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글하나 올렸음
지금 스트라이커 딜량 상승은 유저 모두가 원하는 내용이지만 상승 방법은 각자 다를거임
그래서 의견받는데
1. 6일 남은 시점에서 실현 가능할 만한 내용을 말해야함.
즉 극딜 사이클 바꿔라는 식의 큰 내용은 물리적으로는 가능해도 1차 2차테썹 딜구조 갈아엎어서 상황 이렇게된 지금, 담주에 또 뒤엎는 패치를 해줄 가능성이 적다고 봄
2. 급하고 필수적인 사안만 낼것. 마일드한 내용을 포함한 개선안을 내면, 이번에 당했듯이 또 그것만 들어주고 땡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가능한 배제해야함
3. 이펙트 사운드 관련내용은 안넣을 것임
4.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고 맘에 안들면 니가 의견 취합하고 새로 만들어라. 그럼 나도 감사하며 매일 제출해줌
5. 밑도 끝도 없는 내용의 해줘식 개선안 ㄴㄴ
ex)
창뇌연격 데미지 1.2배 버프
교아탄 쿨감 5초로
뇌신창격 쿨감 더
좋은 예)
뇌신창격의 추가 번개가 보스와 다른곳으로 떨어져 딜 누수가 심하고 5차스킬인데 비해 활용성이 떨어집니다. 번개를 한곳에 떨어지도록 개선해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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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합내용(계속 업뎃함) / 최종 개선안에는 4~5개 까지의 개선안만 필수적인 것들로 골라서 넣을것
- 해파 : 윈드부스터 해파추가딜 150%p 너프한부분 및 재사용 미적용 너프 롤백
- 태풍 : 천지개벽중 사용하라고 만든 태풍의 누킹딜이 벽력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아무런 메리트가 없는 상황, 태풍딜을 개선하여 극딜기에 맞는 상향을 해줄것
- 신뇌합일 : 신뇌합일 스킬의 패시브에 있는 "일반 몬스터 대상" 을 삭제하여 보스딜을 개선해줄 것.
(루미너스, 카이저 등 비슷한 매커니즘을 가진 직업의 스킬들도 "일반몬스터대상"조건을 가진경우는 없음)
- 벽력 : 해파가 의도와 다르게 사냥에 아무런 도움이 안되고있어서 사냥에 실질적인 개선점이 없음. 주력기 벽력에 하단범위를 추가하여 사냥 개선을 해줄것.
- 파도 : 공용스킬, 버프스킬 캔슬 가능하도록 롤백 / 섬멸, 벽력, 섬광의 파도캔슬 딜레이 너프 롤백
2차 테섭 이후 파도연계가 본섭보다 더 뻑뻑해져 조작이 힘들어졌고, 이는 플레이경험에 있어서 굉장히 큰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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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외한사항 (이견 댓글주셈)
- 섬멸 : 딜롤백
: 15%p 감소된 부분 롤백해달라고 나도 처음에 작성했지만, 개선안 압축해야하는 상황에서 딜 상승률이 크지 않고 다른 중요한 스킬이 더 있는듯 <원하는 사람이 많은 관계로 최종 취합전에 고려해봄>
- 신뇌합일 : 쿨타임 120초로 맞추며 성능개선
: 쿨타임 제각각인 직업들이 대부분이라서 다른 내용에 비해 해줄가능성, 급함, 절실함이 떨어짐
- 뇌신창격 : 개벽중 스택하향
: 테섭영상보면 줄어든 창격 쿨 안에도 현재 스택 채우기가 가능하다. 물론 보스가 가만히있는게 아니니 스택을 내리면 가동률이 올라가는 부분이 있지만, 개벽중 점유율이 큰 스킬이 아니기도 하다. 스택하향 조정에 비해 얻는 딜 상승이 적다고 판단되고, 사이드 스킬이기 때문에 급한 다른 주력스킬을 우선으로 올렸음
- 교아탄 : 스택소모 삭제
: 2차 패치로 공격시에도 뇌전버프가 생성되고, 팔랑크스를 가동하면 스택은 충분해지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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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류
- 창뇌연격 : 모든공격 7회, 딜상승 등
: 창뇌 딜상승 요구라고 보면 될거같은데 이문제는 개인적으로 "창뇌버프"는 "해파쿨감롤백"과 같이 간다고 생각함. 해파쿨감이 있는경우 천지개벽+창뇌연격을 사용하면 다른 스킬과 달리 창뇌연격중 해파가 굉장히 많이 사출이 됨. 즉 해파 쿨감적용을 곧 창뇌연격버프와 같은 극딜증가패치로 볼 수 있다는것이고, 따라서 방향성이 중복되는 둘 중 하나는 포기하고 개선안을 작성해야 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해파쿨감롤백을 받는것이 창뇌수치를 깡으로 올리는 것보다 더 그럴듯 하고 딜상승률도 클것이라 생각함. 이견 댓글바람
- 지금 테스트서버 릴리즈에선 파도-섬멸, 파도-벽력 연계만 딜레이를 너프했다고 밝혔는데, 실제 파도~섬광, 창뇌연격 연계가 느리다는 이야기가 나오는중. 섬광 후딜 이상하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가능한사람 정확히 사실확인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