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리] 답답하네요...(장문)

칼에
댓글: 5 개
조회: 1283
추천: 1
2025-04-17 14:31:34
결국 의견이 하나로 통일되지도 못하고, 생각도 못한 30초 유지가 정말 들어왔네요.. 딜이나 구조 변화가 어떨 지 모르겠으나,  제 글에 불만을 표출하시는 분이 보여서 반박 남깁니다.

1. 재미, 고점 타령하는 놈들 때문에 이렇게 된거다. 너도 재미 없어졌다고 하지 않았냐?

난 30초로 롤백하라고 단 한마디도 한 적이 없음. 장문 2개중에 개선안에 대해 직접 말한건 나중에 쓴 하나고, 그것도 "키다운 시간 감소"임.
2분 주기 또한 확정이고, 이게 가장 현실적인 개선안이라 적었음.

그동안 글 기조가 테섭 비판 위주라 댓글에 오해하는 분도 있어서 답글로 "30초 유지로 보스의 절반을 블로썸에 주차시키는 것이 더 기괴하다."라 달았음.

내가 말한 재미라는건 캔슬 난이도이고, 딜이 쎌 명분임. 이게 사라지는건 명분도 사라지고, 나중에 딜 삭감먹어도 할 말이 없음. 추후에 너프 먹어도 그냥 징징대는게 끝이고, 지금처럼 개선을 요구할 마땅한 명분도 없음.

그래서 딜 너프를 막을 명분을 유지하자 말한거임. 이건 절대 30초 유지가 아니라, "오리진 키다운(모래폭풍) 비중 삭제"같은 키다운 감소 하나만으로 캔슬 시간 40초 + 딸깍 비율 모두 유지되기에 해결 가능함. 버스트 시간 반갈 역시 비효율적이라 말했음.

키다운 비율 많아서 훨씬 편한데 왜 감소시키냐고? 딸깍 비율이 높아졌는데 딜 유지해 달라는게 양심 없는 것처럼, 딸깍 비율이 줄었으면 딜이 올라가는게 맞는거임. 난이도가 극과 극인데 증가/감소량은 똑같냐?
그냥 나중에 너프먹는거지 결국 우는건 똑같음. 칼리 잠깐 쎌 때 하고 접을거 아니잖아.

그러니까 제발 "테섭 칼리 편한데 왜 항의했냐"고 하면서, 말도 안되는, 짧고 성의도 없는 글들이랑 ufc 하지 마셈.

그 사람들은 직업 이해도 별로 없거나, 대충 적은 사람임. 정상적이라면 칼리 분석도 제대로 안하는데, 테섭 항의 문의 넣는 사람이 많을 거 같음?


2. 너프되는건 들어와봐야 알지, 왜 저점만 너프라 주장하냐?

"5초 차이가 크냐"고 하면, 기존엔 키다운 제외 40초였는데 10%가 작음? 60초 기준으로도 8%이고, 최종뎀은 5%만 감소여도 발광할만한데, 캔슬 줄은 걸 항의 못할 이유가 뭐임

반대로 키다운 시간은 20->25로 증가폭이 25%인데 딜이 그대로일 이유가 있음?
딸깍 스킬비율도 8% 증가했는데 딜 그대로 유지하라는게 양심 없는거임. 그게 내가 너프될거라고 주장하는 이유 중 하나였고

6분에 한번이더라도, 20초 중 15초가 키다운인 직업이 쎌 이유가 있음? 딸깍인데? 심지어 캔슬 시간도 줄고, 무적 가동률도 높아져서 극딜 훨씬 쉬워졌음.

기존 테섭은 극딜 난이도와 딜이 레투다 리스크와 준극으로 넘어왔음.
이게 그대로 들어와도 좋기에 테섭 관련 "모든" 비판을 다 비난하는 분은 준극 때 다 피할 자신 있는 장인이나, 단기간만 칼리 즐기실 분 정도만 있을거라 생각함

그래서 결국 딸깍 비중 증가로 딜 너프 먹으면 리레 딜 떨어질텐데?
거기다 레투다 가동률 증가로 컨티 효율은 올라갈거임. 1분마다 숨돌 매우 거슬림

몇개월만 그대로일 것이고, 결국 너프 먹어서 불쾌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제발 더 넓게 바라봐주길 바람


결론

30초 유지는 제 주장과 절대 동일 선상이 아닙니다.
또한 극딜 너프 주장은 충분히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했고, 짜피 돌림판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은 직게 모든 글이 다 무의미하기에 가볍게만 읽고 넘겨주시길 바랍니다.

30초 유지시키라는 분들은 제외하면 나름 칼리를 꾸준하게, 오래오래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사람들이였고, 열심히 분석해서 합리적으로 현상유지 할 명분을 제시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테섭 비판 자체를 뭐라 하지는 말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Lv2 칼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