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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궁] 신궁 개선안입니다. ●▅▇█▇▆▅▄▇

아이콘 밝게빛나는꿈
댓글: 6 개
조회: 486
추천: 11
2022-01-18 21:57:50
이제 모든 미련을 버리고 마지막으로 올립니다. 

개선된 신궁 스킬 및 기존 스킬 구성 롤백 or 리메이크 
2차 - 
리트리트 샷 - 시전 된 순간부터 공중 체공 끝나고 땅에 떨어지는 순간까지 슈스탠 유지로 변경 
파이널 어택 : 석궁 - 속사기로 타수 많은거 아니면 무의미 -> 삭제 혹은 다른 스킬로 변경 
+ 기존의 네트 쓰로잉 삭제 되고 리트리트샷 들어온 거 같은데 후방 이동 유틸기 하나 추가 요망(제발 그놈의 쿨타임 좀 없는걸로) 

3차 - 대체 왜 없애야 될 스킬은 놔두고 다른 유틸로 잘 쓰고 있던 스킬들을 삭제한건지 의문이 가장 큰 구간 
볼트 럽쳐 - 빙결 / 드래곤 펄스 - 넉백 
슈타이크 아이젠 - 경직 -> 얘가 사라지고 볼트 플로우로 바뀌었는데 
볼트 플로우는 텔포기이기 때문에 아마 리트리트샷에 슈스탠을 넣어준거 같은데 
그럼 전방 이동기도 하나 추가해주셔야 하는게 아닌가 
안그래도 상시 스탠스도 없고(이제 스탠스 추가해주시겠지만) 이동 관련 유틸기가 매우 부족한 궁수들한테 유틸들을 오히려 없애는건 부정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볼트 플로우 - 가동률 100%와 재설치 기능 추가는 좋지만 재사용 3초는 없애주시면 안되나요? 아니면 1초나 2초로 줄여주세요 점텔도 가능하게 해주시구요

페인 킬러 - 의지류 스킬이라고 보면 되는데 얘는 대체 왜 남겨놓은건지 진짜 의문?인 스킬 
지속시간 1초에 쿨이 5분이었나? 
얘 안없애고 그냥 유지할거면 얘를 상태이상 회복이랑 무적이나 아님 바인드 같은거로 바꿔주세요 

익스트림 아처리 - 석궁은 회피율 감소고 활은 방어력 감소였나? 부정적인 경험은 제거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모탈 블로우 / 데미지 리버싱 / 닷지 - 공격 시 까지라는 조건부는 뭐 그렇다 치는데 몇 초 지속이라는 제약이 너무 많네요.. 그리고 특히나 닷지는 흠.. 다른 패시브 효과로 바꿔주셨음 좋겠네요 

인핸스 애로우 - 강화 스킬 형식인데 왜 코어는 또 따로 강화해야 되는건지 의문이네요 
볼트 럽쳐 삭제되고 그 자리에 들어오던데 다른 코어 늘려서 코젬 낭비말고(기존 유저 부정 경험) 
피어싱 강화 -> 피어싱/인핸스 피어싱 강화 
스나이핑 강화 -> 스나이핑/인핸스 스나이핑 강화 
이런 방식으로 코어를 묶어주세요 

4차 - 
피어싱 2 - 얘를 주력기로 냅두신거라면 Y축 범위를 좀 시원시원하게 늘려주면 안되나요? 
누가 혹시 협박해요? 
얘 안고치면 스플릿 상시화 밖에 없는데 스플릿 상시화는 호불호가 심하니 가능하면 주력 사냥기 좀 제대로 되고 시원시원한거 하나 받고 싶은데.. 정말 어려운가요? 

애로우 일루젼 - 쿨타임! 쿨타임!! 쿨타임!!! 그만! 제발 그만!! 퍼펫 스킬들 중 또 유일하게 신궁만 쿨타임이 있다고 하네요 이제 조건이라는 핑계의 족쇄는 사절입니다. 
+ 방무 넣으면서 오류가 생긴건진 모르겠는데 현재 오류가 있다고 합니다 
안 고쳐 주시면 저희야 좋죠 보스가 바보되는건데 뭐 이런 오류는 고치지 말라고 해도 (심각) 이렇게 달아놓고 얼른 수정하실테니 뭐 알아서 하시구요 

일루젼 스텝 - 민첩 40 증가 -> 다른 궁수들과 동일하게 80 증가 유일하게 혼자 40 증가인데 이유가 있으면 설명 좀 부탁드려요 

어디셔널 볼트 / 라스트맨 스탠딩 - 왜 아직도 남아있는건지..? 조건들만 빼고 패시브 그대로 유지해주신다면야 뭐 불만은 없겠지만 
어디셔널의 거리조절 방무 최대치랑 최종뎀 증가 최대치 조건이 디스턴싱 센스를 따르는데 거리 조건 없애셨으면 당연히 그냥 기본 패시브로 들어오는 거겠죠? 또 이상한 자질구레한 조건 안달고? 
라스트맨 스탠딩은 스킬이 하나의 대상 타격 시 적의 좌, 우 각 80 거리 이내에 몬스터가 없으면 최종 데미지 20% 증가 -> 스킬이 대상 타격 시 최종 뎀 20% 증가 이런식으로 조건을 삭제해주시는 거겠죠? 
그러려고 패시브를 건드리지조차 않고 냅둔거겠죠? 

