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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개인적인 죽음누락 추측과 개선안

사량침선
댓글: 2 개
조회: 1321
추천: 5
2024-12-13 12:41:52
안녕하세요. 이번 2차 테스트서버에 마스터리코어의 일부 수정이 있었습니다. 해당 수정에 대해 매우 아쉬운 느낌이고, 본섭 넘어올 때 추가 패치가 있었으면 합니다. 아크의 현스킬구조에 대한 설명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개선안을 말씀드리고 합니다.

■ 아크의 스킬 점유율
① 오리진(30렙) - 깨어난심연(30렙) - 인피니티스펠(30렙) 기준 점유율
오리진 54% - 깨심 12.5% - 죽음 33.5%

② 영굶짐(20렙) - 깨어난심연(30렙) - 인피니티스펠(30렙) 기준 점유율
영굶짐 52% - 깨심 13% - 죽음 35%  

③ 끝없는고통(마코이전) - 깨어난심연(30렙) - 인피니티스펠(3렙) 기준 점유율
고통 22% - 깨심 21% - 죽음 57%

 강력한 오리진스킬과 5차스킬에도 사출기의 점유율이 50%에 가까우며 끝없는 고통의 경우 해당 스킬 고유 데미지는 22%밖에 차지하고 있지 않습니다. 메이플은 스킬의 최대 타수를 15타로 제한하고 있으며, 따라서 강력한 스킬에는 15번 공격하는 참격이 N번 발생이라는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강력한 스킬일수록 N이 크며 아크의 죽음은 N번의 공격에 모두 사출됩니다.
 앞으로 추가될 스킬코어의 적절한 데미지를 산정할 때 사출기의 높은 비중이 어려움을 유발할 수 있으며, 따라서 죽음 버프보다는 증오 버프를 선택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증오vi'를 출시하면서 해당 스킬의 불안정성을 개선해야 했으며, 사용하는 모든 스킬의 마스터리코어를 추가하여 완성된 구조와 신규코어 해금의 플레이경험을 제공하는게 중요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번 마스터리코어 개선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크의 스킬 개선안
① 돌아오는 증오
 - 딜레이 감소 미적용 오류 수정
 - 타격범위 증가 및 사용제한거리 증가

② 끝없는 고통
 - 마무리 일격 후 연계가 되지 않는 오류 수정
 - 끝없는 고통 시전시전 감소
 - 끝없는 고통 마무리 일격 후 딜레이 감소
 - 끝없는 고통 시전 시 상태이상 1회 방어

③ 2번째 마스터리코어 패시브 효용감소개선 
 a안) '돌아오는 증오' 와 '돌아오는 증오vi' 데미지 증가 통합
 b안) 해당 패시브를 상처/혼돈/굶주림 데미지 증가로 변경 
 
원하시는 개선안도 반영하여 테스트 서버에 문의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서버 패치때는 좋은 소식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v29 사량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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