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테스트 서버 오픈 기간은 9월 17일(수) 23시59분까지 입니다.
즉, 메이플 공식 홈페이지 개선안을 문의 할 수 있는 날이 오늘 하루 남았다는 의미입니다.
전투경험에 대한 개선안 문의에 동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8, 9, 10월 전직업 전투 경험 개선 작업 예정에 대비해서 개선안 작성 하였습니다
* [1.2.193] 테섭 기준으로 수정된 내용입니다.
ㄴ 25.09.17 내용 수정, 추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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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치형 소환 스킬의 완화
- 봄버 3종 세트(배틀-배틀-시즈)를 아직 까지도 '으어-으어-으어' 하고 있는 직업
- 긴 딜레이의 소환 시간과 잦은 소환수 재설치에 대한 부담
[개선 방안]
1) 소환 모드 추가
▶ 봄버 모드 변경 신규 스킬 추가
*ex) 렌 - 오도 : '설치기 예인'의 모드 변경 스킬 추가 [1.2.405]
*ex) 메카닉 - 로봇 트렌지션 : 설치기 들의 모드 변경 온오프 스킬 추가 [1.2.186]
① 사냥 모드 : 기존의 소환수 개별 설치 방식 유지
② 보스 모드 : 봄버 3종을 하나의 스킬로 통합하여 간소화
2) 스킬 시퀀스 포함
▶ 스킬 시퀀스 시스템에 설치형 소환 스킬들을 추가 적용
*ex) (공통)전직업 설치형 소환스킬 시퀀스 등록 가능 진행 중 [1.2.406], [1.2.193]
2. 컨티뉴얼 에이밍 효과 조정
- 적중시 단일 타겟 한정의 최종뎀(+27%) 디버프 스킬의 불합리함
= 남들보다 한 마리에 대해서 ▲27% 를 제공하는 이로운 스킬이 아닌
남들보다 두 마리부터 그냥 ▼21% 약해질 뿐인 불합리한 스킬
[개선 방안]
1) 컨티뉴얼 에이밍 효과 조정
▶ 적중 대상 디버프 → 패시브 효과(상시적용)로 이관
*ex) 윈드브레이커 - 핀포인트 피어스 : 적중시 효과 → 패시브로 이관 [1.2.193]
캐논슈터- 몽키퓨리어스 : 적중시 효과 → 패시브로 이관 [1.2.193]
3. 스킬 별 추가 개선 요청 사항
1) 래피드 파이어(일반 모드)
▶ 열화된 성능의 일반 모드 개선 요청
① 점프(체공) 도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② 사용 중에 더블점프, 윗점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
③ 기본 X축 사거리 증가(400 → 500), (하이퍼 스킬 에드 레인지 기본 적용)
④ 몸쪽 범위, 후방 범위 추가
⑤ Y축 범위(몹 인식 유도 범위) 증가
⑥ 타격 가능 마리수 증가
⑦ 엎드린 상태에서 사용시 기본 공격 발동 삭제
*ex) 렌 - 선참 : ①~⑦ 위 모든 기능을 포함
⑧ 래피드 파이어 키다운 중 헤드 샷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
*ex) 플레임위자드 - 오비탈+블비탈 : 오비탈 키다운 중 블비탈 사용 가능 개선 [1.2.193]
윈드브레이커 - 천노+아이들 윔 : 천공의 노래 키다운 중 아이들 윔 사용 가능 개선 [1.2.193]
2) 래피드 파이어(난사 모드)
▶ 일반모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난사 모드의 가동률 증가
① (BEST) 일반 모드 삭제, 난사 모드만 존재
② 난사 모드 사용에 필요한 클립 획득 증가
③ 난사모드 상대 미 적중시(허공에 사용시)에는 클립을 소모 하지 않도록 변경
3) 사인 오브 봄바드
▶ 반복적으로 갱신하는 번거로움 해결
① 에이밍 적중 대상 자동 포격(유도)
② 공격 인식 범위, 공격 범위 확대
4) 퀵 드로우
▶ 조건부(확률형) 데미지 강화 문제 개선
① 퀵 드로우 발동시 헤드샷, 데드아이 최종 데미지 증가 → 상시 적용
▶ 기능 개선 & 추가
① 발동 확률 대폭 증가
② 발동 후 사용시 래피드 파이어(난사모드) 클립 추가 획득 기능 추가
5) 데드아이
▶ 불필요한 대기 시간 삭제
① 정조준을 기본 사양으로 변경
6) 파이렛 플래그
▶ 상시 유지를 위해서 지속시간 30초 마다 반복적으로 갱신하는 번거로움 해결
