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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스커가 눕는 이유

본캐가다섯개
댓글: 4 개
조회: 3937
추천: 13
2022-07-01 17:29:26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42258
스커접기전 마지막으로 쓰고 떠납니다

징징되면 그래도 이전보다 개선됐다고 약코충으로 몰아가길래 씁니다
개선된거 안적고 쓰면 뭐라고할까봐 상향된 개선사항부터 적음

1. 이전 : 스커는 스택을 소모하는 스킬이 있음 -> 스택 소모시 순간 딜감소가 있었음
   이후 : 스택 소모를 하더라도 10초안에 쌓으면 딜감소 X
2. 연계 약간 부드러워짐(의견차있음)
3. 해파 딜량 증가
4. 천지개벽 개편으로 극딜 증가
5. 교아탄 범위 증가
6. 연계 최종뎀 완화

이제부터 눕는 이유말함

1. 성능이 애매한 해파


딜점유률은 대략 5%미만, 굴러가는 범위는 좁아 사냥 별도움안됨
기존 스킬 개선안도 매우 많았는데 쓸데없는 스킬을 추가함
차라리 기존 스킬을 개선하는게 더 많은 환영을 받았을텐데 옆그레이드하니깐 열받음

2. 복잡한 스택 개선


그냥 깔끔하게 스택 소모를 없애면 될일인데 없던 보정버프까지 추가하고, 설명 복잡하게 붙여가면서 유지함

3. 쿨타임 105초 유지


105초는 도대체 무슨 쿨타임?
120초로 바꿔주는게 그렇게 힘들었나싶음
과한 딜상향이 걱정됐으면 차라리 해파를 없애고 쿨타임 조정하는게 나았을텐데 무슨 고집인지 모름
120초가 해주기 싫었으면 최소한 쿨타임 90초라도해서 3분극딜파티에서 2번돌리게 바꿔야했는데 그대로 유지

4. 사냥 개선 안됨(뇌신창격)

쇼케에서 사냥 개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 개선된게 없음
교아탄 범위 증가 하나임
벽력 하단 범위 달라고 몇년전부터 말했는데 쏙 빠졌고 이상한 개선만 들어옴

1) 태풍 범위 증가
태풍 쿨타임 12초에 범위도 주력기랑 큰 차이없음
쉽게 말하면 안쓰는 스킬범위를 올려준거임

2) 해파 - 팔랑크스가 훨씬 좋음

3) 뇌신창격 수동모드

발동하려면 연계8회 적중해야되는데 연계8회가 말이 되는 조건임?
심지어 자동모드일때는 딜레이없는데 수동모드는 딜레이 추가해서 벽력 쓰는거랑 차이가 없음
쉽게 말하면 '짜잔~ 사냥에서 발동할수없는 스킬을 수동으로 쓰게해줬습니다'하고 사냥 개선이라도 하는데 어이가 없음
걍 스커안해봄

5. 극딜 상향폭 매우 낮음+손바쁨


원래 쓰지 않던 하이퍼 스킬을 개편해 극딜량을 증가했으나 너무 미미하고 불편해짐
15초 극딜동안 버프스킬제외 눌러야하는 스킬횟수만 50회 가까이됨
1초당 3번이상 손아파뒤짐
본인 부캐 데슬,나로같은 경우 버프스킬제외 누를 스킬이 별로 없는데도 극딜량 훨씬 높은데 왜 스커는 더 힘들게 극딜하면서 약해야되는지 억울함(타직업 끌고왔다고 뭐라할까봐 말하는데 이미 데슬 해방, 나로 1차 해방이다 이정도면 말해도되지?)

결론은 원하던 수많은 패치는 대부분 제외하고 지들 고집대로 이상한 스킬과 구조추가, 여전히 개선안된 사냥, 극딜 난이도 올라감
무엇보다 가장 많이 개선되어야할 리마에서 몇년동안 외쳤던 구조도 안고쳐준다고 못박는 느낌이라 희망이 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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