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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운영진은 스트라이커를 모른다 (진짜 읽어봐라)

무한버퍼링
조회: 840
추천: 9
2020-09-11 01:37:18
현재 나온 벨런스패치. 아니 이게 밸패가 맞는지도 모르겠다.
운영진은 지금 스트라이커의 핵심적인 문제가 뭔지도 모르고 패치했다 이말이야.

1. 답없는 후딜과 선입력 시스템

스트라이커를 하지않는분들도 알정로 유명하지? 그래. 바로 스킬들 후딜이지. 여기서 더 자세히 나아가면 선입력때문에 이가 더욱 크게 체감이 되고있는 부분이지.
이게 무슨문제가 되는지는 당연할거야, 후딜이 있고 선입력으로 인해 상황판단을 하더라도 행동으로 나가지 못하는 이른바 식물인간 사태가 발생한다는거지. 보스패턴 하나하나 피해야하는데 때리고있으면 피하지를 못하고 눈뜨고 코배여야하는 상황이 한둘이냐 말이야. 메이플하면서 예측샷 때리라는거야? 근데 이건 컨트롤로 커버가 어느정도는 돼, 어느정도는.
근데 말이야? 사냥은 어떡할 수 없는부분이라는거지. 4차때까지야 벽력캔슬로다가 복층 지역 쓸었다고 보자, 근데 문제는 거기가 아니야 그 이후란 말이지 답없는 사냥후딜로 경직이 생겨 마릿수가 적어져서 실질적으로 먹는 경험치가 준다는거야. 로디드다이스가 있는데도 경험치량이 적은게 말이 되냐는말이지.

2. 극딜기의 부재

문제는 개인적으로는 이곳에 있는게 더 크다고 생각해 보스컨? 예측샷이야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해, 이걸 해야한다는거부터가 부조리지만. 근데 극딜기가 없다는거는 직업적으로 커버가 안된다는거야. 솔직히 말해서 평딜이야 어느정도 나오긴해, 근데 문제는 그 "평딜이 어느정도 나오니까 극딜이 있으면 사기다"라는 인식이 문제라는거야. 노말 스미인정도야 컨에따라서 평딜이 쌔면 빨리잡기는해? 그지?
근데 문제는 그 이상부터라는거야. 루시드이상부터는 계속해서 때릴 수 있는상황이 몇이나 된다고 생각해? 남들은 극딜기시간에 프레이 다받고 딜뻥해서 치고 빠진다지만 스커는 그게 안된다는거지. 평딜이 쌔니까 극딜도 넣고 평딜도 넣어야 1인분을 한다는거야.
물론 타직업들이 평딜때 딜을 안넣는다는건 아니야. 그런데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다르다는거지, 남들 안전하게 플레이할때 스커는 자랑인 그 기동성스킬로 다가가 악착같이 더 때려야 한다는거야. 근데 이 기동성스킬은 뭐가문제다? 1번을 참조하면 되겠네.
근데 이 극딜기의 부제가 한순간 해결되나? 하고 기대하던때가 있어. 모두 잘 알듯이 창뇌연격 테섭출시때야. 타수 330타나 되는 스킬에데가 이후 섬태도 섞어서 때리면 10초에 550타 정도는 나왔단말이지10초에 550타? 어후 너무 좋지.
그런데 운영진은 이러한 기대를 다 망쳐놓았어. 그래~ 운영진생각이야 "평딜도 쌘데 극딜기가 있으면 사기아니냐?"하고 안일하게 너프했겠지. 하지만 뭐야? 위에 상술한대로라고. 보스가 허수아비냐? 이말이지. 이는 즉, DPM보고 패치했다는 말이야 이거는. 실전 생각않고 이론상 딜만 보고 많이 나오니 너프때렸다는말이지. 창뇌연격 극딜기생긴건 잘 나왔어, 그러니 타수패치좀 해야한다고 본다.
심지어 이번에 팔라딘같은 직업은 극딜기 300타인데도 타수 분할로 600타까지 늘려줬어 이러한 타수분할로 한계치를 높힐꺼면 그 대상에서 왜 스커를 빼냐 이말이지.

3. 너무 잘막히는 맥뎀

스트라이커 했다면 이것만 보고도 무슨스킬인지 알거야. 그래! 바로 교아탄이지. 2200%로 7번때리는 그 스킬이라고. 2200% 이것만 봐도 알자나? 맥뎀? 금방막혀. 루시드 기준으로 무릉 47층 스커가봐도 17,18억이나 박히는데 이 기세면 무릉 49,50층만가도 교아탄은 이미 루시드에서 멕뎀이라는 소리가 되거든. 이게 무슨 의미를 가지는 지는 잘알거야. 다른 스킬들은 다 타수분할해주고 이번에도 타수분할 전체적으로 해주면서 교아탄은 왜 안하냐고? 적어도 퍼뎀 좀 너프하더라도 해달라 이말이야. 2200% 7번이 아니라 700% 7번으로 3번공격하겠금 바꿔어서 퍼뎀 300%너프여도 충분히 좋단말이야.
거기다가 문제는 하나 더 있다. 바로 창뇌연격이야. 창뇌연격도 8,900%에 막타는 1000%가 넘어가는 퍼뎀 높은 스킬이지. 이건 타수가 너무 높다고 안일하게 판단한 운영진이 계수를 높혀준 결과다 이말이야. 이것도 교아탄과 같다고 본다. 이부분은 계수 낮추고 타수 늘려주면 2번이랑도 같이 해결되고 얼마나 좋냐는말이지.



내가 할 예기는 이정도다. 물론 이래도 문제는 있어 상시 스탠스 없고 섬광이 연계시 공중에서 사용되며 경직되는 오류, 섬과과 축지의 차별화 뇌신창격의 제자리 타격등 아직 많긴한데 나는 이것들 보다는 저것들이 고쳐졌으면 한다. 솔직히 이것까지 바라고 해주면 적폐직업되지 않그래? 근본적인 문제를 고치는것을 선으로 하란말이야, 운영자들아.
심지어 1번사항은 북미메이플이라는 좋은 예시도 있는데 왜 그럴까?
직업이 안좋다고 인식되는것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제발 좀 고쳐줬으면 하고 스트라이커여러분들도 머릿수 적다고 받아들일게 아니라 같이 좀 일어서자고, 이게 직업이냐? 버그리포트란에 이런것들 좀 적어서 올리자는거야. 무능한 운영진에게 호소 좀 하자고!
블래마냥 파도 캔슬같은 생뚱맞은 소리말고 실질적인 패치를 해라!

아, 맞아! 그리고 파도 롤뱩해라. x축이동할때 섬광이랑 동시사용하면서 파도를 섬광으로 캔슬하며 단독사용도 같이하는데 테섭에서 써보니까 중간에 멈춰서 x축 이동 더 느리다. 그리고 캔슬하려해도 워낙빨라서 거리도 랜덤이고 이럴꺼면 롤백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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