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먼저 메이플 뉴비 + 이번 챌섭 듀블 뉴비의
순수 100% 망상글임을 먼저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챌섭에서 듀블 키우고 있는 메이플 뉴비입니다.
274랩을 찍으면서 듀블 스킬을 익혀보고 있는 와중에
듀블의 이런저런 장단점?을 느끼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번 미니게임 이벤트인 스펙터 블래스트를 플레이하면서
문득 가온의 스킬셋이 뭔가 듀블의 스킬셋과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만약 현재 가온의 스킬처럼 듀블의 스킬이 리마스터된다면 정말 재미있을 것도 같아서
HOXY????? 그럴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 한번 적어봅니다.
일단 정말 유사하다고 느낀 스킬은 가온과 듀블의 이동기 관련 스킬인데요.
먼저 듀블의 연계 가능한 이동기 3종입니다.
플라잉 어썰터랑 토네이도 스핀 이 두가지는 점프화 함께 연계하여,
정말 잘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레이드 어센션 이 스킬이 윗점이 가능하긴 한데,
점프 이후에 플라잉 어썰터를 쓸 수 있다보니까 굳이 점프를 안쓰고 저 스킬을 쓰게 되는 것 같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참 애매한 스킬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다음은 가온의 이동기 3종입니다.
지금 봐도 진짜 정말 비슷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승파격 == 블레이트 어센션
침조격 == 플라잉 어썰터
비영참 == 토네이도 스핀
이동기 구조는 듀블과 진짜 비슷한 것 같은데
가온만의 차이점은
돌진기 스킬을 시전할 때 텔포 지점을 생성한다는 것과,
윗점 스킬을 시전할 때 돌진기 시전때 생성한 지점으로 텔포를 할 수 있는 것 뿐인데요????
이거 혹시 듀블 리마스터를 위한 테스트가 아닐까요?????
하면서 정말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듀블 전에 보마로 메이플을 입문했어서
듀블한테도 텔포기 하나 있으면 정말 좋겠다 싶었는데
진짜 혹시 듀블 리마스터를 위한 초식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 한번 망상글 적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거 아니더라도 뉴비 듀블하면서 느낀 바꿔줬으면 하는 점.
1. 팬블 무빙 속사할 수 있게 바꿔줘잉....
2. 텔슝까진 아니더라도 보마처럼 아니면 가온처럼 텔포기 하나만 줘잉....
3. 블토카퓨 + 블스아수라 2개씩 세트로 연계할 수 있게 해줘잉.....
4. 시퀀스 많이 넣을 수 있게 해줘잉....
해해.
바라는게 너무 많나요?
보마하다가 듀블하니까 너무 어려워잉....
하지만 멋짐과 낭만은 듀블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다들 챌섭 빠이팅 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