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러들 사이에선 히어로가 그렇게 불타는 직업은 아닌것같던데
솔직히 내 생각에 히어로는 좀 대폭 너프가 필요하다고 봄.
사냥이나 보스나 그냥 주력스킬 1개만 누르면 되면서
조작이 너무 간편하고 보스하다가 졸릴 정도임.
솔직히 누를 키가 적다는것도 엄청난 이점으로 봐야하는게,
보스에서 각종 패턴들이 난무하는 와중에도
다른직업들은 쿨타임 신경써가면서 유틸 쿨타임까지 봐가면서 엄청나게 정신이 팔리는 반면,
이런 간단한 직업류들은 시선자체를 보스에 둘 수 있으니까
각종 패턴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것에 이점이 있다고봄.
그리고 히어로나 팔라딘이나 두손검으로 동일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메이플이 과금을 하는 체계로도 상당히 안좋게 작용한다고 봄.
(예를들어 보우마스터는 활을 쓰지만, 패스파인더는 에인션트 보우를 씀.
이렇게 무기가 좀 달라줘야 누군가는 직작을 하면서 메이플에 돈을 꼴아박지)
그러니 그냥 히어로 하다가 접는사람이 무기팔면 히어로나 팔라딘 둘다 사용할수있게되니까
아무리 가위횟수 한계가 있다고 할지라도 메이플측엔 상당히 손해요소로 작동함.
즉, 메이플이 히어로를 1티어 직업군으로 유지시켜주는것에 비해 넥슨이 얻을수있는 수익은 적다는 의미
차라리 히어로 너프시키고 카인 버프시켜서 카인으로 유저들 몰아서 매몰시키는게 훨씬 이득이지
애초에 메이플 운영팀도 잘 생각하셔야 되는게,
히어로 같이 조작 간단하고 키 한개만 눌러도 되는 직업이 딜까지 무진장 쎄버리면
굳이 카인같은 신직업 하고 싶은 동기가 사라진다는걸 명심해야함.
이미 두손검 매물은 히어로, 팔라딘덕에 상당히 풀려있는 상태인데
굳이 카인을 처음부터 키우면서 직작 못하면 무기도 저렴하게 구하기 힘든 직업을 하겠음?
거기다 신직업은 언젠간 너프당할수도있고, 조작도 어려운편이라면
그냥 맘편하게 히어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음.
뭐로 보나 일단 히어로는 대폭너프가 필요하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