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나이트워커] 하반기 패치 정리

오천쁠마
댓글: 1 개
조회: 2702
추천: 3
2025-11-15 15:55:53
개선 받은 것들을 파란 글씨로 표시했습니다.

1차 스킬
-엘리멘탈 다크니스: 패시브화
  ㄴ타 직업도 다 바꿔줌

2차 스킬
-크리티컬 스로우: 크리티컬확률 상향
  ㄴ전직업 최하위 크확
-다크니스 블링크: 신스킬 지정 텔포기(->쉐도우 쉬프트)
  ㄴ익스텐드 능력 이전

3차 스킬
-다크니스 어센션: 부활 경직 삭제
  ㄴ칼로스 권능 때 죽으면 패턴 파훼 실패나 다름 없음, 경직이 존재해야할 이유가 없음

4차 스킬
-다크니스 오멘: 재설치 가능압축 or 1분화 변경, 모드 선택 기능 추가, 후딜 삭제 or 이베이젼으로 캔슬 가능하게 변경, 스턴 시 오멘 삭제 안 되게 변경
  ㄴ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재설치 기능 반드시 필요, 후술할 배트 통합에 따른 모드 선택 기능 추가, 시전 시 공중에서 도는 동작 때문에 슈스탠 기능을 가지고 후딜이 있는거라 바꿔줄지 의문.. 스턴 맞으면 오멘 삭제되고 쿨은 돌아가는게 매우 불만
-다크니스 이베이젼: 60초쿨 2초 지속으로 변경 or 무적 중 행동 제약 삭제, 키다운으로 변경
  ㄴ무적 중 행동 제약 불합리적(전직업 변경 요청), 쿨타임도 왜 75초인지 이해 불가, 3초 무적 풀로 쓸 일 전무, 짧게 끊으면 쿨이라도 줄게 해줬으면
-사이펀 바이탈리티: 공 60 패시브 추가
  ㄴ하이퍼 스킬 효과 이전. 이 또한 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허수아비는 공60 유지된 상태지만 실전에선 그렇지 않음
-퀸터플 스로우: 1,2타 비율 조정
  ㄴ후방이동을 사용해서 사라지는 막타야 플레이어의 책임이지만 보스의 움직임에 따른 딜누수는 불가피하며 플레이어의 컨트롤 밖의 영역. 2타 비율 소폭 하락 희망

하이퍼 스킬
-도미니언: 후딜 삭제, 공격기능 삭제, 시퀀스 등록 가능
  ㄴ공격기능이 존재하게 되면 시퀀스에 등록이 안 될텐데 버프기로서의 의무만 수행했으면.. 하지만 이는 후술할 5,6차 스킬과 문제 발생
-사이펀 바이탈 리인포스: 삭제, 신스킬 추가
  ㄴ공 60증가 스킬을 패시브로 이전하고 엑스트라 포인트(배리어 3퍼 추가) or 신스킬에 투자하게 변경

5차 스킬 및 공용 스킬
-쉐도우 스피어: 퍼뎀 상승 or 압축, 공격 판정 변경(압축으로 인한 퍼뎀 떡락)
  ㄴ실전딜과 괴리를 만드는 스킬, 바닥에 붙어있는 적에게만 공격 가능한 메커니즘도 왜 존재하는지.. 식별도 불가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펫버프 등록가능, 몸에 달라붙어 본체와 동시 대응하는 스킬로 변경(+압축)
  ㄴ지정 텔포 기능 분리로 설치기의 의무 사라짐으로써 쿨뚝 사용 제한의 불편함 삭제
-쉐도우 바이트: 버프 지속시간 상향, 패시브화(누킹기로 변신하면서 8~9초마다 캔슬)
  ㄴ후딜 가득한 스킬을 극딜 중 갱신해야하는 불합리함 존재, 최소 30초 이상으로 변경해야함
-래피드 스로우: 키다운(연타삭제, 이동 제한 삭제) or 즉발형으로 변경, 범위 상향, 2분화 변경
  ㄴ연타 시 후방이동으로 밖에 못 끊어 후방에 맵패턴이 존재하면 보스에게 맞아야하는 불합리함 존재, 2분으로 변경을 하든 즉발형으로 바꾸든 무조건 추가 보수가 필요한 스킬
-시그너스 팔랑크스: 설치 제한 삭제, 자동 추적, 지속 시간 증가, 시퀀스 등록

