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험가 궁수 공통>
■ 볼트/퀴버 플로우
- 공중에서 발동하여 표식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리트리트 샷
- 스킬 사용중 내내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효과로 수정됩니다.
■ 슈타이크 아이젠
- 삭제 예정인 스킬이었으나,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 시전 선딜레이가 소폭 감소하고, 사정거리가 소폭 증가합니다.
■ 샤프 아이즈 - 이그노어 가드
- 방어율 무시 수치가 20%로 변경됩니다.
■ 샤프 아이즈 - 퍼시스트
- 삭제되고, 샤프 아이즈 - 인핸스로 변경됩니다.
- [샤프 아이즈 - 인핸스] : 샤프 아이즈에 적의 속성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추가한다.
소울마스터의 <트루 사이트-인핸스>, 배틀메이지의 <디버프 오라-엘리멘탈 리셋>, 플레임위자드의 <스피릿 오브 플레임> 파티원 적용으로 인한 속성 내성 감소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 샤프 아이즈 - 크리티컬 레이트
- 크리티컬 확률 증가 수치가 20%로 변경됩니다.
●개발자 의견 :
1/12 (수) 테스트월드에서 볼트/퀴버 플로우의 가동률 문제를 해결하였으나, 여전히 슈타이크 아이젠의 효용을 대체할 수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또한 리트리트 샷의 슈퍼 스탠스가 지속되는 시간이 너무 짧았기에 의도했던 효과가 충분히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볼트/퀴버 플로우의 공중 발동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슈타이크 아이젠을 더욱 유연하게 발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여 롤백하였습니다. 또한 리트리트 샷 시전 중 내내 슈퍼 스탠스 효과가 지속되도록 하여 생존력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그 외에도 모험가 궁수의 공통으로 샤프아이즈를 강화하는 하이퍼 스킬들의 효용을 개선하였습니다.
<모험가 리마스터- 신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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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핸스 애로우
- 코어 매트릭스 강화 대상에서 삭제됩니다.
- 인핸스 피어싱/인핸스 스나이핑이 각각 피어싱/스나이핑의 강화 대상에 포함됩니다.
■ 볼트 스위프트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로 증가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나이핑/인핸스 스나이핑
- 공격 범위와 이펙트가 수정됩니다.
- 코어 매트릭스 20레벨 강화 효과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로 변경됩니다.
- 인핸스 스나이핑에 기존 스나이핑의 방어율 무시와 동일한 수치의 방어율 무시가 적용됩니다.
■ 피어싱/인핸스 피어싱
- 이펙트와 공격 범위, 데미지가 수정됩니다.
- 관통할 때마다 데미지가 증폭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라스트맨 스탠딩
- 삭제되고 최종데미지 효과는 크로스보우 엑스퍼트에 이관됩니다.
■ 페인 킬러
- 상태이상 내성을 받는 지속시간이 3초로 증가하며, 시전 후 잠시 체력에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닷지
- 짧은 시간 다크 사이트 효과를 얻는 액티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데미지 리버싱
- 체력에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보호막에 재생성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 불스아이
- 시전 딜레이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로 증가하며, 크리티컬 확률이 100%를 초과했을 때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롱 레인지 트루샷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풀 버스트 샷의 타겟 수가 1마리 → 3마리로 증가합니다.
■ 트루 스나이핑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로 변경됩니다.
- 조준경의 중앙에 가까울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차지드 애로우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로 변경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키다운을 통한 차지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 스플릿 애로우
- 타격점이 기존 위치와 다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지속시간이 소폭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이전 리마스터에서 개선되지 못했던 닷지, 데미지 리버싱, 페인 킬러는 신궁의 생존을 위한 스킬이었으나 상위 보스에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스킬들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스킬들을 전면 개편하여 각각 낙하물, 체력 비례 데미지, 상태이상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또한, 볼트 스위프트의 추가와 스플릿 애로우의 지속시간 증가로도 신궁의 사냥 성능에 유의미한 개선을 받지 못했다는 피드백을 받아들여, 볼트 스위프트/차지드 애로우/롱 레인지 트루샷의 범위를 확장하여 스플릿 애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의 사냥 성능을 보완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