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우 5분도못버텨서 줄줄이데카아웃 할때?
공략도 영상도없던 검마트라이 맨땅에 헤딩하다 데카아웃해서 해방 한달 밀렸을때?
맥뎀해제하니 몇백억~천억이상 뜨던 뎀지들 다 100억에 막혔을때?
아무리 열심히해도 키한개꾹 딜러보다 실전딜약할때?
이정도까지 현타는 아니였다
카데나하면서 수많은 고난과 역경이 있었지만 비관적인 생각보단 긍정적인 생각을 먼저했었고..
안되겠다 싶었던것들을 수많은 노력을통해 이루워냈었고 스팩업도 꾸준히했다
17성 포도둘둘부터 시작해 3만..4만..5만..6만..7만.. 칠흑도 점차 한개씩 마추다보니 어느세8셋이 되어있었고,
무릉도장도 열심히 노력해 76층까지 도달하였고.. 조만간 77층클을 눈앞에 두고있었다..
그러다 모험가 리마스터패치후 73층이던 불독분이 77층이 되어 내 위에 있었을때...
그동안 내가해온 수많은노력과 애정이 전부 부정당하는 느낌이였다. 패치한방에 내 모든게 부정당하는 느낌이 들어 비참하기까지 했다.
물론 그 불독분도 노력을 안한게 아닌거 알고있고, 해당스팩을 마추기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셨을꺼 알고있다
하지만 패치한방에 이렇게까지 격차가생긴다는게 쉽게 납득할수가 없었다..
거기서 설상가상 카데나는 오류수정으로 인하여 또다시 하향 당해버린 캐릭이 되버렸다.
게임에서의 오류는 고쳐야되는것이 맞지만.. 고치는과정이 너무 일방적인 통보식이였다는것과 유저들과의 소통의 부재로인해 납득하기 힘든패치가 되어버렸고.. 그러하여 오늘 후속패치로 크뎀+8%를 받았다
상식적으로 오류수정이라는 명목하에 크뎀을33%, 아무리못해도 22%를 뺏어가놓고 뺏었던스텟을 꼴랑 8% 다시 돌려주는게 맞나? 싶었다. 덕분에 카데나들의 민심은 현재 최악인상태..
정말 마음같아선 카데나고 메이플이고 떠나버리고 싶지만.. 이 게임을 처음시작해 정말 온갖애정과 정성을 다한 캐릭터인 카데나를 쉽게 놔줄수가없었다.. 아마 이건 나뿐이 아니고 다른 유저분들도 마찬가지라 생각된다..
RPG게임 의 특성상 캐릭터 밸런스를 완벽히 마추기 힘든것은 알고있지만, 그 밸런스를 마추는 과정에서 유저들의 목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불합리한 점들을 차차 개선하려는 노력과 소통을 보여줬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