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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로드] 하.. 할짓없어서 쓰는 딜 제외한 필요사항

메에이플
댓글: 10 개
조회: 1873
2024-12-25 07:27:42
앞서 말해두자면 뭐가 어찌됐든 1순위는 딜이 맞지만

우리 나로는 직업이 기괴한 형태이기 때문에 딜 상향을 제외하고도 들어와야 하는 패치에 대해 늘어놔보려고 합니다.

1. 무공 소울
  하드 극딜 컨셉의 나로는 극딜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 무공 소울 시스템을 바꿀 필요가 있음
   1) 무공 소울 상시 유지
   2) 무공 액티브 사용 시 후딜 삭제
   3) 무공 액티브 스킬 시퀀스 등록 가능

무공의 실사용을 늘림으로 운영진은 소울의 획일화를 피할 수 있음.(코인샵에 푸는 것으로 봤을 때, 진행 중인 것 같긴 함)

2. 유틸
  극딜과 평딜의 플레이 경험의 차이 극대화를 위해 현 러쉬 같은 형태가 생겼다고 보고 있음. 그러나 현재 체급 만큼이나 직업 간 유틸의 간격이 벌어져 보충해줄 필요가 있음. 
   1) 흡혈 패시브 추가(단, 흡혈량 0.5 ~ 1%)

흡혈 패시브를 추가 시 나로 초보(소위 극딜싸개식 운영)와 고수의 간극을 줄여, 극과 극이 아닌 유의미한 전투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음. 극딜과 평딜의 차이 극대화라는 컨셉에도 적절한 패시브라고 봄.
가장 확실한 '무적'은 해당 컨셉 측면에서 봤을 때 나로와 안맞다고 봄.

3. 리스크와 가시성
  가시성은 어느 정도 모든 직업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으나, 리스크와 함께 고려한다면 나로에게 특히 필요한 사안. 
   1) 극딜 구조(=뽀뽀딜) 변경 필요
   2) 스로우 블래스팅의 이펙트 작고 간결하게 변경 필요
   3) 오리진 스킬의 레이어 캐릭터 및 보스보다 후방으로 변경 

오리진 스킬의 경우 모든 직업이 같은 고민으로 보임. 거기에 누구보다 근접해야 하는 나로에겐 스블까지 추가되서 가시성이 아주 나쁨. 극딜러에게는 아주 큰 리스크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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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진짜 창섭섭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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