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후딜 때문에 못하겠다는 글을 볼 때마다 카디널 블래스트 자동모드를 사용하라고 권하고 있지만 대다수의 유저분들이 오토모드를 권하지 않더라고요
딜적인 차이도 장인급이 아닌 이상 유의미하게 나지 않고
무빙으로 블디를 끊는 경우는 오히려 오토모드가 아주 미세하게 좋기도 하고요
저는 그래서 패스파인더 유입분들에게는
자동모드 + 필터키(어차피 매크로 사용해도 필터키는 필수)를 권하는 게 디폴트가 되어야 한다고 봐요
패스파인더는 오히려 다른 직업 주력기 510ms보다 짧은 360ms(연계 210ms)의 주력기를 가지고 있는데, 매크로가 필수가 아니게 된 이상 매크로 특유의 선입력 구조로 인한 후딜은 더이상 문제가 되지 않지요...
다만 타직업보다 주력기 딜레이가 짧아서(!) 조작감적인 문제는 있을 수 있겠으나 이건 딜레이가 짧아서 발생하는 조작감 차이라 크게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
현시점에서 굳이 문제점을 꼽자면 초고스펙이 아닌 구간에서
1. 체급이 안 좋다
2. 속사기 / 텔 직업들에 비해 조작감이 안 좋다
이 두가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2번같은 경우는 사실 속사기나 텔 직업 아닌 직업들이 상당수 있기 때문에 이제와서 패파만 주력기가 속사기화가 되거나 트랜지션이 쿨타임 없는 스킬이 된다거나 하는 건 가능성이 낮아보입니다
남은 건 결국 1번 체급인데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운영진의 줄세우기 마음이라 유저들이 어떻게 요구하기가 어려운 부분이네요
===========================================
구조적인 부분 건의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조금씩 체급올리는 게 가능성이 높아보이고 개인적으로는
• 트리플임팩트 / 얼블 스킬 사용중 방향전환 가능
• 얼블 공중사용 가능
☆☆☆많이 희망하는 개선사항☆☆☆
• 프라이멀 템페스트(이볼템) 보스 자동추적 기능(커스텀커맨드) 추가
(윈브가 하울링 게일 자동추적 + 재소환 가능하듯이 패파도 자동추적이나 재소환 둘 중 하나 받는 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봄)
• 인챈트 포스 스킬(콤보 어썰트 등) 사용시 문양 초기화 X
--> 에디셔널 블래스트/디스차지의 연속성 보장
(인챈트포스 스킬 사용할 때마다 문양초기화로 에디셔널 블래스트 디스차지 끊기면서 딜로스 생기는 걸 없애는 식으로 쿨뚝 메리트 올리고, 약간의 체급 상승 가능
이런 것들이 개선되어서 간접적으로라도 체급이 올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