포커스 온은 솔직히 컨셉이 아닌 '또' 조건을 달았다는 점에서 이해가 안가지만 그래도 패시브로 어느정도 이적해주셨으니 굳이 더 말은 안하겠습니다. 

하이퍼 - 
불스아이 - 딜레이가 왜 늘어난건지 잘 모르겠네요.. 다른 기본 피어싱 스나이핑 등 스킬들 딜레이를 줄여준만큼 극딜 전 버프 시전시 딜레이를 맞춰주려는 의도였는지는 모르겠으나 솔직히 진짜 잘 모르겠습니다. 
불스아이 버프 딜레이는 지금 유지여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롱 레인지 트루샷 - 스킬 설명만 보면 극딜기보다 더 좋은 스킬인데 
15초 쿨달린 광역기에 딜레이도 길어서 보스전에서는 DPM을 거꾸로 떨어뜨리는 정말 놀라운 효과를 가지고 있는 스킬인데요.. 
솔직히 이펙트는 정말 이쁘게 바뀌어서 이펙트는 정말 고맙습니다만 솔직히 얘도 잘 모르겠어요 
차라리 사냥기를 제대로 바꿔주시고 부족한 생존 유틸,자체 바인드, 짧은 쿨 무적기 이런걸 주시지 
스킬 설명 적어두고 갑니다 한번 다시 읽어보세요 
[ 정신을 집중하여 거리 내 어떤 적이라도 단 일격에 격침시킨다. ] 

5차 - 4개의 스킬들 전부 문제가 없는 스킬이 없네요 
대체 왜 안고쳐주시는 건지.. 
스플릿 애로우 - 사냥 보스 둘 다 죽어가는 신궁에게 생명을 불어넣어준 스킬인데 
어떻게 보면 얘가 오히려 양날의 검이 될수도 있는거라 
얘 잘못 건드리면 문제가 많아서 유저들이나 운영진분들이나 더 조심스러운거 같은데 
60초 -> 72초 는 솔직히 보스에서 딜 점유율이 높은 편이라 일부러 이렇게 준거 같긴 한데 보자마자 어이가 없어서 뭐 할 말이 없었습니다. 
온오프화랑 상시화를 외치는 유저들의 바램이 뭔지 아십니까? 
과연 온오프화랑 상시화를 외치는 이유가 보스에서 딜 좀 올려달라는 말일까요? 
보스 제쳐두고 사냥에서 신궁은 피어싱 없는 1분 동안은 지옥입니다 진짜 지옥 
솔직히 말하면 스플릿 애로우 이 스킬은 
아델로 비유를 하면 디바이드 같은 스킬이에요 
쿨 달린 디바이드 
사냥 보스 둘 다 좋은데 쿨이 있고 없고 차이 
얘가 정말 보스에서 딜 상승이 커져서 걱정이신거라면 
정말 제대로 된 사냥기를 주시면 스플릿 온오프화나 상시화 바란다는 얘기 다 사라질겁니다 
제대로 된 사냥기 하나 줘보시고 한번 판단을 해보세요 제발 
신궁으로 1재획이라도 해보시고 뭐가 부족한지 
이제 운영진이 신궁이란 직업 
정말 모른다는 느낌을 이해했으니까 
정말 충격적이고 실망스러웠지만 이제는 과거를 탓하기보단 어떻게 바꿔나갈지 알기 위해 지금이라도 '꼭 직접' 해보셨으면 합니다 

트루 스나이핑 - 극딜기 -> 무적기로의 전락 
과거 이 스킬 하나의 뽕맛으로 시작한 분들도 많을 겁니다. 
맥뎀이 100억이던 당시, 이 스킬보다 맥뎀 빠르게 막히는 스킬이 잘 없었으니깐요 
솔직히 스킬이나 컨셉이나 정말 신궁 그 자체라고 생각하는 스킬인데 
2차원에서도 3차원적으로 정말 조준경을 보고 쏘는거 같은 느낌을 구현해낸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스 패턴도 이런식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솔직히 
2차원이라고 하늘에서 똥만 떨어지는게 아닌 발바닥만 보고 패턴 피하는게 아니라 옆에서 레이저 날아오고 대각선으로 날아오고 정면에서 패턴이 나온다던지 하는 )

