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년도 초에 스커로 시작한 늅늅로, 스커가 개편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다른 몇몇 직업군들의 개편안처럼 포스터로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하지만 함부로 만들기에는 아직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스트라에커에 관한 의견을 받고싶습니다!
현재 저는
1. 섬광 on/off 기능을 통한 몬스터 대상으로 쓸 수있는가 없는가에 대한 기능을 추가하는 생각과, 벽텔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2. 벅력과 태풍의 4차스킬은 나누어지되, 패시브 하이퍼 스킬과 6차 스킬에서는 하나로 묶어서 효과를 받았으면 합니다. 평딜을 할때는 벽섬을, 극딜을 할때는 태섬을 하는 방향성으로 추구한다면 이 방법이 베스트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면 6차 마스터리 코어를 일찍 두 스킬을 받을 수 있으며(당연히 강화 효과는 다르게), 또한 하나로 묶게되면서 마스터리 코어를 한 개 더 받을 수 있게되며 패시브 하이퍼스킬또한 마찬가지로 받을 수 있어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3. 시너지 개편
현재 상황을 보면 단순 공속 증가 시너지는 의미가 거의 없다보기에 개편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 점을 궁수들의 샤프아이즈처럼 패시브하이퍼스킬을 통해 추가로 받는다거나, 태풍에 시너지를 추가해주는 방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전자 부분이 베스트가 아닐까 생각중입니다.
4. 6차스킬 관련
데미지 버프자체는 좋으나, 신뇌합일의 경우 지속시간 증가같은 것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섬멸 마스터리코어의 이펙트가 연계를 하다보면 결국 가려져 안보이게되어 의미가 없는 이펙트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좀 개선이있어줬음 좋겠어요…
또한 뇌명벽해파의 남자 컷신 추가와, 벽해파 스킬의 수정을 좀 하여, 소마 소울이클립스와 비슷한 개념으로 수정하여, 캐릭터가 어퍼컷한 후, 변깃물 배경을 보여주면서 딜이 들어가는 그런 느낌으로 수정되어, 조금더 태섬ㅇ나 벽섬을 빨리 박을수있게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중입니다.
5. 뎀감 및 쉴드기
평딜 연계직업인데 극갑 스킬로만 감당하기엔 이해가 안될 수준인지라 보완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풀스택 뇌전버프를 사용하면 쉴드나 몇초 뎀감을 주는 방식으로 생각중입니다.
여기까지가 제 개인적인 생각이었으며, 적은 스커유저분들의 의견을 나누어주셨으면 합니다. 언제까지나 낭만에만 매달려살수없다고 생각해요… 늅늅이라 의견을 정말 많이 받으니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막 이딴 캐 왜하냐 버려라는 둥 그런 식의 비난과 욕설보단 정말 여러 의견이 필요합니다…
제가 제시한 의견중에서도 이건 이러한 이유땜에 안좋다생각한다 말씀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