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밸런스패치 내용을 보고 테섭에 갔는데 어이없네요
1. 창뇌연격
일단 창뇌연격은 상향이니한데.........
물론 이거 너무 조금올려서 극딜약한건 여전함
타수좀 늘려주세요
중요한건 나머지 두개
2. 파도
의도는 알겠어요 현재는 파도연타라 의도치않을때 끊겨서 끊기지않게 패치해준거네요
의도는 좋음 근데 이거 직접써보니 아래방향키까지 써야해서 쓰기가 너무 까다로움
파도 연타 vs 파도+아래+파도 비교만해도 그냥 연타랑 파도누르고 아래+파도 둘중에 전자가 훨씬 쉬워요
심지어 파도 연타하면서 아래누르면 멈춰지나해봤더니 안멈춰져요
한마디로 지금은 연타만 해도되는게 파도누르고 아래+파도 동시 입력 너무 힘듦
이대로 넘어오면 파도정지기능 아예 안쓸듯
차라리 롤백을 하거나 롤백하고 파도정지기능 온어프가 나을듯
아니면 파도누르고 점프누르면 멈추게해주세요
3. 신뇌합일
신뇌합일은 음.... 내용만으론 괜찮아보였는데 실상은 전혀 다릅니다
패시브 효과가 추가된건데 '일반 몬스터가 있다면'이란 조건이 붙은걸로보아 사냥도움용인거같아요
허수아비쳐봤는데 보스몬스터는 발동이 아예 안됩니다
그래서 사냥은 한번해보러 가봤죠
이게 원래 신뇌합일 번개범위 랜덤이긴하지만 전이범위도 넓고 시원한 느낌
오늘 새로 추가된 신뇌합일 꺼졌을때 추가된 번개
;;;;;;;;;; 번개범위뭐냐? 쿨도 2배길어서 적어도 범위는 비슷해서 사냥에 조금이나마 도움될줄알았는데 이거 뭐쓰라고 준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이유가 번개개수가 1개라서 그런거같네요
근데 그럼 이거 사냥에 도움안되는데 대체 왜 패치한거죠?
스커 해보기는하고 패치하세요?
그동안 5차개선안 많이 나왔고 문의도 엄청 보냈는데 그것중 하나만골라도 기뻐했을텐데 이건뭐 놀리는건지 딜상승률이 있는것도 아님
정리하면
1. 창뇌연격 상향맞음 -> 그래봤자 극딜 개약함
2. 파도 롤백이라도해라 -> 너프
3. 신뇌합일 -> 상향을 가장한 사기침
+) 후딜 개선도 제발 해주세요
제발제발제발 스커 후딜좀 줄여주세요 ㅠㅠㅠㅠ다른 직업들은 심지어 버프마저 딜레이를 줄여주는데 왜 스커만 안해주나요?
3년째 주력기 후딜개선은 단, 하나도 안했어요
해준건 돌진기인 파도, 버프인 축뢰 두가지인데 물론 이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주력기는 아무런패치가 없어요
사진과 같이 스커는 패턴을 회피할려면 각각 0.81, 0.9, 0.9초의 경직시간이 끝나고나서 움직여야해요
너무 길어서 오히려 후딜이 짧은 파도(0.36초)를 써서 피하는게 더 빨라요
타직업 입장에서 쉽게 비유하자면 보스에서 패턴피할때 공격을 멈추더라도 스킬을 하나더쓰고 피하는것과 똑같고 그렇다고 캔슬기로 공격을 중단할수도없고 공격을 하는도중 점프, 방향키가 아예 봉인되는 수준임
운석이 많은 스우나 더스크, 듄켈에서는 보고도 못피하는경우가 있다정도가아니라 허다해요
스커하는사람들은 알겠지만 후딜때문에 스커는 보스할때 항상 신경을 곤두세우고 딜을 해요
우스갯소리로 스커는 견문색이 필요하다고하죠
그래서 횟수로 4년동안 후딜개선을 원했고
1. 딜레이 감소 2. 캔슬기 추가 가 대부분의 유저가 원하는 개선방향이였죠
그러나 그시간이 지나도록 아직도 그대로예요
오늘 테섭보니깐 좀 어이없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첫번째, 나워의 밸패 문구
읽어보면 '해당 테크닉 사용 시 생존력이 부족해지는 부분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이거 딱 스커도 해당사항아닌가요?
스커도 연계 사용 시 생존력이 부족한데 왜 스커는 아무말도없는지 궁금하네요
두번째, 메르 변동사항
캔슬기 쿨을 줄여줬더라고요?
분명히 연계직업이 패턴 회피에 불리하다는걸 알고있는거같은데 스커는 캔슬기 하나주기도 그렇게힘들어요?
요즘은 연계X 직업도 캔슬기주던데 진짜 차별 너무 심하네요
무시하는것도 하루이틀이지 벌써 3.5년이 지날동안 후딜관련개선이 하나도 없어요
지쳐요 제발 후딜개선좀 해주세요
자게에도 올림 http://www.inven.co.kr/board/maple/2299/6314542?my=post
이거 사람들이 알아줘야 파도롤백해요 문의넣으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