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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스커 7년차, 테섭 리포팅 내용입니다.

최소컷
댓글: 5 개
조회: 7244
추천: 103
2020-08-12 00:21:31


=== 아래는 건의 내용입니다. 많이들 문의해주세요.===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스트라이커 7년차 유저로써, 직업 이해도가 몇 손가락 안에 든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실제로 사냥 한계치, 보스 최소컷 기록 다 본인이 연구, 갱신합니다.

이번 패치를 보고 왠만하면 건의 안하려고 했는데 합니다.


1. 건의 내용

- 기존엔 사냥 보조를 해주던 기능인 뇌신창격을 갑작스레 변경해서 

전 직업 중 한계치 사냥능력이 하위권인 스트라이커를 개선을 시키진 못할 망정 너프를 해버렸습니다.


2. 개선 내용

1. 주력기 후딜레이 문제 개선(섬멸,벽력,승천,질풍)

후딜레이 때문에 7.5초 이내로 맵을 한바퀴 돌아서 잡아야 하는 구조인 스트라이커에겐 족쇄나 다름없습니다.

상위보스에서도 걸어서 피해야 하는 패턴이 있는데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트라이커로는 못 피합니다.

주력기 액션 딜레이를 좋은 선례인 파도처럼 대폭 감소시켜 주세요. 딜은 줄여도 괜찮습니다.

패스파인더 정도의 조작감으로 만들어 주세요. 

지금 캐릭터 성능평가의 어느정도 잣대가 나온 현 시점에 누가 이 직업을 새로 할려고 할까요?


2. 축뢰 액션딜레이 개선

1초가 넘는 버프 딜레이는 13년 1월 개편이후로 왜 지금까지 개선을 해주지 않을까요? 

보스에서도 쓰기 부적합하고, 사냥에서도 쓰기 부적합합니다.

시전모션을 놔 둬야 겠다면 액션딜레이 대폭 감소해주세요.


3. 이제 너프되면 사냥에서 장착할 필요 전혀 없는, 

보스 딜 보조기로밖에 쓸수 없는 무의미한 스킬의 뇌신창격 개선


개선안 a. 이동 범위 롤백, 8스택 -> 4스택, 뇌신창격 수동발동화로 빌드에 활용할 수 있게 사냥 개선


- 기존에는 8스택을 쌓기 힘들고, 정형화된 루트로 맵 한바퀴를 돌아도 

신뇌합일이나 팔랑크스, 교아탄의 스택 갯수가 랜덤하기 때문에 

사냥에 활용하는 빌드를 만든다는게 정말 난이도가 하드코어 했습니다.


사냥에서 쓰이지 않는 스킬인 섬멸 사용시 뇌신창격이 발동되면 

수동으로 발동할 수 있게 되어 새로운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선안 b. 카데나 메일스트롬 처럼 설치기 화


- 기동성이 좋은 스트라이커의 사냥능력이 낮은 이유가

주력기의 말도안되는 액션딜레이, 사출기, 설치기의 부재입니다.


비슷한 컨셉의 연계 직업인 카데나의 메일스트롬과 비슷한 로직으로 

약 3초간 그 자리에서 공격이 지속되게 창을 꽂아 설치하는 방식으로 바뀌면

사냥 난이도도 낮아질 뿐더러, 


상당히 어려운 컨트롤의 차이로 사냥 마리수가 극명하게 갈리는 

스커의 하위유저-상위유저 사이의 마리수 차이를 완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뇌신창격 액티브 스킬의 액션딜레이를 0에 가깝게 만들어 준다면 기존의 보스 후딜레이 문제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너프로 메이플에 흥미를 잃어버려서, 그대로 본섭 온다면 아마 게임 안할것 같습니다.

개편 안해줘도 게임 안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일정한 밸런스 없이 게임 운영하는 건 지양하셨으면 좋겠네요.

Lv12 최소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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