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퍼 저스펙 추천 직업 절대 아닙니다.
먼저 바이퍼는 260이상 직업 점유율 8위입니다. 그런데 290이상에서는 점유율 18위로 떡락합니다. 집계되지 않는 260미만 바이퍼 점유율을 생각해보면 이 직업의 폐사율이 얼마나 높은지 다들 아실겁니다.
과거 바이퍼가 뉴비 추천 직업으로 핫했던 이유는 이놈이 극딜 평딜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육각형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었고, 기동성이 준수하고 보스의 패턴을 보고 피하기 쉬웠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예전과는 다르게 8.8챌린지 9.9 챌린지 하드세렌, 진힐라 챌린지 등등으로 명백하게 눈에 보이는 지표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놈이 육각형은 맞는데 존나 쳐 작은 육각형 직업이라는 걸 다 알아버린거죠. 게다가 요즘 이 직업을 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뉴비라기보단 하이퍼 버닝으로 보스돌이 캐릭 늘리려고 한번 찍먹해볼까? 하시는 분들이고 이미 본케 있고 메이플 다 할 줄 아시잖아요?
자꾸 뭐 검밑솔 클탐 이야기하는 사람 있는데 .. 진짜 조금만 생각해보면 이 직업이 얼마나 불합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스티뮬은 90초 라폼은80초 극딜버프가 전부 지속형으로 하루종일 붙어서 평딜 치라고 강요하는 직업인데 컨티보다 리레/웨폰이 더 고점이 높아요. 얘는 평딜을 해야만 하는 극딜러예요. 다시말해서 운영진 생각하는 바이퍼의 딜은 극딜버프가 지속되는 긴 시간 + 180초 내내 때린걸 기준으로 본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루종일 피하고 쳐때리고 반복해봤자 딜 35위 직업이라는거예요.... 그렇다고 얘가 시너지가 있어요..? 뭐 양심적으로 블래스터 카데나 에반 이런직업들 언급도 안할게요. 그런데 이놈보다 쌔고 쉬운데 시너지까지 있는 직업 많은거 다들 아시잖아요..?? 그런 친구들이 '추천'할만한 직업이죠.
저도 바이퍼 애정있습니다. 내 직업 인구수 늘어나는거 싫어할 이유 없어요. 그런데 왜 뉴비/저스펙 할만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한테 추천 안한다고 하냐면 제가 1년쯤 전까지만 해도 3-4만대였어요.. 저스펙/뉴비가 평생 그스펙 주차하는거 아니잖아요. 그냥 검밑솔에 주차하실거면 솔직히 직업 성능 크게 신경 안써도 되는거 맞고, 그냥 마음에 드는 직업 하시면 되는거 맞습니다. 그리고 바이퍼의 시원시원한 기동성, 뭐 서펜트 등등 직업 특성 자체가 마음에 드시면 그냥 애정으로 키우시면 됩니다!!!
그런데 뭐 저스펙에서 성능이 좋은 직업이다? 이런말엔 동의를 절대 못하겠네요. 운영진 조차도 직업에 대한 이해도랑 방향성이 없어요. 직전 밸패에서는 라폼 구체 퍼뎀을 올려줘서 '아 이제 확실히 극딜에 좀 더 무게를 두는구나' 싶더니 마코로는 평딜만 딸깍 패치해주잖아요. 다른 직업은 없던 스킬도 만들어서 넣어주는 마당에 .. 미래가 없는 직업을 어떻게 추천합니까 선생님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