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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슈터] 로디드 다이스, 오크통 룰렛에 관하여

폐가쑥쓰럽데
댓글: 5 개
조회: 4655
2022-04-12 15:45:13
글을 시작하기 앞서 필자는 캐논슈터를 본캐가 아닌 보스돌이용으로 키우고 있는 유저로써 본캐로 플레이하시는 유저님들의 생각과 다를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1.로디드 다이스

해적 직업군의 경우 공용 5차 스킬 로디드 다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을 배우면 럭키 다이스라는 스킬을 사용 할 수 있게 되고 럭키 다이스로 나오는 숫자 1개를 원하는 숫자로 고정시킬 수 있는 그런 스킬입니다. 사냥시에는 6번(경험치획득량증가), 보스전에서는 5번(데미지증가)를 사용합니다.

모험가 해적(캐슈, 바이퍼, 캡틴)은 4차 스킬에 더블 럭키 다이스라는 스킬 효과로 주사위의 숫자를 2개 뽑을 수 있는데 그 중 1개는 로디드 다이스로 설정해놓은 숫자가 확정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나머지 1개의 수만 원하는 숫자로 나와준다면 스킬 효과가 2배가 되는 것이지요. 

모험가 리마스터 이전에는 럭키 다이스의 스킬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180초로 동일하여 어떤 숫자가 나오든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스킬을 사용하는 식으로 플레이를 했다면 리마스터 이후 스킬 쿨타임이 60초로 변경되어 원하는 숫자가 나오지 않았을 때 60초만 기다리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이는 분명 버프성 패치이나 이러한 점을 활용 시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사위 (5,5) 또는 (6,6)처럼 가장 좋은 숫자가 나왔을 때는 스킬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딜을 넣으며 패턴을 피하며 스킬 지속시간을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적게는 10개 많게는 20~30개의 버프들이 지속중일텐데 그 중에서 특정 버프를 찾아야하는 어려움, 남은 버프시간을 표시해주는 기능으로 잘 보이지 않는 스킬 이미지 등, 남은 스킬 지속시간을 확인하는것은 결코 쉽지만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 로디드 다이스로 고정시킨 숫자가 2개 나왔을 때 스킬의 쿨타임을 지속시간과 똑같이 적용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캐논슈터의 3차스킬 스킬설명입니다. 번개, 얼음, 슬로우, 해골 이 4가지 버프중 가장 좋은 버프는 얼음입니다.
이 스킬 역시 모험가 리마스터 이전에는 스킬 쿨타임과 지속시간이 180초로 동일하여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면 다시 스킬을 사용하는식으로 플레이 했다면 리마스터 이후에는 스킬 쿨타임이 30초 또는 60초로 감소하여 원하는 버프가 당첨되지 않았을 때 30초 또는 60초만 기다리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얼음 버프 당첨시와 그 외 버프 당첨시 스킬의 쿨타임이 다르게 적용되게 하여 퀵슬롯을 보는것 만으로 얼음 버프가 적용되었는지 쉽게 알 수 있는것은 좋으나, 로디드 다이스와 마찬가지로 얼음 버프 당첨 시 스킬의 지속시간이 끝날 때 까지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데 이 역시 버프창에서 해당 스킬이 남아있는지 확인해야하고 이때 앞서 설명드린 이유들로 불편을 겪게 됩니다.

결론 : 얼음 버프 당첨 시 스킬 쿨타임을 지속시간과 똑같이 적용되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토론게시판에 글을 작성했는데 공감되시는 분들은 토론게시판에서 추천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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