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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적인 너프에 대해선 얘기 안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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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크니스 어센션(헤도)
발동 딜레이가 너무 길다.
2. 다크니스 이베이젼(새로 생긴 무적기)
나워에게 무적기는 반가운 소식이다. 다만 나워를 조금 오래했던 유저로서 아쉬운 느낌을 받는다. 무적발동시 해제까지는 어떠한 스킬도 사용하지를 못한다.(후방이동 포함)
단순히 무적기가 없어서 아쉬웠던 나워보단, 극딜(래피드 스로우)의 지속시간이 도미니언 무적안에 다 들어가지 못해서 극딜 안전성이 떨어져 아쉬운 나워가 더 많지 않을까라고 생각해본다.
도미니언 무적기를 시퀀스(일루전, 레투다, 엔버, 리레) + 래피드 를 다 쓸수있게 하거나(신규무적 없는경우)
신규 무적기중 공격 스킬 사용 가능을 하거나
래피드 스로우가 듀블의 블스나,블래의 발칸펀치 같은 키다운 스킬들처럼 압축되었다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3. 오멘(보스용)
상위 보스로 갈수록 이동, 텔포형식의 보스가 많이생겨 딜로스가 생긴다. 오멘의 딜을 깎고, 어비셜 다크니스의 딜을 늘리는게 어떨까 라는 의견이다(3,4차 마코 출시당시 나워유저가 바랬던 내용)
4. 쉐도우 스티치(바인드)
나워는 차징시 12초 바인드가 되는데, 차징기능 때문인지 공중 바인드가 안된다(땅박이). 개선이 필요하다.
5. 도미니언
도미니언은 누가 뭐래도 공격스킬이 아닌 버프스킬이다. 그런데 공격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시퀀스 등록이 안된다. 솔직히 딜 얼마 되지도 않는데 그냥 빼고 시퀀스에 넣게 해달라.
그리고 아직도 각종 버그가 많다. 도미니언 직후 해방무적을 빠르게 2연타시 해방무적이 해제 되버리거나(원래 풀리면 안됨, 원래는 3연타 해야풀림), 특수포탈(폴로,프리토,에스페시아), 일반포탈 입장시 안눌려짐(예전에 고쳤다는 말이 패치노트에 있긴했지만 아직도 가끔 발생함)
6. 베놈버스트
얜 제발 고쳐라. 지금 이스킬 하나때문에 몇명의 도적 유저들이 손해보고있냐? 카데나를 너프해라는게 아니다. 상태이상을 카데나 패시브로 넘겨주고, 진짜로 도적공용으로 유의미한 스킬을 달라는 것이다.
우리는 카데나가 쎄던 약하던 관심없다. 다만, 카데나 한테 유의미한 버프라는 이유로 아직까지 운영진이 스킬을 고치지를 않으니까, 다른 직업군들과 다르게 5차스킬 개수에서 이미 한개를 손해보고있다는 사실이 화날뿐이다.
7.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이번패치로 이스킬에 대한 불만들이 다수 사라졌다. 다만 스탯뚝, 쿨뚝의 여부가 이 스킬때문에 제한되는 느낌은 여전하다. 그래도 일단은 만족한다. 아쉬운 점은 그림자소환과 그림자 위치교환의 커맨드를 불편해하는 유저가 많다. 레투다 잠금처럼, 잠금기능을 추가해, 두 커맨드를 바꿀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것같다.
8. 쉐도우 바이트
솔직히 바이트 버프 유지시간을 늘려달라. 리레웨펖 직업이라 스위칭 1분마다하고, 스위칭마다 숨돌 계속 걸리는데 바이트도 계속 써야하는게 너무 불편한 경험이다. 지속시간을 1분으로 해달라.
10. 래피드 스로우
너무 길다. 딜압축이 필요하다. 그리고 쓸때마다 연타를 하는것도 너무 레거시하다. 과거의 잔재라고 생각한다.
11. 사일런스(오리진)
도미니언, 쉐도우 일루전은 30초>20초가 되었다. 그런데 왜 오리진버프만 아직 30초인지 납득이 되지않는다. 제발 고처줘라…
12. 시드링교체시 숨돌
과거 매크로방지로 만들어졌는데 이 시스템이 되려 발목을 잡는다. 리레웨펖직업 특성상 컨티직업과 다르게, 딜타임을 항상 5초+5초=10초씩 손해를 본다. 극딜주기가 짧아진만큼 숨돌에 대한 패치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최소한의 숨돌은 있긴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숨돌이 없는경우 - 시드링 무한교체, 모자 스위칭까지 남발될것이다(불가)
숨돌이 5초 - 너무 길다
그렇기에 2~3초로 줄이는게 어떤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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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좀 애매해서 말안한거(그냥 조금 아쉬운것들)
1. 럭키세븐/대쉬기 코강 묶은 이유 도저히 이해가안감(다들 5차 코강을 쉐도우 스티치 or 스타더스트로 했을텐데 굳이 럭키세븐에 대쉬기? 대쉬기가 공용스킬이라 차수가 낮아서 그런가 싶어서 일단 넘어감)
2. 대쉬기는 이베이젼 캔슬 왜 안됨?
이베이젼 캔슬은 나워의 스킬이면 돼야하는거 아님? 이펙트 직업별로 달라도 전직업 다준거라 공용개념이라 같은스킬이라 안된다고? 그러면 글로리 오브 가디언즈는 캔슬 왜 됨? 얘는 이펙트 달라도 시그공용인데? 오히려 대쉬기 공용보다 더 공용 느낌인데? 일단 넘어감
근데 솔직히 돌진기 일필터지는거좀 빼주면 안됨? 모든 유저가 싫어하는데.
3. 나워 기본크확 40% 너무 낮음. 근데 그래도 유니온, 링크, 아티팩트, 소울 등 커버칠 수 있으니까 일단 넘어감. (나워유입은 힘들수도)
4. 엘리멘트 다크니스, 다크니스 어센션(헤도) 얘들은 나워 전용스킬인데 왜 캔슬안됨? 솔직히 헤도는 보스중에 킬수도 있는데 좀 해주면 안됨? 일단 둘다 온오프 스킬이니까 그런가 싶어서 넘어감
5. 쉐도우 스피어
압축해줬으면 좋겠는데 그냥 1분마다 써라 느낌같아서 그냥 넘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