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괴도팬텀] 팬텀 슈퍼 챌린저 짧은 후기 [하드 메이린 103%]

메이플사회악
조회: 191
추천: 2
2026-06-24 00:33:33


어쩌다보니 첫주차에 슈챌을 하게 된 팬텀 뉴비 입니다

팬텀 하면서 느꼈던 장점이랑 불편한점 적어볼려고 합니다 

장점.
일단 팬텀 장점은 슈라우드의 미친 기동성과 간지나는 오리진 말고는 모르겠네요

단점.
1. 실전성?
처음에 팬텀 하기전에는 이캐릭터 그냥 허수아비대로 딜이 나올텐데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해보면서 느낀건 보스의 숙련도에 따른 딜차이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함
리맠로, 템오카, 블랙잭
사실상 주력기인 스킬인데 이게 생각보다 쓰기 힘듬
사실상 짧쿨기인 만큼 빠르게 계속 돌려줘야 하는데 보스 패턴, 기믹에 따른 딜누수가 너무 심하고
리맠로는 레투다랑 맞춰서 써야 딜이 개박살이 안나서 몇번씩 신경쓰면서 기다리는게 너무 피곤했음

2. 하이퍼 스위칭
이거는 진짜 욕밖에 안나옵니다 예.. 

3. 라모르카르트
이 쓰레기 스킬은 진짜 살릴수가 없음
진힐라 잡으면서 잡몹 시체에 라모르카르트 다 털리는거 보고 진짜 구조가 ㅈㄴ게 잘못되어 있다고 느꼈음
어차피 조커랑 연계해서 사용하는 스킬이였으니까 삭제하고 조커에 딜을 붙여주는게 맞지 않을까

4. 개 ㅄ같은 돌진기 
아란을 하다와서 그런지 슈라우드, 트와일라이트 이 두개로 컨하기 힘들어서 돌진기 쓸려고 채용 해봤는데
이건 진짜 심한 수준을 넘어선거 같음 물론 팬텀의 유틸이 타 직업에 비해 좋긴 하지만 유틸 평준화가 진행되면서 
압도적으로 유틸이 좋은것도 아님 돌진기 개선좀 해줬으면 좋겠음

5. 키다운
주력키도 키다운 5초뚝 기준 10초쿨 2초 키다운 템오카 극딜 조커 5초<-말이 5초지 사실은 더 누르고 있음 
이 미친 개병신 직업은 인생의 30퍼 이상을 땅에서 키다운이나 쳐 누르고 살아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함
그렇다고 생존성이 좋냐? 그건 또 아님 얼드 선후딜<< 이게 생각보다 존나게 짜증남

즉석으로 생각나는거 몇개 적어봤는데 참 여러모로 잘 캐릭터 컨셉 구성은 잘 해놓고
구조로 개박살을 내버리는게 아쉽네요 
직접 해보고 느낀게 남에게 추천은 못해보겠음
그래도 나름 재밌어서 챌섭 끝나도 쭉 해볼려고 합니다

챌섭 팬텀 5일차 뉴비의 느낀점 이였습니다


 




 
 





Lv2 메이플사회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