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게 없어서 쓰는 게 의미가 싶긴 하지만.. 정리된 거 혹시 필요하실까 싶어서 써봅니다.
● 캐논슈터 1차 스킬 - 캐논 점프
MP 35 소비 -> MP 10 소비.
소리 아직도 패치 안됐습니다.
- 기간틱 백스텝
화살 날아가던 오류는 수정.
나머지 전부 동일합니다.
● 캐논슈터 3차 스킬
- 럭키 다이스
다이스 효과 3번이 공 15로 변경.
- 오크통 룰렛
쿨타임 일괄 75초 -> 얼음(크뎀) 60초, 나머지 (슬로우,해골, 번개)는 30초.
본섭보다는 상향이라지만.. 그냥 개선안 무시된거죠. 테섭 2차때 뺏긴(?) 크뎀 3% 안 돌아왔습니다.
- 리인포스 캐논
최종뎀 5% 추가.
그냥 테섭 1차에 오크통 패시브에 추가됐던 최종뎀 5%가 리인포스 캐논으로 붙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바이탈 익스트림
스탠스 20% 추가.
파이렛 스피릿과 합쳐서 스탠스 100%. 하지만 다른 직업들도 다 받은 개선이니 역시 유의미하다 보긴 어렵죠.
● 캐논슈터 4차 스킬
- 마그네틱 앵커
지속 시간 경과후 폭발 데미지 10%만 적용되던 오류 수정.
유저들이 모르던 오류 고쳐준 건 좋은데, 역시 개선안 관련해선 하나도 적용된 게 없죠.
● 결론
테섭 개선안이 그나마 반영된 건 오크통 룰렛 하나 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유저들 의견은 그냥 씹어먹은 게 반이구요. 나머지도 다 동일한 상태기 때문에 유의미한 스킬 퍼뎀 상향이나 이런 것 아무 것도 없습니다. 효과음 오류나 이런 것들도 개선 안된 상황입니다. 차라리 이럴 바엔 1주일에 한번만 테섭 패치하는 게 나을 거 같은데, 왜 하는지 사실 모르겠네요.
유의미한 수치적 패치 피드백을 받고 싶으면 사실 수치 상향이 먼저였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식으로 패치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펙트 리마스터랑 소소한 편의성 패치말고는 현재 아무것도 없는 셈입니다. 지금 테섭 1차~3차에서 이펙트를 빼고 나름 영향있는 것들만 적어보면..
1) 미니 캐논볼
2) 오크통 룰렛 쿨타임
3) 캐논 바주카 x,y축 상향
4) 마그네틱 앵커 60초
5) 스탠스 100, 최종뎀 5%
6) 롤링 캐논 x,y축 상향
7) 벅샷 on/off (이건 되려 어떻게 보면 -)
8) 코코볼 감속모드/ 즉발 모드
9) 럭다 3 공 15 (해적 공통)
10) 오크통 룰렛 크뎀 60초, 다른 버프들 30초
11) 몽키 퓨리어스 60초
이렇게 되는데.. 보조 딜러로써의 입지를 주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퓨어 딜러로써의 딜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수치 패치 한번 더 한다고는 하는데.. 얼마나 유의미한 패치가 될지는 현재로써는 미지수네요. 차라리 수치 패치를 먼저 하고, 이펙트 수정 패치를 했으면 여론이 훨씬 친절했을 것 같네요.
+ 그리고 이건 사견인데, 솔직히 리마스터된 이펙트가 이쁘냐고 물어보면 안 이뻐요.. 저는 차라리 롤링/바주카만 x/y축 늘어난 거 받고 이펙트는 예전 꺼 그대로 쓰고 싶은 마음입니다. 상향이라도 못해줄거면 이펙트 리마스터라도 잘해줬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