여튼 이제는 어쨌든 무적기든 극딜기든 둘 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걸 개선해줄 지 모르겠지만 
짧은 쿨 무적기로 바꿔주셔서 생존기로도 쓰고 극딜기로써의 면모도 살리는 방향으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팔라딘의 새크로생티티?나 이번에 바뀐 닼나의 리인카, 그리고 호영의 무적기인 몽유도원처럼 무적기로써 쓰든 극딜기로써 쓰든 '선택'을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무적기를 추가로 안주실거라면 
얘를 3분 쿨에 1렙 기준 6발, 20렙 강화 기준 7발인데 무적기 시간을 아예 30초로 늘리고 발수도 딜 압축을 해서 
3발~4발 정도 쏘는데 
ex1) 2분 쿨에 총 4발 20초 무적 / 1발 쏘고 트스나를 다시 누르면 무적 해제 및 지속시간 남은 시간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1발당 30초 감소 식으로 바꿔서 120초 / 30초 당 1발 무적시간 5초 
4발 다 쏘고 나면 스킬 종료 후 (20초 다 채우면 1발도 안쐈어도 즉시 무적 해제/ 10초 이내로 4발을 다 쐈을경우 스킬 종료 후 5초 동안 무적) 

ex2) 3분 쿨에 총 3발 30초 무적 / 1발 쏘고 트스나를 다시 누르면 무적 해제 및 지속 시간 남은 시간 및 남은 발수 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발 다 쏘면 스킬 종료 후 (30초 다 채우면 1발도 안쐈어도 즉시 무적 해제/ 10초 이내로 3발 다 쏠 경우 스킬 종료 후 5초 동안 무적) 
1발 쏘고 취소시 재사용 대기시간 2분 30초 감소 
2발 쏘고 취소시 재사용 대기시간 1분 30초 감소 
1발쏘면 5~8초 정도? 지속 30초 쿨 무적기 / 2발쏘면 10~15초 지속 1분 30초 쿨 무적기 /3발 다 쏘면 30초 지속 3분 쿨 무적기가 되는 방식 

 위의 예시는 일단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간 예시일 뿐이지만 어떤 방식이든 꼭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차지드 애로우 - 얘는 진짜 답이 없는거 같네요 
범위와 딜을 올려주든 삭제를 하고 다른 스킬로 바꿔주든 저번에 제가 썼던대로 이것도 차라리 2분이나 3분 쿨에 
스킬 키면 1분동안 5발 정도 장전하고 모아놨다가 쓰고 싶을 때 쓰던 보스전에서 5발 다 모아두고 극딜 타임 때 극딜 다 넣고 마지막에 보조로 우겨넣는 정도? 
솔직히 얘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직업 공용 스킬 (이볼브 가이디드 애로우 같은) 제외하고 전직업 5차 스킬 중에 제일 안좋은 스킬이다보니 뭘 어떻게 건드리면 좋을지 모르겠네요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2분 쿨에 60초 동안 저장해놨다가 쏘는 극딜 방식인데 
개인적으로 얘는 정말 좋은거 같아요 위의 차지드 개선 예시가 이거랑 비슷하네요 
근데 다만 얘는 문제가 딱 하나! 
얘는 보스 우선 유도가 붙어야 합니다...! 
꼭이요! 다른건 굳이 안건드리셔도 됩니다 다른 조건 같은거 1도 안건드리고 '보스 우선 타겟'으로만 바꿔주시면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 많으셨구요 
정말 마지막으로 글 씁니다. 
이거 제대로 안 바뀌면 전 진짜 이미 덱스템 다 사놨는데 레프 궁수로 넘어갈 겁니다. 
신궁 아직도 애정을 갖고 있지만 이렇게 안바뀐다면 
3년의 애정이라도 이제는 놓아줘야 할 때인거 같네요 

+ 어젠가 그제 새벽에 갑자기 열 받아서 한번 정리해봤는데 
사실 오늘 밸패 공개된다 해서 그거까지만 보고 올리려고 했는데 
이번 밸패보고 질려서 결국 올립니다. 
딜만 올려준다고 무조건 좋다가 아닙니다. (그 딜을 과연 올려줄 지도 미지수지만)
구조 개선을 한다고 하셨으면 확실하게 해줬으면 하네요 
기존 구직업, 비인기 직업, DEX 차별은 이제 그만해주셨으면 좋겠어요 
힘 빠집니다. 
마지막 희망과 기대로 기다렸던 사람들 이렇게까지 꼭 물먹여야겠습니까? 
제발... 진짜 마지막 부탁입니다. 
부탁드립니다. 기획팀장님 디렉터님 포함한 운영자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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