① 지속 시간 증가 30초 → 60초
② 펫 버프에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
③ 온오프 스킬로 변경
*ex) (공통)전직업 무한 지속형 버프스킬 온오프 화 진행 중 [1.2.406], [1.2.193]
7) 오버 드라이브
▶ 리스크 삭제
①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력 감소 디버프 삭제
*ex) 도적 공용 - 레디 투 다이 : 피격 데미지 증가 리스크 삭제 [1.2.406]
8) 서먼 크루
▶ 공격 오류 수정
① 크루들의 공격이 에이밍(보우타) 적용된 대상을 우선으로 공격하게 변경
② 쌍권총 크루의 공격이 두 마리의 대상에게 반드시 분리되는 오류 수정
③ 크루들이 캡틴(본체)에게 텔포 거리 감소 (※화면 밖에서 혼자 다른 대상을 때림)
▶ 반복적으로 갱신하는 번거로움 해결
① 지속 시간 증가 2분 → 5분
*ex) 모험가 법사 - 이프리트, 엘퀴네스, 바하뮤트 : 지속 시간 대폭 증가 270초 → 600초[1.2.193]
9) 불릿 파티
▶ 사용 편의성 개선
① 불릿 파티 사용 중 다른 스킬 사용 가능(사인 오브 봄바드 위치 재조정, 헤드샷)
*ex) 렌 - 섬무+망혼검 : 섬무 중 망혼검 사용 가능
▶ 극딜 밀림 완화
①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87초
10) 데스트리거, 노틸러스 어썰트, 전함 노틸러스,
스트레인지 봄, 퍼실레이드, 컨티뉴얼 에이밍, 시즈 봄버
▶ 사용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① 액션 딜레이 감소
*ex) (공통)전직업 모든 스킬 액션 딜레이 감소 진행 중 [1.2.406], [1.2.193]
11) 백스텝 샷
▶ 이동 보조기에 대한 불필요하게 붙어있는 공격 판정으로 컨티링, 특수코어 남발
① 컨티뉴어스 링 및 특수 코어를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ex) (공통)전직업 이동 보조 스킬 컨티뉴어스 링 및 특수 코어 발동 조건 삭제 중 [1.2.406], [1.2.193]
12) 이스케이프 샷(돌진기)
▶ 이동 보조기에 대한 불필요하게 붙어있는 공격 판정으로 컨티링, 특수코어 남발
① 컨티뉴어스 링 및 특수 코어를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
*ex) (공통)전직업 돌진 스킬 컨티뉴어스 링 및 특수 코어 발동 조건 삭제 중 [1.2.406], [1.2.193]
▶ 사용 딜레이가 너무 깁니다.
② 액션 딜레이 감소
*ex) (공통)전직업 돌진 스킬 액션 딜레이 감소 진행 중 [1.2.406], [1.2.193]
13) 캡틴 디그니티
▶ 오류 수정
① 에이밍(보우타) 대상에게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
14) 드레드노트
▶ 오류 수정
① 후속타(폭격)이 에이밍(보우타) 대상에게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수정
15) 풀메탈 자켓
▶ 수치 조정
① 타직업들의 주력기(일반 유형의 타입)의 딜레이 감소 추세로 인한
DPS 증가를 받지 못하는 스킬유형(고정 공격속도의 속사기)에 대하여
발생하는 데미지 간극화에 대한 보완책으로 최종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 해야 합니다.
*ex) (공통)전직업 공격 스킬 딜레이 감소 진행 중 [1.2.406], [1.2.193]
마치며,
후 순위로 밀려 오래 기다린 만큼 10월 뿐 아니라 11월 12월 앞으로도
완성도 있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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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문의를 위해 글로만 작성하였습니다.
내용 괜찮으시다면 [본문]만 그대로 복사해서 건의 문의 올리셔도 좋습니다.
[문의방법]
1. 넥슨 아이디 로그인 먼저
3. 구분 - '건의사항' 으로 변경
4. 제목, 내용 입력후 확인 -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