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조용히 눈팅만 하다가 이번 리마스터는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어서 글을 남기려 가입했습니다…
직업자체에 보완해야할 부분은 많으나 리마스터 후에 가장 큰 문제점 한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기존에는 ‘공격시’에도 쌓이던 뇌전스택이 리마스터 후에는 ‘연계시’에만 쌓이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운영진들은 단순히 스트라이커가 연계직업이니까 연계에만 중점을 두신건가요?
스트라이커에게 뇌전스택은 교아탄사용, 태풍사용, 방무스탯상승 등 플레이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는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교아탄은 뇌전스택을 소모하며 사용하는 스킬이고 스킬의 중요도가 높아 쿨감아이템을 사용하면서까지 사냥, 보스 가릴것없이 상시로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이런 중요한 뇌전스택을 ‘연계시’에만 쌓이게
한다구요?? 사냥할때 누가 계속 연계하면서 사냥을 합니까? 특정맵에서만 뇌성승천을 사용하며 사냥을하는것이지, 모든 사냥맵에서 연계를 하며 사냥을 할순 없습니다. 대부분 벽력, 시그너스팔랑크스를 사용하며 자연스레 스택을 쌓고 쿨마다 교아탄 사용을 합니다. 벽력으로만 사냥을 하는 유저들은 사냥을 할 때 뇌전버프가 부족하여 태풍과 교아탄 사용을 못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몬스터없이 연계를 해도 스택이 쌓인다한들.. 요즘 가만히 서서 움직이지 않는 보스가 어디있나요.. 패턴 피하기도 바쁜데 그와중에 연계를 해서 스택을 쌓고 전투를 하라구요?? 운영자님들 진짜 듄켈같은 보스에서 연계해서 5스택 언제 쌓으실건데요?? 심지어 교아탄은 스택을 소모하면서 사용해야해서 스택 유지를 상시로 해야하는데 이거를 계속 연계를 하면서 유지하라구요????? 도대체 스트라이커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어디까지신지 궁금합니다..
기존에 가능했던것을 리마스터 후에 불가능하게한 패치는 줬다뺏는거랑 뭐가 다릅니까….정말 답답합니다..
뇌전스택 기존처럼 ‘공격시에도’ 쌓일수있게 변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