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캐논슈터] 캐슈 리마스터 개선안으로 문의나 토론게에 올리는 중인데 어떤가요

계란캐슈
댓글: 9 개
조회: 1165
추천: 12
2021-12-28 18:35:59
1. 캐논볼(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 문제점
- 영상을 보면 보스몬스터가 아닌 일반몬스터에게도 코코볼 속도 감소가 적용되는데,
이는 사냥 시 코코볼을 사용하는 캐논슈터의 사냥 특성 상, 향후 사냥에 있어 매우 불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습니다. 
또한, 잡몹, 일반몬스터에게 코코볼 속도 감소가 적용된다면 듄켈이나 진힐라 같이 잡몹이 등장하는 보스에서 딜링에 심각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코볼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속도 감소보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현재 3초에서 더욱 감소)로 빠른 시간 내에 보스에게 데미지를 넣게 하는 것입니다. 
현재 코코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3초로, 세번째 코코볼이 발동되는데에는 적어도 6초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보스에게 쓰는 바인드 스킬은 지속시간이 10초에 불과하므로, 보스가 바인드 스킬에서 벗어나 다른 곳으로 
이동하거나 텔레포트를 사용한다면 세번째 코코볼은 보스에게 유의미한 타격을 주지 못하는 문제점이 생깁니다. 
즉, 딜 누수가 심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건의드립니다.

2. 오크통 룰렛으로 넘어간 몽키웨이브 크뎀 버프가 패시브가 아닌 얼음 액티브 버프로 옮겨진다면?
- 몽키웨이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를 패시브화하지 않고, 만약 오크통 룰렛의 랜덤 버프인 얼음 버프로 옮겨간다면 이는 정말 치명적인 하향입니다. 
오크통 룰렛에서 25%확률로 랜덤으로 선택되는 얼음 버프로 몽키웨이브의 크리티컬 데미지를 이관한다면 캐논슈터는 3분 쿨타임의 긴 대기시간을 그저 손가락만 빨며 다음 버프 사용 시에는 얼음 버프가 뜨라고 간절히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랜덤성에 과도한 의존)

3. 미니 캐논볼 점유율이 괜찮게 나와서 보스전 딜링 시 근접 거리 조절이 강제될 경우 
- 캐논슈터는 아시다시피 장거리에서 화끈한 화약, 포탄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직업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스킬이 원거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코코볼(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은 근거리에서 사용한다면 거의 상대에게 타격을 입히지 못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나온 미니 캐논볼 스킬은 오로지 Y축으로만 발동되며, 만약 보스에게 타격을 주려면 보스와 가까이 밀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는 캐논슈터의 기본 직업 특성을 해치는 일입니다. 
김창섭 팀장께서 분명 '바인드 스킬'은 직업의 특색이라고 하며 바인드 평준화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내비치셨는데, 그렇게 직업의 특색이 중요하면 캐논슈터의 직업 특색인 원거리 공격 또한 지켜주셔야 하는 것 아닐까요?

4. 오크통 룰렛, 럭키 다이스의 랜덤성에 대한 개선 부재 
-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오크통 룰렛과 럭키다이스는 오로지 랜덤성에 의존하는 버프 스킬입니다. 
오크통 룰렛의 경우 유저에게 유의미한 버프는 4개 중에 딱 2개뿐입니다. (크뎀 버프, 슬로우 버프) 
유의미한 버프를 50%확률로밖에 뽑을 수 없어 굉장히 사용에 지장이 있으며, 필요 없는 버프가 뽑힐 경우, 
이를 위해 '전함 노틸러스'스킬을 통해 쿨타임을 감소시키면서 다음에는 좋은 버프가 나오기를 기대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럭키 다이스는 만약 [3]번 버프가 보스전에서 나올 경우, 현재 체력은 증가하지 않은 채 최대체력만 증가하여 %데미지를 입히는 현재 보스 특성 상 보스의 공격에 더욱 취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랜덤성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절대 캐논슈터의 문제점에 대해 개선했다고 할 수가 없습니다.

5. 오크통 룰렛 스킬에 대한 다양한 구시대적 문제점에 대한 개선 부재
- 보우마스터의 퀴버 독화살은 효용이 없다고 삭제했으면서, 왜 오크통 룰렛의 해골 독뎀(도트 데미지)는 그대로 놔두는지가 의문입니다.
- 바이퍼의 전함 노틸러스 패시브 파이널 어택은 상시로 바꿔줬으면서 왜 오크통 룰렛 번개는 상시 패시브로 바꿔주지 않는지가 의문입니다.
- 구시대적인 스킬은 바꾼다면서 왜 오크통 룰렛은 그냥 놔두나요? 럭키다이스나 홀리유니티처럼 지정해서 쓰는것도 아니고 언스처럼 쿨타임이 짧은 것도 아니고 펫버프에도 못 넣는 
3분주기 쓰레기 버프 스킬인데 강화코어 자리까지 차지하는 오크통 룰렛에 대한 개선이 왜 보이지 않는 것인지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건의드리고 싶은 캐논슈터 리마스터에 대한 개선안을 마지막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반드시 읽어주시고 반영하도록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빅 휴즈 기간틱 캐논볼(코코볼)의 재사용 대기시간(3초)의 감소 + 코코볼 타격 시 보스몬스터에게만 감속효과 적용.
- 몽키 웨이브의 크리티컬 데미지 버프 효과가 랜덤성을 띠는 오크통 룰렛의 얼음 버프로 이관되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 미니 캐논볼 스킬이 Y축만이 아닌 다양한 방향으로 사용 가능하게 개선 (솔직히 미니 캐논볼을 Y축으로 사용하더라도 현재 캐논슈터의 사냥 방식 상, 유의미하게 사냥이 개선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미니 캐논볼 스킬의 전면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봐도 쓰레기 스킬입니다 쓸 데가 없어요)
- 원거리 화약, 대포 공격으로 적을 제압하는 캐논슈터의 직업 특성을 존중해주세요.
- 오크통 룰렛, 럭키 다이스의 랜덤성에 대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오크통 룰렛의 수많은 구시대적이고 효용성 없는 문제점들을 파악하고 부디 개선해주세요.

Lv16 계란캐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