6차 스킬
-퀸터플 스로우 VI: 사거리 상향, 칠흑 표창 상시화(다수기 변경)
  ㄴ이 정도로 코어 개방 이후 변화가 없는 스킬이 있나 싶음, 2025년인데 이렇게 보수적인 스킬이 있나 싶을 정도로 타직업 주력기들은 눈부신 이펙트와 화려한 범위를 자랑하는데 왜 이 표도들은 20년 전에 머물러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불가. 경로 내 모든 범위를 때리는 칠흑 표창을 상시화하여 다수기의 부재를 메꿔야함. 주력기의 범위 수정이 없다면 속사기로 변경이 되어야 마땅함
-쉐도우배트VI/래버넌스배트VI: 통합
  ㄴ다수기 보스(익검 1페, 카링 3페 등)에 대한 상성이 최악인 만큼 배트라도 다수기가 되어야함
-다크니스 오멘VI: x,y축 범위 상향
  ㄴ카링 2흉수 안 맞음, 아랫범위도 빈약.. 해주면 좋고 안해주면 아쉬운 항목이지만 재설치는 무조건 가능하게 해줘야함
-사일런스: 변경or압축
  ㄴ컷신을 그대로 둘거면 즉발형으로 바꿔주든가, 컷신을 단축하고 컷신에 딜비중 높여서 버프쓰고 올리게 해주든가. 후자의 경우 그에 따른 압축 당연 필요.


긍정적 측면
-온오프 패시브화, 무적 중 공격 가능, 도미니언 시퀀스 가능, 디버프 패시브화(타직업 공통사항)
-오멘 재설치 가능
-퀸터플 다수기 변경
-래피드 2분화
-익텐 압축
-공중 지정 텔포 가능
-쉐스 공격 판정 변경

부정적 측면
-사일런스 개선 전무
-퀸터플 타격감 사라짐, 사거리 및 2타 딜로스의 부정적 경험 그대로
-바이트 후딜을 줄이긴 했지만 더 자주 사용하게 됨으로써 불편해짐
-1분마다 재설치 해야하는 유틸기가 진짜 유틸기인지 의문
-쉐스 압축으로 인한 퍼뎀 떡락, 딜로만 따지면 예전 쉐스가 리턴이 더 큼
-설치기 개선 부족


11월 a/s 패치를 보면서 저의 수 많은 글들 중 딱 한 줄 언급했던 익텐 스택 다 쓰면 사라지기만 덜렁.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직게 글은 읽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륨 게이트 마력 패시브화, 호영 축지부 개선을 보면 충분히 나워 배리어에 딸린 공격력 패시브화, 익텐 개선을 해줄 법도 한데 운영진의 눈엔 들어오지 않았나 보군요.

이번 9월 패치를 받을 때 나워는 실전딜 상승을 목적으로 허수딜이 약간 너프를 당했습니다. 극딜 비중이 올라가고 평딜 비중이 떨어졌기 때문이죠. 따라서 평딜이 많이 새는 보스에선 상향을 꽤나 체감하셨을 겁니다. 그래서 체급이 더이상 올라가기 힘든 구조인것 같습니다. 챌린지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개인적으로 체급은 잘쳐주면 중위권~중하위권 같은데 보스 상성, 파티격 기피 1순위 직업이라 직업 인식 및 해방퀘 컷이 최하위 직업이 된 것 같습니다...(아 나워는 죄송합니다 ㅎㅎ;;) 디렉터가 당분간은 밸패가 없다고 대놓고 못 박아버리니 참 암울한 상황이네요. 
보진 않겠지만 다들 마지막 일퀘 문의라도 합시다ㅠ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