들갑이었음 ㅈㅅ 데미지 산출식이랑 실제값 오차범위 내 일치하는 거 확인함
변명하자면 허수아비 영상 제공해준 사람이 필드를 아케인포스로 설정해놓은 걸 못 봄 당연히 어센틱일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딜 뻥튀기 된 줄 알았던 거
그리고 퇴근해서 확인해봐야 알 것 같은데 -> 실제로 퇴근해서 확인함 ㅇㅇ
3. 너프인데 왜 딜이 오르냐?
걍 못해서 그럼(당연히 실전은 허수만큼 못 치니까)
평딜 사이클의 경우 블디 수행수준 약 88% 정도에서 dps 배율이 역전됨
극딜 추가 버프랑 체급버프 고려하면 대충 94% 근처에서 전체 dpm이 역전될듯
패치 전후로 딜이 많이 올랐다고 느낄수록 딜을 못하고 있었던 거라고 생각하면 됨
참고로 테섭 리뷰할 때도 90% 수준에서 역전이고 많은 유저들이 실전딜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했음
본섭 추가버프 오면서 그게 대부분 유저한테 실현된 것 뿐이지
4. 실전딜 오르는데 왜 지랄한 거냐?
직업 정체성이 훼손되고, 플레이가 불쾌해지고, 기존 개념이 다 무쓸모돼서 밑바닥부터 운영법 및 숙련도 다시 쌓아야 하고, 직업이 재미없어지는 게 ㅈ같아서 그랬음
콤레 쿨 언제 도는지 계속 눈치봐야하고 쿨 ㅈㄴ 밀리고 극딜버프 안에 콤레 어떻게 배치해서 넣어야 할지 계산해야하고 트임 쿨 도는데 영겁의 세월이 걸리는 것 같고 디스차지는 연계딜레이만 줄었지 문제가 고쳐지지도 않았고
걍 실전딜 조금 올라봤자 체급 낮은 건 그대로라서 아무런 개성도 없이 다른 체급 괜찮은 누킹직업 하위호환 됐는데 여기에 만족하면 그게 더 웃긴 거임
패치 전 패파는 약점이 너무 컸지만 강점도 뚜렷하던 직업이라고 생각하는데 패치 후 패파는 그냥 강점이란 게 없다고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