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는 건의 내용입니다. 많이들 문의해주세요.===
< 아래의 양식에 따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향후 업데이트 시 참고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스트라이커 7년차 유저로써, 직업 이해도가 몇 손가락 안에 든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실제로 사냥 한계치, 보스 최소컷 기록 다 본인이 연구, 갱신합니다.
이번 패치를 보고 왠만하면 건의 안하려고 했는데 합니다.
1. 건의 내용
- 기존엔 사냥 보조를 해주던 기능인 뇌신창격을 갑작스레 변경해서
전 직업 중 한계치 사냥능력이 하위권인 스트라이커를 개선을 시키진 못할 망정 너프를 해버렸습니다.
2. 개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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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력기 후딜레이 문제 개선(섬멸,벽력,승천,질풍)
후딜레이 때문에 7.5초 이내로 맵을 한바퀴 돌아서 잡아야 하는 구조인 스트라이커에겐 족쇄나 다름없습니다.
상위보스에서도 걸어서 피해야 하는 패턴이 있는데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트라이커로는 못 피합니다.
주력기 액션 딜레이를 좋은 선례인 파도처럼 대폭 감소시켜 주세요. 딜은 줄여도 괜찮습니다.
패스파인더 정도의 조작감으로 만들어 주세요.
지금 캐릭터 성능평가의 어느정도 잣대가 나온 현 시점에 누가 이 직업을 새로 할려고 할까요?
2. 축뢰 액션딜레이 개선
1초가 넘는 버프 딜레이는 13년 1월 개편이후로 왜 지금까지 개선을 해주지 않을까요?
보스에서도 쓰기 부적합하고, 사냥에서도 쓰기 부적합합니다.
시전모션을 놔 둬야 겠다면 액션딜레이 대폭 감소해주세요.
3. 이제 너프되면 사냥에서 장착할 필요 전혀 없는,
보스 딜 보조기로밖에 쓸수 없는 무의미한 스킬의 뇌신창격 개선
개선안 a. 이동 범위 롤백, 8스택 -> 4스택, 뇌신창격 수동발동화로 빌드에 활용할 수 있게 사냥 개선
- 기존에는 8스택을 쌓기 힘들고, 정형화된 루트로 맵 한바퀴를 돌아도
신뇌합일이나 팔랑크스, 교아탄의 스택 갯수가 랜덤하기 때문에
사냥에 활용하는 빌드를 만든다는게 정말 난이도가 하드코어 했습니다.
사냥에서 쓰이지 않는 스킬인 섬멸 사용시 뇌신창격이 발동되면
수동으로 발동할 수 있게 되어 새로운 빌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선안 b. 카데나 메일스트롬 처럼 설치기 화
- 기동성이 좋은 스트라이커의 사냥능력이 낮은 이유가
주력기의 말도안되는 액션딜레이, 사출기, 설치기의 부재입니다.
비슷한 컨셉의 연계 직업인 카데나의 메일스트롬과 비슷한 로직으로
약 3초간 그 자리에서 공격이 지속되게 창을 꽂아 설치하는 방식으로 바뀌면
사냥 난이도도 낮아질 뿐더러,
상당히 어려운 컨트롤의 차이로 사냥 마리수가 극명하게 갈리는
스커의 하위유저-상위유저 사이의 마리수 차이를 완화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때 뇌신창격 액티브 스킬의 액션딜레이를 0에 가깝게 만들어 준다면 기존의 보스 후딜레이 문제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너프로 메이플에 흥미를 잃어버려서, 그대로 본섭 온다면 아마 게임 안할것 같습니다.
개편 안해줘도 게임 안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일정한 밸런스 없이 게임 운영하는 건 지양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