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도 작년모험가 리마스터때 스커 유입되서 경험은 부족하지만,
느껴지는점이 동스펙대 타 직업군이랑 비교해보면 보스에서 소모시간대비 극딜의 임팩트가 상당히 부실함..
데벤은 뭐 현 0티어 직업이니 그러려니 하지만
데벤져는 생존이라는 리스크를 담보로 잡히고 월등한 딜량을 뽑아내는데, 긴호흡을 자랑하는 레버넌트라는 유사무적기도 보유하고 상황에따라 다른 템포로 딜링을 할 수 있는 디멘션소드도 보유하고, 자체바인드도있고 상당히 높은 지분을 차지하고있는 추적형 주력기 실체에 액티브방깎에 실체방깎추가까지 체감상 높은 방무까지 뽐내는데
그에반해 스커는 반의 반도 못따라잡는게 45초쿨의 무적기 하나를 제외하고 유틸이라 할만한게 전무한데, 그나마 평지기동력과 복층지형기동력이 있다정도?
여기서 일단 주력스킬끼리 주기도 통합이 안되고, (신뇌합일 105초, 창뇌연격 120초)
짧쿨딜링기의 판정도 부실하고(뇌신창격제자리증발)
5차스킬에 불합리한 선제조건이 존재하고(뇌신창격의 8회 연계조건,교아탄의 스택소모)
극딜기라 부르는스킬도 통통튀고(뇌신창격의 추가번개)
생존에 유리한 유틸도 없고, 파티시너지가 없는 퓨어딜러로서는 기존딜구조도 좋지못했는데 딜이라도 아찔하게 올려줘야되는거 아닌가??
데벤이 사기다 어쩌구저쩌구 깎아내리는게 아니고 스커의 포지션도 적어도 퓨어딜러로서의 입지를 생각하면 스커는 해파 이딴거 추가해서 요상하게 딜올리고 천지개벽으로 딜주기 이상하게 꼬아놓지말고, 꼬아놓을거면 복잡해진 구조에 어울리게 유틸기(뎀감,슈스탠or 무적)라도 좀 붙여놨으면싶음.
그렇게 곰곰히 생각해본 개선안.
1. 최우선사항으로 스택형버프의 리스크 감소를 위해
(뇌전버프 <- 보정으로 해결된 사항)
연쇄 버프 <- 히어로의 콤보 시스템처럼 상시유지 or, 미하일의 로얄가드 로직처럼 지속시간동안 스택 단계 순차적 감소 등으로 조정) 연계 20% > 연쇄 18%는 상시유지로 연계가 불가능한상황에서 못쓰는것보다 실전 딜은 상승 예상
2. 벽력 승천 섬멸 파도등 주력스킬(태풍제외) 이펙트 롤백
+ 벽력 y축범위 상향
추가로 이건 당연히 ‘오류’겠지만,
승천-뇌성 연계가 막히는식의 연계조정 롤백
3. 해신강림을 아예 통으로 리메이크하고, 호영의 몽유도원과 비슷한 로직으로 키다운에 비례한 쿨타임을 가지는 무적스킬로 변경
4. 신뇌합일의 쿨타임을 120초로 통일,
사출되는 번개는 32비트 클라렉 방지라는 명목으로 토막난 재발동대기시간 롤백, 사출되는 번개를 피격대상이 단일인 조건 말고, 보스몬스터에게 추가타격or피해 등의 로직으로 개선
5. 교아탄,뇌신창격의 시전 조건 삭제
ㅇㅇ말이필요하지않음
6 . 뇌신창격의 선행조건인 8회 연계공격 삭제,
후속타는 피격된 적을 추적하는 형식으로 변경
7. 창뇌연격은 너프된 연계딜레이 롤백 및, 신뇌합일 중 창뇌연격 시전시, 은월의 정령집속-소혼장막, 데슬의 어웨이크닝-데몬베인의 기믹처럼 시너지로 추가 최종데미지를 받는 형식으로 유의미한 극딜스킬로 개선
8. 천지개벽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근접퓨어딜러로서 슈스탠 가져갈 수 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