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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라이커] 천지개벽에 대하여

Jer
댓글: 6 개
조회: 1915
추천: 1
2021-03-23 15:37:35
스커가 본캐는 아니지만 글 써 봅니다.

데미지도 파티유틸도 사냥도 장점이 없는것 같아 참 안타깝습니다. 넥슨이 밸런스패치를 과금 순환 요소로 보고 있는게 틀림없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 누구도 목소리를 내지 않는다면 바다의 기사단이 아니라 해저 깊숙한 곳에 잠겨 한 줄기의 태양도 보지 못할 직업으로 남아있겠죠..(이만큼 관심을 못받는 직업이 또 있나요?)


개인적으로 스커의 평딜캐릭이라는 컨셉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는 명확한 극딜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게 조차 평딜량이 밀려 딜량이 처참한게 현실입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볼 스킬은 스커의 하이퍼 천지개벽 입니다.

천지개벽(Primal Bolt)
- 액티브 효과: 30초 동안 스킬 사용 시 뇌전버프 소비 없음/질풍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과 필요한 뇌전 버프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패시브 효과: 뇌전 버프 1개 당 몬스터 방어율 무시 9%로 변경, 최종 데미지 20% 증가

<여기부터 개선안>
천지개벽(Primal Bolt)
- 액티브 효과: 30초 동안 최종 데미지 20% 증가/스킬 사용 시 뇌전버프 소비 없음/질풍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과 필요한 뇌전 버프 무시/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패시브 효과: 뇌전 버프 1개 당 몬스터 방어율 무시 9%로 변경, 최종 데미지 20% 증가


평딜 캐릭이라면 극딜스킬에 의존하지 않고 모든 딜을 넣었을때도 극딜캐릭에 준하는 딜량을 뽑아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천지개벽 버프 유지 시간은 그대로 두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로 줄여 가동률을 2배로 상향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버프 발동시 최종 데미지 20%를 주어서 천지개벽이 있을 때와 없을때의 구분을 확실히 했습니다(패시브 효과는 그대로 입니다)
120초마다 극딜(?)을 쓰고 쿨타임이 돌기 전에 60초 쿨타임 버프로써 숨통이 좀 트였으면 좋겠네요 - 데미지 상향만이 살 길이다

+ 덧붙이자면 신뇌합일 105초는 참 볼때마다 어이없는 쿨타임이네요..도대체 어디서 굴러먹은 1분 45초일까요
  얘부터 2분 쿨타임으로 만들어 줬으면 좋겠습니다..세부적인 수치 조정은 필요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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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커가 가진 문제점이 한두개는 아니지만 하루라도 빨리 개선을 받아서 스트라이커 자체로써 매력이 드러나는 직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렸을때 스트라이커의 샤크웨이브 스킬 참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순간 사라지고 번개를 주력기를 쓰더군요(교아탄이 있긴하지만 좀 엉성한 느낌? 한 3~4마리 날아갔으면 더 멋있을텐데) 스트라이커 유저분들 화이팅 입니다!

Lv43 J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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