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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추가)스커개선 총대메겠습니다

리부트조아
댓글: 30 개
조회: 9847
추천: 148
2021-03-10 16:39:31
믿음은 가지않지만 어제 공지를 보고 그나마 소통할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개선안쓰기도 지친 상태인건 압니다 저도 너무 지쳤고요
하지만 마지막으로 힘내볼려합니다
의견듣겠다고 했으니 자세한 개선안 작성후 문의+토론게시판에 올릴 예정입니다

'니가 뭔데?'라고 할수있지만 그동안 수십번의 문의와 스커게시판에 제가 쓴 글을 보시면 누구보다 스커에 애정있다고 말할수있습니다 징징글 많습니다 ㅎㅎ....

사람마다 개선의견차가 크기때문에 다들 약간의 시간을 내서 댓글 혹은 오픈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me/strikerday 으로 각자 원하는 개선안을 보내주세요
아주 짧아도 좋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한 개선안 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커의 문제점
1. 후딜
2. 매우 약한 10초/40초 딜량
3. 조건부 혹은 애매한 5차스킬

1번은 후딜 감소, 캔슬기, 연계 불합리함을 다루고
2번은 극딜 상향 방법에 대해 다루고
3번은 5차스킬의 개선방향을 다룰 예정입니다

자세한 개선안도 말하고싶지만 너무 깁니다
알고싶으시면 이전 개선안(http://m.inven.co.kr/board/maple/2298/75870?iskin=maple) 여기서 더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이전 개선안을 지적해주셔도 좋습니다
이번주 안에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10시 내용 추가합니다

문제점 3번관련해서 1차 개선안 내용 공유합니다
이번엔 제 의견만 내세우는게 아닌 모두가 납득할만한 개선안을 쓰는게 목표니 지적 많이 해주세요(인벤 댓글, 오픈카카오톡 다 받습니다)

신뇌합일

 

문제점 1) 따로 노는 쿨타임

 

스트라이커의 일반적인 딜싸이클은 창뇌연격 사용후 태섬 30초 + 벽섬 90초로 2분주기입니다

그러나 신뇌합일만 쿨타임 105초로 안맞습니다

따로 써도되긴하지만 최종데미지 10%증가기능이 있어 실전에서는 최대한의 극딜성능을 위해 극딜주기 2분에 맞춰쓰는 상황입니다

쿨타임을 증가시키면서 지속시간도 늘려주세요

 

문제점 2) 애매한 패시브 효과

 

사냥 상향을 위해 패시브 효과가 추가됐으나 번개가 1개만 발동돼 체감을 느끼기힘듭니다

그리고 '일반 몬스터가 있다면' 조건이 있어 보스전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않습니다

신뇌합일과 다르게 비슷한 스킬구조인 카이저의 '드래곤 블레이즈', 루미너스의 '리버레이션 오브'는 모든 몬스터에 발동됩니다

조건을 삭제해 사냥, 보스 모두에서 도움이 되게 바꿔주세요

 

개선안

1. 쿨타임 105->120초, 지속시간 45->60초

2. 패시브 번개 1->2개, '일반 몬스터가 있다면' 조건 삭제

 

개선 반영 시 효과 : 지속시간 동안 번개 5개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동안 번개 10개 증가

예상 딜상승률 : 약 3.87%

 

교아탄

 

문제점1) 사용 시 방무 하락

 

교아탄 사용 시 뇌전 버프를 2개소모해 순간방무가 18%하락합니다

8초마다 쓰기때문에 방무 하락으로 인한 딜손실률은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스킬구조인 듀얼블레이더의 '카르마 퓨리', 다크나이트의 '비홀더 임팩트'는 밸패로 방무를 추가해주는 반면 오히려 방무를 하락시키는건 차별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방무가 하락하지 않게 해주세요

 

문제점2) 좁은 y축 범위

 

y축 범위가 좁아 사냥 시 불편합니다

발판 간격이 크지않은데도 맞지않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y축 범위를 대폭 늘려주세요

 

개선안

1. 뇌전 버프 소모 삭제

2. y축 범위 대폭 증가

 

개선 반영 시 효과 : 방무 하락 방지, 사냥불편감 해소

예상 딜상승률 : 정확한 계산어려움

 

뇌신창격

 

문제점1) 까다로운 조건

 

뇌신창격은 연계 공격이 8번 적중해야 발동됩니다

그러나 재발동 대기시간 7초안에 연계 공격을 8번 적중하기 어려워 허수아비를 제외한 실전 보스에서는 쿨마다 발동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까다로운 조건에 비해 딜량이 높은 편도 아니고 조건 삭제해주세요

 

문제점2) 잘못된 스킬 구조

 

이전에는 전격이 캐릭터 위치를 기준으로 발동됐으나 저번 오류수정으로 인해 전격도 창 이펙트 위치에서 발동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 패치로 인해 뇌신창격의 핵심인 전격의 장점은 사라졌습니다

장점이였던 전격 범위는 오히려 전격이 늦게 발동되는 구조때문에 증발하는 현상만 늘어났습니다

범위도 같은데 왜 창과 전격 딜을 나눈건지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 출시했던 의도가 오류수정을 거치면서 단점이 되어 버렸습니다

창딜과 전격딜을 통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동발동이라 사냥 빌드에 전혀 쓸수가 없습니다

패스파인더의 ‘엣지 오브 레조넌스'처럼 다른 스킬 사용 중에도 사용할수있게 수동화를 시킨다면 보스에서는 교아탄+뇌신창격을 사용해 강력한 순간딜을 할 수 있고 사냥 빌드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개선안

1. 현행 문구 -> 조건삭제, 사용 시 뇌신의 창 소환, 생성 시 최대 8명의 적을 510%의 데미지로 7번 공격하는 전격 4번 발동(일정 시간마다가 아닌 바로 발동)

2. 자동->수동화, 딜레이는 없거나 매우 적게

 

개선 반영 시 효과 : 편의성 증가, 증발 방지, 순간딜 증가

예상 딜상승률 : -0.1%(dpm상으로도 안오릅니다 이유는 개선안 자체가 딜량상승이 아닌 구조 개선에 맞춰져있기때문)


창뇌연격

 

문제점)

스트라이커의 극딜성능은 이제 비숍보다도 아래입니다

극딜이 약하다못해 없는 수준이며 극딜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있어 파티에서 기피되는 상황입니다

 

개선안 : 일반 연계 공격 타수 5->7, 일반 번개 공격 타수 4->6 증가

 

개선 반영 시 효과 : 극딜 상향

예상 딜상승률 : 약 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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