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테썹 기준 너프만 못한 리마스터가 된걸로 알고있습니다
바뀐걸 정리해보자면
1) 몽키 on / off
2) 코코볼 몹 타격시 투사체 감속
3) 신스킬 미니코코볼 ( x축 없이 y축만 있는 스킬 )
4) 스킬 비쥬얼 업뎃
테썹기준 개선사항입니다 ( 아예 다른 방향은 댓글로 제시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일단 조ㅈ숭이 on / off 감사합니다 / 이걸로 생색내는것 같아 좀 그렇지만 일단은 고맙습니다
2) 코코볼 현재 몹 타격시 투사체 감속
이건 오직 보스몹 타격시 투사체 감속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외 제 생각은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3) y축만 있는 미니코코볼
이건 주면 사냥에는 물론 좋겠죠 하지만 캐슈 유저들이 우선적으로 원했던건 이게 아닌 것 같아요
3-1. 극딜메타에서 극딜 준비시간이 너무 김
3-2. 죄다 순간이동하는 보스들 상대로 코코볼 유도해서 때려잡아야함
이 메커니즘부터 건드는게 우선이 아닐까싶네요
굳이 미니 코코볼 개선사항을 말하자면 오크통에 있는 확률적 파이널어택을 없애고 아예 크뎀 버프 스킬로 바꾼후
공격 스킬에 적용되는 파이널 어택형 추가타 형식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추가로 요즘 메타가 극딜 메타인데...
버프쓰고 코코볼 3개 날리는데 최소 8~9초가 걸리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서포트몽키-앵커-삼숭이-플래그-오버드라이브-에픽어드벤처-몽키웨이브-몽키퓨리어스
-엔버스킬-코코볼-바인드-롤링 캐논-코코볼-코코볼 이거 언제 다하고 평타 우겨 넣습니까..
바인드 중간에 잘 넣어도 코코볼 딜 반절은 날아가는거 같아요
거기에 순간극딜도 아니고 그후로도 순간이동 안하길 빌면서 쭉 맞춰야하는 코코볼..
이게 말입니까 방구입니까??
지금 테썹같이 코코볼에 큰 변화를 주지않을거라면
코코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코코볼 시작 지점이 캐릭터 뒤에서 나가는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왜 메이플스토리M에서도 구현되는 캐릭터 뒤 코코볼이 메이플에서 구현되지않는건가요?
진격캐넌님이 검마 솔플 도전 시작했을때랑 맥뎀 풀리는 시기랑 얼핏 비슷한걸로 아는데
100번 양보해 검마솔플 저격 너프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맥뎀이 막혀있음으로써 발휘된 캐슈의 장점이
맥뎀이 풀리면서 사라졌으면 최소 롤백정도는 해줘야하는게 맞지않나요??
물론 유저가 만든 dpm표를 맹신하면 안되겠지만 표를 보면 퓨어딜러인 캐슈가 40초 극딜이 최하위입니다
극딜메타에서 시드링 효율도 최하위권에 속하구요 이게 퓨어딜러로써의 위치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번에 컨셉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리마스터를 진행 한다고 들었는데
대포를 든 캐릭터가 스탠스 80인것도 컨셉에 맞춰줬으면 좋겠구요
운영진들이 캐슈의 컨셉이 무엇인지 다시한번 명확하게 짚어 리마스터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캐슈 코강 코어갯수가 너무 많습니다 쓸데없는 스킬들은 코강에서 제외해주셨으면 합니다
코어강화 하다가 폐사합니다 진짜로...
개선사항 외에도 여러 의견 많이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