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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1티어 직업군의 너프가 필요한 이유

김첨짓
댓글: 23 개
조회: 1232
추천: 3
2021-01-30 18:29:36
안녕하세요

저는 넥슨의 무사 번영과 메이플 운영자님들의 빠른 승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전직업 밸패안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부디 귀사의 매출상승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델 아크 호영 듀블 히어로 불독

이 6개 직업은 1티어 직업군으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함.

현재, 메이플이 저 6개 직업을 1티어 직업으로 유지시켜 주는것
대비 넥슨이 얻을수있는 수익은 적다고 생각함.

그래서 메이플 매출을 극대화 시킬수있는 밸패안을 고안해봄.




#상향이 필요한 직업: 모험가 궁수 직업군(보마,신궁,패파)
단, 지금은 카인으로 사람들을 매몰시켜야 되기 때문에
모궁 상향은 여름방학 신직업 출시전에 상향시키는게 베스트일듯(카인 너프와 함께 모궁 상향 시키면 될듯)



0. 아꾸라지, 더이상 그물을 빠져나갈수없다. 이번엔 껍질을 뱃겨서 꼼장어구이 만들어야..

아크는 풀게이지 상태에서만 스펙터로 변신할 수 있도록 바꾸고
모든 극딜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쿨타임)을 5~10초 정도 상승시켜야 함.

아크는 지금도 본캐로 키울려고 옮기는 사람들이 꽤 있는거로 알아서

아직은 돈을 더 땡길수있음. 그래서 엄청난 너프까진 불필요하고 이정도면 적당할듯.

다만, 올해 여름 신직업 출시전엔 DPM표에서 비숍과 대면 인사하게 될 것




1. 듀블이여~ 이제 안녕!

듀블은 딜 싸이클이 너무 사기고 실전딜량 따지면 거의 1위 찍지 않을까

그래서 듀블은 블토 카퓨 스킬 쿨타임을 한 20~25초로 변경하고, 

블"퓨"퍼뎀을 한 50%정도 높여주고 XY축 사거리를 증가시켜주면 될 듯.

그래도 징징거리면 그냥 팬블 사거리 확장 정도 추가시켜주면 아주 좋은 밸런스가 아닐까 생각함.

듀블은 현재 중고자본 고인물들로 고여가고 있음.
그 두꺼운 중고자본 과금러들을 카인이나 아델쪽으로
매몰시켜야 할 필요가 있음.

그래서 듀블을 나락보내서 중고자본층의 대거 이탈을 유도해야지, 저 고인물을 가만히 냅두면 메이플 매출에 도움 안됨.

그리고 듀블이 나락가면 고질적 문제였던
단검시세를 정상화 시킬수있음.

물가안정으로 섀도어 광부 꿈꾸는 무자본들에게
민심이 떡상할 수밖에 없음.


2.
아델은 뭐 퍼뎀 좀 깍고 적당히 유지시켜주는정도로만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솔직히 "나는 아직도 배가 고프다. -델- " 이런 드립도 칠 수 있는 아델이라는 직업이 가진 코믹성도 인정을 해줘야함.

아델은 여름방학 법사 신직업 출시 전까지만 지금 위치 유지시켜주고,

여름방학 패치때 지면 아래 지하를 넘어 멘틀층까지 떨어뜨리면 됨.

그래서 여름방학땐 법사 신직업 혼자 개사기로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다 받아야지.


3.
호영은 딜량 퍼뎀만 조금씩만 깍으면 되지 않을까?

솔직히 인벤 커뮤니티안에서 호영은 그냥 유틸도 유틸인데 일단 딜이 무진장 쎄다는게 공통 의견임.

조작 난이도가 약간 어렵다는걸 반영해서 스킬 퍼뎀을 30%씩 깍고

괴력난신의 퍼뎀을 반으로 줄여서

dpm 순위 내려가면 다들 밸패 잘했다고 납득할것같음.

호영 쿨타임은 굳이 늘릴필요까진 없을것 같음.

유틸 하향까진 생각해볼만함.



4.
인벤러들 사이에선 히어로가 그렇게 불타는 직업은 아닌것같던데

솔직히 내 생각에 히어로는 좀 대폭 너프가 필요하다고 봄.

사냥이나 보스나 그냥 주력스킬 1개만 누르면 되면서

조작이 너무 간편하고 보스하다가 졸릴 정도임.

솔직히 누를 키가 적다는것도 엄청난 이점으로 봐야하는게,

보스에서 각종 패턴들이 난무하는 와중에도

다른직업들은 쿨타임 신경써가면서 유틸 쿨타임까지 봐가면서 엄청나게 정신이 팔리는 반면,

이런 간단한 직업류들은 시선자체를 보스에 둘 수 있으니까

각종 패턴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것에 이점이 있다고봄.

그리고 히어로나 팔라딘이나 두손검으로 동일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메이플이 과금을 하는 체계로도 상당히 안좋게 작용한다고 봄.
(예를들어 보우마스터는 활을 쓰지만, 패스파인더는 에인션트 보우를 씀.
이렇게 무기가 좀 달라줘야 누군가는 직작을 하면서 메이플에 돈을 꼴아박지)

그러니 그냥 히어로 하다가 접는사람이 무기팔면 히어로나 팔라딘 둘다 사용할수있게되니까

아무리 가위횟수 한계가 있다고 할지라도 메이플측엔 상당히 손해요소로 작동함.

즉, 메이플이 히어로를 1티어 직업군으로 유지시켜주는것에 비해 넥슨이 얻을수있는 수익은 적다는 의미

차라리 히어로 너프시키고 카인 버프시켜서 카인으로 유저들 몰아서 매몰시키는게 훨씬 이득이지


애초에 메이플 운영팀도 잘 생각하셔야 되는게,

히어로 같이 조작 간단하고 키 한개만 눌러도 되는 직업이 딜까지 무진장 쎄버리면

굳이 카인같은 신직업 하고 싶은 동기가 사라진다는걸 명심해야함.

이미 두손검 매물은 히어로, 팔라딘덕에 상당히 풀려있는 상태인데

굳이 카인을 처음부터 키우면서 직작 못하면 무기도 저렴하게 구하기 힘든 직업을 하겠음?

거기다 신직업은 언젠간 너프당할수도있고, 조작도 어려운편이라면

그냥 맘편하게 히어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수밖에 없음.

뭐로 보나 일단 히어로는 대폭너프가 필요하다고 봄.



5.
불독은 일단 부족한 부분을 해결해주지말고, 딜 퍼뎀을 약간 깍고 난이도를 약간 더 높이는 식으로 바꿔야함.

그래서 불독 딜싸이클 난이도를 높이고, 무적기 쿨타임을 약간 줄여주는 식으로 민심을 좀 달래주고..

이런식으로 바꿔야 아마 일반사람들이 납득하는 밸패가 될거임.

블래스터 카데나 수준은 못되어도

최소한 컨트롤이 어렵고, 컨에 따라서 딜량이 좀 차이가 날수있게 만들어야

앵간한 사람들이 그냥 딜량 쎄도 이해한다는 식으로 민심유지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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