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너스 리마스터 - 스트라이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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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라이커 - 1차 스킬 변경점
- 섬광
· 섬광이 몬스터를 타격하지 않을 때에도 공격 동작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엘리멘트 : 라이트닝
· 스킬 연계 시 또는 공격 적중 시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스킬 연계 시에는 공격 적중 시보다 더 많은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 이번 리마스터에서 연계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해 뇌전 버프의 획득 조건을 공격 적중 시에서 연계시로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변경으로 인해 필드 전투 상황에서 뇌전 버프를 기존처럼 획득할 수 없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연계에 더불어 기존과 동일하게 공격 시에도 뇌전 버프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가 2개로 증가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인
· 뇌전 버프 최대 누적 횟수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트라이커 - 2차 스킬 변경점
- 파도
· 파도가 뇌전 버프를 발생시키지 않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해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잘못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게 됩니다.
· MP 소비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50으로 감소됩니다.
· 이동거리가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단련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백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3차 스킬 변경점
- 승천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뇌성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연쇄
· 연쇄 발생 시마다 지속시간이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질풍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와류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극갑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뇌제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4차 스킬 변경점
- 섬멸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50%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335%로 감소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벽력
· 스킬 이펙트와 몬스터 피격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 판정 시점이 이펙트에 맞게 변경됩니다.
· 파도로 연계 가능한 시점이 기존 대비 약 20% 증가됩니다.
- 태풍
· 스킬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320%로 감소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100%p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초에서 12초로 감소됩니다.
· 사용한 뇌전 버프 1개당 증가하는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에서 3%로 감소되고, 모든 레벨에서 동일한 값만큼 데미지가 증가되게 됩니다.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윈드 부스터
· 해파의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0%p에서 100%p로 감소됩니다.
- 뇌신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하이퍼 스킬 변경점
- 해신강림
· 시전 이펙트가 캐릭터 앞으로 출력되게 변경됩니다.
- 천지개벽
·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M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속 중 연쇄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최대 감소 가능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스킬 설명이 보다 정확하게 수정됩니다.
■ 스트라이커 - 5차 스킬 변경점
- 교아탄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20%p에서 200%p로 증가됩니다.
· 뇌전 버프가 최대 스택일 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
· 수동 발동 모드에서 마우스 오버 시 스킬 설명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동 발동 모드로 사용 시 천지개벽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을 빠르게 연속으로 사용하면 전격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뇌신창격으로 연계 시 뇌전 버프 및 해파가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창뇌연격
· 공중에서 파도를 사용하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뇌전 버프가 롤백 되면서 개선이 됐고, 섬광도 롤백 됐네요.
이상하리만치 퍼뎀 너프를 많이 받았네요.
해파는 당연히 먹을 것 같았고(윈부에 달린 것 150%p 너프), 섬멸도 너프 받고(퍼뎀 15% 너프), 태풍도 너프 받고, 태풍 스택 소모로 증가하는 대미지 수치도 너프 받고... (태풍은 아마 쿨타임이 줄어서 그런 것 같은데 이렇게 너프 먹이는 방향이 맞나 싶고...)
캔슬도 안 되도록 바뀐 것 같아요. 캔슬 대신 연계 하라고 바뀐 것 같고,
대신에 파도를 이용한 연계 속도가 엄청 빨라진 것 같은데, 이러면 기존의 평딜인 섬벽은 퍼뎀 너프네요.
교아탄 퍼뎀이 높아지고 그래서, 앞으로는 섬벽의 단조로운 연계를 하는게 아니라
교아탄, 태풍, 수동 뇌신창격을 돌려가면서 연계해서 지속적으로 누?킹을 하고,
천지개벽 타임 때 더 다양한 연계를 (원래처럼 태섬으로만 하는 그런 거 말고, 교아탄 태풍 뇌신창격 등 섞어가면서 하는) 방향으로 하라고 하는 것 같은데...
사냥이든 보스에서든 연계를 해야하고, 연계의 가짓수가 많아져서 딜이 진짜 엄청 올라간 거 아니면 구조만 복잡해진 느낌이에요.
연계 속도가 빨라진 것도 파도를 이용한 연계만 빨라진 것이다 보니, 기존 섬벽 연계의 딜이 올라간 것도 아니고...
결론적으론
1. 스택에 대한 건 본섭에 비해서 훨씬 개선 된 것이 맞고.
2. 섬광도 본섭이랑 똑같이 이펙트만 변경.
3. 해파의 추가딜이 있지만, 기존의 기본 연계 사이클의 퍼뎀은 (섬멸 퍼뎀 너프로) 큰 상승 폭이 없어 보이며
4. 교아탄 (상향), 뇌신창격 (수동, 연계 판정(인데 유의미한가?)), 태풍 등 쿨이 있는 걸 돌려 써가면서 다채롭게 연계하는 방향으로 하는 것 같아 기존보다 연계 사이클이 훨씬 복잡해질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5. 캔슬이 안 되기 때문에 이전의 캔슬식보단 무조건 연계를 하는 방법을 찾고, 이런 저런 잡기술들도 다시 파서 발견해야할 것 같습니다.
6. MP에 관련된 건 왜 자꾸 수정하는 지 모르겠네요. 육성 구간에서는 필요하더라도, 결국 포션도 많고 보스 다닐 스펙에서 유의미할 정도로 많이 소모되는 것 같진 않는데... 왜... 자꾸...
-> 딜 적으로 큰 폭으로 성장하는 건 해파 추가딜과 다채로운 연계 상황에 따라서 직접 측정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 지속딜에서 누킹 식으로 딜 사이클 구조가 확 변해야겠지만, 복잡해진만큼 강해졌으면 좋겠어요...)
구조적으로는 복잡해져서 확실하게 너프인 것 같습니다.
스커... 괜찮을까 모르겠네요. 복잡해진 것에 대한 리스크로 딜을 확실하게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